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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능력이 되는 분이라면 이 모든 기획을 게임으로 만들어주셨으면 감사
※이것은 생존하면 인생역전을 다시 기획한 것

1. 스토리

미국의 아이오아 주에 사는 '스티브'이라는 백수가 주인공.

저녁 시간 대에 편의점에서 먹을 것이나 훔치려던 스티브는
길을 가로막는 한 양복 신사를 보고 욕설을 퍼붓다가
뒤에서 둔기로 가격 당해 정신을 잃고 정신을 차려보니 한 시설 안이라는 설정.

시설 안에는 먹을 것과 무기들을 대형 마켓 형식으로 정리해놓은 시설이었는데,
이 실험에 참가한 생존자들은 총 120명이라고 시설 안에 목소리가 울려퍼진다.

또 20일을 버텨 생존한 사람들에게는 2000만 달러를 주겠다. 고 말한다.

스티브는 모든 시설이 갖추진 곳에서 20일을 버텨 2000만 달러를 손에 거머쥘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기뻐하지만,
목소리는 말한다. "우리 회사 측에서 실험에 실패해 나온 결과물이자 피조물들을 풀어놓겠다."고...

스티브는 시설 안에 울려퍼지는 비명소리와 괴성을 듣는다.
스티브는 과연 어떻게 할 것인가가 오프닝.




2. 스타트

3개의 길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첫번째, 생존자를 모두 구출하고 이 실험을 진행하고 있는 회사의 비리를 고발하고 2000만 달러를 손에 쥘 것인가
두번째, 괴물을 피해 생존자를 구하지 않고 숨어지내 2000만 달러를 손에 쥐고 눈을 감을 것인가
세번째, 실험을 즐기며 다른 생존자를 죽이고 혼자서 살아남아 2000만 달러를 쟁취할 것인가 또한 실험에 동참한다.

첫번째 선택으로는 가장 복잡하고도 스릴있는 선택지로 어디에서 튀어나올지 모르는 괴물과 시설에 거의 꽉 들어차있는
하급 피조물들을 뚫고 생존자들을 최대한 구출해 돈을 손에 쥠과 동시에 회사의 비리를 고발해 실험을 중단하게 하는 선택지로 가장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지도 모른다.

두번째 선택으로는 괴물과 사투하면서 모든 물자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며 5일을 버티는 선택지인데 후반부에 많은 변수를 추가한다.

세번째 선택으로는 생존자와 괴물, 피조물들을 모두 죽이고 혼자 살아남는 것 기한 따위는 없다. 혼자 살아남으면 된다. 라는 선택지인데 아마 가장 쉬워보이지만서도 약간의 변수와 난이도를 추가.





3. 주인공


기본적인 체력은 100, (체력 10당 게이지를 한 칸으로 설정)
전투 시스템은 필드에서 즉석으로 3D로 제작된다면 전투나 기술 등은 데드라이징의 일부를 따온다.

데드라이징의 분류 없는 레슬링 기술 외에 여러가지 전문 기술도 추가한다.
기술 습득은 여러 장소에서 구한 책, 기술을 가지고 있는 생존자를 구출하고 배움으로서 습득 가능
그 외에도 탈 것, 공구 수리 등 책을 통해서 습득 가능하다.

그 외에도 운동 등을 통해서 무기를 들고 이동 속도 증가, 공격력 증가, 체력 증가 등 (레벨업도 포함)
최대 레벨은 25



4. 아이템
무수히 많으므로 패스



5. 거처

시설 내엔 여러가지 은둔지가 본 메인 플레이스가 아닌 2층에 개조된 공간이 한정되어 있음
한 은둔지에 최대 10명이 들어갈 수 있으며 몇 군데는 몇몇의 생존자가 지키고 있으니 말을 잘해서
그 생존자와 합류함과 동시에 은둔지를 공유

개조된 곳은 여러가지 공구를 이용해 뚫어서 연결할 수 있다고 설정.
먹을 것과 무기를 모아둘 수 있고, 세이브 포인트가 건재

도중에 욕심많은 생존자가 공유를 취소하고 생존자를 죽이고 도망치거나 먹을 것을 빼앗거나 도망치거나
괴물을 유인시켜 은둔지 밑에 둘 경우도 있음 여러가지 변수를 대비해 생존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자.
배고픔에 지친 나약한 생존자가 여러 생존자나 전문기술을 가진 생존자를 꼬드기는 선동을 할 수 있음

여러가지 엽기적인 코스튬을 의뢰하는 경우도 있음.




6. 생존자


생존자를 위치 지정 홀드, 이동 등을 시킬 수 있으며 동행 전에 여러가지 대화를 나눌 수 있음
전문 기술을 가진 경우의 생존자를 구출하고 난 다음 부탁으로 배울 수 있음.

구출 도중 먹을 것을 달라거나 무기 렌트 요청, 구출 요청, 볼일 볼 동안 주변 좀 봐주기 등 여러가지
욕구를 구출 도중에 해달라고 요구할 것임

한 번에 최대 3명을 구출시킬 수 있음.

여러 곳의 은둔지에 생존자들을 대기시켜둔다. (다만, 모르는 생존자의 은둔지이거나 확보하지 못한 은둔지의 경우
은둔시킬 수 없음) 은둔시킨 생존자들이 있는 은둔지와 가까운 은둔지를 뚫어 연결해 개조된 플레이스를 완성시키면
도전과제 완성 특전이 있다거나 하는 등의 여러가지 볼거리 등을 준비시켜 놓는다.


여러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동행에 합류하는 사람들도 있음.
이미 합류를 거부하고 이 실험을 즐기기로 한 녀석들은 다른 생존자를 찾아 죽이거나 은둔지 파괴 등을 불러옴.
한정된 자원들이 있는데, 그것들을 독차지 하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찾아 제거한다.

돈을 주고 먹을 것이나 무기 등을 파는 싸이코도 건재.
돈은 여러가지 장소에 떨어져 있거나 히든 장소에서 무더기로 있을 가능성.






-------------
내가 구획한 것은 일단 여기까지 입니다.
추가했으면 좋겠다는 것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근데, 제작도 안하는데 이거 왜 했냐고 묻는다면 할 말이 없음.

 

사과

2008.06.15
21:42:04
(*.232.168.58)
웁스..

개최측의 목적이 뭘까요..?
자기네들한테 득이 되는것도 없을텐데..

보가드

2008.06.16
03:39:13
(*.142.208.241)
일종의 실험이니 별다른 득이 없어도 새로운 결과를 얻을 수도 있다는 설정으로
일단, 저 실험에서 실패해 생긴 피조물들하고 창조해낸 생명체들이 얼마나
강력한 힘과 어떤 약점을 가지고 있는지 실험하는 것.

그리고 새로운 생명체들에 약점을 보완시키는 것.

쿠로쇼우

2008.06.16
03:26:17
(*.153.39.155)
유흥
괴물 밥 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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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9 게임 기획 테러리스트가 주인공인 게임 기획 [4] 요월 2781   2008-01-22 2008-03-17 04:36
주인공은 테러리스트다. 각국의 유명한 테러단체가 등장한다. 미션을 진행하면. 테러단체가 바뀌면서 주인공도 바뀐다. 어떤 테러단체의 엔딩 미션은, 자폭테러. 물론 그 단체 주인공은 죽고. 후부터 등장은 안한다. 일종의 잠입액션. 물론 드문드문 전격적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