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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예정 : 아마 몇달 뒤...
전 현재 흥크립트만으로도 무궁무진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왜냐하면 VC++로 일반 코드와 접목시켜 쓸 테니까)
배고파요 등등 여러 게임을 만들어 본 후 1.5가 완벽해지면
2를 만들 생각입니다.(V2.0이 아니라 2입니다.)
제 예상으론 적어도 이번 여름 지나야 나올 듯?
가장 큰 특징 : 1. 툴이 생긴다.
그러니까 직접 스크립트를 짤 필요없음.
툴에서 실행화면을 보면서 쉽게 만들 수 있게 할 생각.
물론 잘하는 사람은 직접 스크립트를 고쳐도 된다.
2. SRPG 지원
후에 아케이드와 슈팅까지 지원 예정.
스크립트 변화점(예정)
1. 시스템 부분이 생긴다.
그림 로드나 사운드 로드를 처리하는 시스템 부분과
실행 부분을 나눈다. 보기도 쉽고 처리도 쉽게 하기 위해서.
2. 변수가 100개로 고정된다.
뭔 소리여? 라고 할진 몰라도 속도를 높이기 위해 이런 시스템으로 갈 생각.
하지만 이젠 문자변수, 숫자 변수 안 가리고 설정 가능한데다가
2차원 배열까지 가능하므로 사실상 무한으로 쓸 수도 있다.
예) @변수 10, "변수", 100, 100 = 변수[100][100]의 10000개의 값을 가진 변수
3. 만약(IF)나 반복(WHILE, FOR)같은 제어문이 생겨서
이전에 난잡하던 @이동이나 복잡한 조건문을 안 써도 되게 한다.
...등등
전 현재 흥크립트만으로도 무궁무진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왜냐하면 VC++로 일반 코드와 접목시켜 쓸 테니까)
배고파요 등등 여러 게임을 만들어 본 후 1.5가 완벽해지면
2를 만들 생각입니다.(V2.0이 아니라 2입니다.)
제 예상으론 적어도 이번 여름 지나야 나올 듯?
가장 큰 특징 : 1. 툴이 생긴다.
그러니까 직접 스크립트를 짤 필요없음.
툴에서 실행화면을 보면서 쉽게 만들 수 있게 할 생각.
물론 잘하는 사람은 직접 스크립트를 고쳐도 된다.
2. SRPG 지원
후에 아케이드와 슈팅까지 지원 예정.
스크립트 변화점(예정)
1. 시스템 부분이 생긴다.
그림 로드나 사운드 로드를 처리하는 시스템 부분과
실행 부분을 나눈다. 보기도 쉽고 처리도 쉽게 하기 위해서.
2. 변수가 100개로 고정된다.
뭔 소리여? 라고 할진 몰라도 속도를 높이기 위해 이런 시스템으로 갈 생각.
하지만 이젠 문자변수, 숫자 변수 안 가리고 설정 가능한데다가
2차원 배열까지 가능하므로 사실상 무한으로 쓸 수도 있다.
예) @변수 10, "변수", 100, 100 = 변수[100][100]의 10000개의 값을 가진 변수
3. 만약(IF)나 반복(WHILE, FOR)같은 제어문이 생겨서
이전에 난잡하던 @이동이나 복잡한 조건문을 안 써도 되게 한다.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