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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모든 기능은 다 구현했다고 보는데...
뭔가 부족한 것 같아서...
사실 RPG모드는 이미 문제 없이 될거라고 보는데...
메뉴얼 정리도 해야 되고... 뭐 그래서...
아마 정식 v1.5b은 1월 1일에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타일과 유닛 능력치에 대한 설명(한번 설정하면 전 게임 공통으로 쓰입니다)
<타일 속성>
이동 : 이동하는 데 얼마나 힘이 드느냐, 즉 이동력을 깎아먹는 정도입니다.
- 이동불가 : 말 그대로
- 빙판 : 이동력 1/2 소비
- 길 : 이동력 1 소비
- 진흙 : 이동력 2 소비
- 늪 : 이동력 4 소비
속성
- 없음 : 말 그대로
- 물 : 헤엄을 칠 수 있는 유닛에게 이동 보너스를 줍니다.
아케이드 모드에선 헤엄치는 게 가능
- 함정 : 닿이면 대미지를 입습니다.
대미지
함정일 경우 입는 대미지
<유닛 속성>
HP, MP, 공격, 방어 : 설명 필요없겠지...
마공, 마방 : 마법 공격력, 마법 방어력
민첩 : 민첩이 높을 수록 턴이 빨리 돌아옵니다.
이동 : 한번에 이동 가능한 칸 수(바닥이 길일때 기준)
점프 : 아케이드 모드일 때 점프력
수영 : 물에서의 이동력
시야 : 안개끼인 맵에서 볼 수 있는 시야
활동 : 적에게만 해당. 활동범위에 들어오지 않으면 추적하지 않는다.
속성
- 보통 : 그냥 보통
- 유격대 : 모든 지형을 이동력 1로 이동. 이동 불가 지역을 건널 순 없다.
- 수영 : 물에서 이동력 보너스
- 비행 : 모든 지형을 이동력 1로 이동. 이동불가 물체도 넘을 수 있다.
- 유령 : 모든 지형을 이동력 1로 이동. 모두 통과 가능.
아, 그리고 바닥, 물체, 유닛의 한계수는 120입니다.
지금은 25이지만 후에 확장 예정.
120도 적다고 생각하면 건의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