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RPG 게임에서 등장하는 모든 장비에 저주가 걸려있다.
강한 무기일 수록 강한 저주가 걸려있어서
무언가를 얻으면 그만큼 무언가를 잃게 되어있다.

저주가 거의 없이 가장 약한 무기를 쓸 지
저주를 감안하고 강한 무기를 쓸지는 자유.

모든 장비가 평등하기 때문에 버릴 것도 없고
가격차이도 없다.
분류 :
게임 기획
조회 수 :
2259
등록일 :
2008.05.02
20:09:37 (*.239.144.2)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book&document_srl=195533

Kadalin

2008.05.02
21:11:17
(*.223.241.196)

꽤 괜찮네요.

그런데 저주의 효과가 중복되는 장비를 끼는것으로 무효화 시킬 수 있을지도.

중복되는 만큼 저주의 효과도 커지면 괜찮지만.

사과

2008.05.03
00:01:33
(*.32.189.44)

반대로 약함이 거의 마이너스.. (예를 들어 녹슬었다던가)

인 무기에는 축복같은걸 거는건 어떨까요..?

그래야 균형이 맞아서 평범한무기(약하지도 않고 강하지도 않는 평범한 무기)

에는 저주나 축복이 없게 해서..

쿠로쇼우

2008.05.04
03:37:58
(*.49.28.17)

저주 무효화 마법같은거를 몸에서 패시브로 발동된다면
영웅캐릭터 ㅋ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69 게임 기획 고대어 [9] file 혼돈 2004-09-17 56024
68 게임 기획 온해저자 -배움터- [2] 똥똥배 2008-01-12 2113
67 게임 기획 회의하는 게임 [2] 똥똥배 2008-01-12 2089
66 게임 기획 환생 게임 똥똥배 2008-02-21 2117
65 게임 기획 키보드 히어로 [3] 똥똥배 2008-03-05 2044
64 게임 기획 40 [3] 똥똥배 2008-02-26 2135
63 게임 기획 NDS 근력 트레이닝 [4] 똥똥배 2008-03-05 2227
62 게임 기획 퍼즐의 탑 [2] 똥똥배 2008-03-07 2005
61 게임 기획 이야기꾼 [1] 똥똥배 2008-09-16 1386
60 게임 기획 법치국가, 촌장 시뮬레이션 내용추가 똥똥배 2012-05-08 568
» 게임 기획 등가교환 장비체계 [3] 똥똥배 2008-05-02 2259
58 게임 기획 대의명분 [8] 똥똥배 2010-05-31 2246
57 게임 기획 AI 키워 [2] 똥똥배 2008-08-20 2172
56 게임 기획 독심 게임 똥똥배 2012-12-15 1029
55 게임 기획 사립탐정 이동헌3D 똥똥배 2008-03-27 2297
54 게임 기획 록맨 VS 록맨 [3] 똥똥배 2008-04-11 3853
53 게임 기획 나보다 잘생긴 놈은 죽어야 돼! [2] 똥똥배 2008-07-15 2011
52 게임 기획 자폐 [1] 똥똥배 2008-07-15 2105
51 게임 기획 지식이 절대적인 RPG [2] 똥똥배 2008-09-04 3056
50 게임 기획 주름살5 file 똥똥배 2009-07-03 2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