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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sort 날짜 최근 수정일
69 게임 기획 고대어 [9] file 혼돈 56018   2004-09-17 2013-11-23 08:43
 
68 게임 기획 온해저자 -배움터- [2] 똥똥배 2113   2008-01-12 2011-03-17 23:25
혼둠고교에는 3년에 한번 온해저자가 열린다. (온해저자는 100년에 한 번 열리는 시장이란 뜻이지만, 그냥 이름만 그렇게 쓸 뿐 3년에 한번 연다) 온해저자는 7일간 계속되는데 일종의 축제라고 보면 된다. 개인 참가는 불가능 하고 부 단위로 참가한다. 부의 ...  
67 게임 기획 회의하는 게임 [2] 똥똥배 2089   2008-01-12 2008-03-17 04:36
말 그대로 회의를 하는 게임. 당신은 신참으로서 회의에 끼게 된다. 회의에서 자신에게 발언권이 돌아왔을 때 이목을 끌 수 있는 의견을 제시해 회의를 자신의 페이스로 몰고 나간다. 엉뚱한 소리를 했다간 발언권이 줄어든다. 발언권이 높고 머리에 똥만 들은...  
66 게임 기획 환생 게임 똥똥배 2117   2008-02-21 2008-03-17 04:36
스토리 : 농촌 총각인 주인공은 농사를 하며 신세한탄을 하고 있었다. 그때 힙합을 하며 다가온 선인이 그에게 환술로 다른 인생을 보여주게 된다. 두더지, 매미, 대장균 등등 다양한 삼라만상의 삶을 체험해 본 그는 현실에 만족하며 열심히 살아가게 된다. ...  
65 게임 기획 키보드 히어로 [3] 똥똥배 2044   2008-03-05 2008-03-17 04:36
인간은 마왕군과의 전쟁에서 져서 마왕군의 노예가 된다. 이때 방구석에서 인터넷이나 하던 찌질이 주인공은 자신이 용사이고 인간의 유일한 희망이라고 생각하고 인터넷에 마왕군을 까면서 찌질대기 시작한다. 만약 정체가 들켜서 현피 뜨는 날엔 바로 사망. ...  
64 게임 기획 40 [3] 똥똥배 2135   2008-02-26 2008-03-17 04:36
<시놉시스> 새로 교사가 된 주인공은 부푼 가슴을 안고 교실로 들어간다. 하지만 교실에는 아무도 없었다. 곧 교장이 나타나 이 반은 모두 등교거부라고 알려준다. 그리고 학생이 안 오는 것은 자유지만 학생없는 교실에 교사가 필요없으니 5일 안에 20명 이상...  
63 게임 기획 NDS 근력 트레이닝 [4] 똥똥배 2227   2008-03-05 2008-03-17 04:36
다른 칩과 똑같이 생겼지만 칩의 무게는 무려 10kg. 이것을 꽂은 채로 게임을 하는 자체가 트레이닝이다.  
62 게임 기획 퍼즐의 탑 [2] 똥똥배 2005   2008-03-07 2008-03-17 04:36
온라인 게임. 끝을 알 수 없이 높은 탑을 공략하는 게임. 각 층마다 퍼즐이 있다. 퍼즐을 풀면 다음 층으로 올라 갈 수 있고, 한 번 올라갔던 층은 언제든지 워프할 수 있다. 접속하면 제일 먼저 가게되는 탑 앞에서는 누구나 만날 수 있다. 나중에 게임을 시...  
61 게임 기획 이야기꾼 [1] 똥똥배 1386   2008-09-16 2008-09-17 08:20
주인공은 세계를 돌아다니며 이야기를 수집하고 이야기를 퍼뜨리는 사람. 한국의 민담을 멕시코에 퍼뜨리기도 하며 세계를 여행한다. 자신의 퍼뜨린 이야기가 퍼져 나가며 나라에 맞춰 변형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유명해지면 어느 나라 국왕이 부를 수도 있는...  
60 게임 기획 법치국가, 촌장 시뮬레이션 내용추가 똥똥배 568   2012-05-08 2012-05-08 00:33
<법치국가> 과거의 기획은 심즈나 심시티 같이 플레이어가 법을 세우고 그것에 따라서 사회가 변해가는 것을 보는 형태였다. 하지만 그건 긴장감이 적고 뚜렷한 목표가 보이지 않는 게 아닐까 해서 법치를 위협하는 세력과의 대결 구도는 어떨까 싶다. 예를 들...  
