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원작: http://hondoom.com/zbxe/index.php?document_srl=311552
마왕군의 지배 하에 놓인 인류를 키보드 배틀로 해방시키는 게임
기본적인 전투 시스템은 삼국지 설전같은 시스템이 될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턴제 전투가 될 수도 있고
전투 파라미터는 멘탈 수치와 여론이 있는데
여론을 최대한 유리하게 만들어 판정승으로 이길 수도 있고 상대방의 멘탈 수치를 0으로 만들어 KO승으로 이길 수도 있음
테마인 '키보드 배틀'을 잘 살린 전투 시스템을 어떻게 만드느냐가 관건일 듯
여러가지 사이트(붉은새, 슬라임 뉴스, 마왕군 찻집, 마족아웃사이드, 르뤼예, 트렌트 위키...)가 던전의 개념이고
사이트를 돌면서 잡몹을 잡고 네임드(보스)를 잡으면 스토리가 진행되고 보상을 받는다.
레벨이 올라가며 각기 다양한 분야의 세부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일반적인 공격에 특화된 키보드 전사의 하위 클래스로
마족에 비해 소수자인 인간의 권리와 정치적 올바름의 신념으로 싸우는 키보드 성기사
상대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자신이 피해를 입을수록 강력한 공격을 구사하는 키보드 광전사
다양한 형태의 공격을 구사하는 키보드 마법사의 하위 클래스로
생산적인 마법을 배워 전투를 유리하게 만드는 여러가지 구조물을 만드는 키보드 크리에이터
파괴적인 마법을 배워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키보드 디스트로이어
그 외 은신과 변칙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키보드 로그나
한번에 강한 피해를 입히는 키보드 스나이퍼
종교의 힘으로 상대의 피해를 감소시키는 키보드 클레릭
법률의 힘으로 상대를 심판하는 키보드 인퀴지터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