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혼둠지 생각하면서 짠 시스템.


삼국지 같은 영토를 차지하는 게임에 사용되는 시스템.

민심을 단순한 수치가 아니라 구체적으로 표시함으로

게임에서 민심을 중요시 하는 시스템이다.


마을마다 군주에 대해서 지지율이 다르고,

군주가 정복했을 대 민심 = 군주의 지지율이 된다.

예를 들어,

서주에서 유비 지지율이 90%이고, 조조 지지율이 10%라면

유비가 서주를 차지하면 민심은 90.

조조가 서주를 차지하면 민심은 10이 된다.


지지율 변화는 그 영토를 통치하고 있을 때에도 변하지만

(정책을 잘하면 상승, 못 하면 하락)

대외적인 부분으로도 변화를 한다.

황제를 살해한다든지 하면 모든 영토의 지지율이 반으로 떨어진다든지(물론 점령 안 한 곳 포함)

그리고 그 곳이 고향이면 고향사람이라고 기본 지지를 해주는 것도 있다.


자신의 영토가 아닌데 자신에 대한 지지율이 높은 곳인 경우,

투항을 권해서 영토를 뺏을 수도 있다.


즉, 영토 차지에 있어 군대보다는 민심이 중요한 것이다.

분류 :
시스템
조회 수 :
668
등록일 :
2012.05.08
00:38:54 (*.112.180.75)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book&document_srl=559021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7 시스템 나가는 곳이 없는 던전 노루발 2018-09-13 92
36 시스템 로그라이크 비주얼 노벨 [3] 노루발 2018-09-10 89
35 시스템 과거의 플레이가 남는 미연시 노루발 2018-03-23 117
34 시스템 비트코인 채굴기 설치를 통한 수익 시스템 노루발 2018-01-03 125
33 시스템 3:3 보드게임 꿀풍 2015-03-15 247
32 시스템 딜러를 매수하는 카지노 [5] SonCeTo 2013-10-26 463
31 시스템 온라인게임들의 아이템 인플레이션을 생각해봐요.. 어쩌면 2013-10-09 464
30 시스템 조건부 레벨업 시스템 똥똥배 2013-09-29 478
29 시스템 대화 끊기 똥똥배 2013-09-21 510
28 시스템 처음 캐릭터의 행동이 다음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미치는... [2] rkddl111 2013-08-29 655
27 시스템 배틀 맵의 타일을 사각형 대신 육각형을 써보는걸 어떨까. [2] rkddl111 2013-08-26 839
26 시스템 로드를 할 수록 캐릭터가 약해지는 시스템 rkddl111 2013-08-20 578
25 시스템 비행 슈팅게임에서 적들의 총알 rkddl111 2013-08-18 533
24 시스템 수치보다 인과가 중시되는 게임 똥똥배 2013-06-19 682
23 시스템 운영자가 최종보스 [1] 익명 2013-06-17 645
22 시스템 남녀 주인공 차별 똥똥배 2013-06-16 633
21 시스템 플레이어가 몬스터도 컨트롤 익명 2013-06-09 590
20 시스템 게임 버그 모음 [2] 노루발 2012-07-08 2186
» 시스템 전략 게임의 민심 중심 주의 똥똥배 2012-05-08 668
18 시스템 몬스터 모욕 시스템 [1] ㅅㄹ 2011-08-21 1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