59 게임 기획 등가교환 장비체계 [3] 똥똥배 2259   2008-05-02 2008-12-20 23:19
RPG 게임에서 등장하는 모든 장비에 저주가 걸려있다. 강한 무기일 수록 강한 저주가 걸려있어서 무언가를 얻으면 그만큼 무언가를 잃게 되어있다. 저주가 거의 없이 가장 약한 무기를 쓸 지 저주를 감안하고 강한 무기를 쓸지는 자유. 모든 장비가 평등하기 ...  
58 게임 기획 대의명분 [8] 똥똥배 2246   2010-05-31 2010-06-01 01:15
삼국지와 문명같은 워(War) 게임. 세계사에서 외교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지만 워 게임에서 그것이 반영된 경우가 드믈다. 보통 워게임에서는 군사력, 재력이 최고의 가치가 되버린다. 하지만 이 게임에서는 외교가 가장 중심이 된다. 제목처럼 제일 중요...  
57 게임 기획 AI 키워 [2] 똥똥배 2172   2008-08-20 2010-03-22 08:24
키워는 사람처럼 대화를 할 수 있는 AI이다. 하지만 대화는 안 된다고 봐야 한다. 키워는 상대의 이야기는 안 듣고 자기의 주장만 이야기하며 욕을 퍼붓기 때문이다.  
56 게임 기획 독심 게임 똥똥배 1029   2012-12-15 2012-12-15 23:12
캐치 마인드와 같이 8명 정도가 하는 게임. 술래(?)역이 되는 사람이 자신이 아는 사람 한명에게 채팅을 걸어서 대화를 한다. 이 대화에서 상대가 할 말을 추측해서 적어서 맞추는 게임. 예를 들어, 술래 : 저녁 뭐 먹었어? 플레이어1 : 라면 플레이어2 : 똥 ...  
55 게임 기획 사립탐정 이동헌3D 똥똥배 2297   2008-03-27 2008-03-27 20:52
제작의의는 최초의 3D 이동헌 게임이라고 할 뿐. 게임 자체는 별로 무게가 없습니다. 하지만 짧지만 재밌게 만들어 볼 생각. 장르 : 고문 리듬 화면은 왼쪽 2/3는 피고문자가 묶여 있습니다. 이동헌이 고문을 하는 있는 것을 1인칭으로 보여 줍니다. 그리고 오...  
54 게임 기획 록맨 VS 록맨 [3] 똥똥배 3851   2008-04-11 2008-12-22 21:02
록맨을 모태로 한 게임으로 두명의 록맨이 등장해서 각 보스들을 물리친 후 둘이서 대결하는 방식. 8명의 보스가 있다면 둘은 8명의 보스 중 아무나 골라서 승부한다. 승부가 끝나면 기존 록맨처럼 보스의 무기를 얻는다. 8명의 보스가 모두 쓰러지면 각자 다...  
53 게임 기획 나보다 잘생긴 놈은 죽어야 돼! [2] 똥똥배 2011   2008-07-15 2008-07-26 17:45
어느날 마법의 거울을 주운 주인공은 마법의 거울에게 세상에서 가장 잘 생긴(예쁜) 사람은 누구냐고 물어본다. 항상 그건 자신이 아니기 때문에 그 사람을 죽이러 다니는 것이 게임. 자신이 너무 못 생겼기에 끝이나지 않는 게임.  
52 게임 기획 자폐 [1] 똥똥배 2105   2008-07-15 2009-10-03 21:41
현실은 방에 쳐박혀 있을 뿐이지만, 게임 속에서 상상으로 친구, 가족, 학교 등을 만들어서 상상속에서 인생을 사는 게임. 인생 게임하고 비슷하긴 한데 너무 슬프다... 마지막은 현실에서 정신 차리고 삐리리~ 한다면 유메닛키같은 결말...  
51 게임 기획 지식이 절대적인 RPG [2] 똥똥배 3056   2008-09-04 2008-09-10 15:16
적과의 전투에서 적의 약점이나 속성을 파악하는 것이 승리의 절대적인 요소인 RPG. LV은 없고 적들과 싸우며 적들의 특징을 기록하는 도감을 채워가면서 강해진다. 경험 = 강함으로 직결되는 게임. 한 번 플레이해 본 사람은 다음번에 쉽게 플레이할 수 있기 ...  
50 게임 기획 주름살5 file 똥똥배 2443   2009-07-03 2009-07-03 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