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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터치와 업데이트 활성화 시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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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똥배 | 10662 | | 2011-10-27 | 2013-09-13 07:29 |
cocos2d와 달리, 윈도우 환경에서 cocos2d-x 프로그램을 짜보면 상속을 받았음에도 update, ccTouchesBegan 등의 함수가 작동되지 않음을 알 수 있다. 터치 해결법: OnEnter와 OnExit를 추가하고, 다음 같이 적어준다. void HelloWorld::onEnter() { //단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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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의 가비지 컬렉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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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똥배 | 1966 | | 2012-02-07 | 2013-09-13 07:29 |
오늘에서야 안 것인데, cocos2d에는 가비지 컬렉터가 존재한다. 스프라이트를 생성하고 Node에 연결하지 않으면, 얼마 후 가비지 컬렉터가 이를 지워 버린다. 스프라이트를 생성하면 바로 Node에 연결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내 경우, 게임 중에 메모리 할당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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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외부파일을 이용한 한글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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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똥배 | 1941 | | 2013-07-08 | 2013-09-13 07:29 |
cocos2d-x에서는 한글을 그냥 출력하려고 하면 깨져서 나온다. 이유는 VS 편집기에서는 ANSI코드 한글을 사용하는데, cocos2d-x에서 문자는 UTF-8 형식을 쓰기 때문이다. 이것을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은 wchar_t wmsg[] = L"한글"; char msg[128]; WideCh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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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2.2.2 UILabelBMFont 메모리 누수 해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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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똥배 | 784 | | 2014-03-10 | 2014-05-31 19:30 |
만약 CocoStudio로 UI를 만든 후 GUIReader를 써서 지정 폰트를 불러오면 엔진 버그로 인해서 메모리 누수가 생긴다. 이걸 고치려면 LabelBMFont.cpp를 아래와 같이 수정해야 한다. void LabelBMFont::setFntFile(const char *fileName) { if (!fileName || 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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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tudio의 ActionNode 메모리 누수 해결법(cocos2d-x 2.2.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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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똥배 | 776 | | 2014-03-09 | 2014-05-31 19:26 |
Cocostudio로 액션을 만들고 액션매니저를 이용해서 ActionManager::shareManager()->playActionByName 아래와 같이 실행을 해주면 액션이 실행되는 경우 메모리 누수가 발생한다. (액션을 실행하지 않았을 때는 메모리 누수 없음) 이 메모리 누수를 없애려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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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Clipping Layer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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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똥배 | 670 | | 2013-09-10 | 2013-09-13 07:28 |
흔히 구글에서 찾아보면 다음과 같은 Clipping Layer 소스를 찾을 수 있다. CCEGLView::sharedOpenGLView()->setScissorInPoints( // scissorRect is the rectangle you want to show. clippingRegion.origin.x + getPosition().x, clippingRegion.origin.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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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2.2.2 윈도우 환경 기본 메모리 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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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똥배 | 640 | | 2014-03-10 | 2014-03-11 03:51 |
cocos2d-x 2.2.2를 윈도우에서 실행시키고 나서 종료하면 기본으로 4바이트의 메모리 누수가 발생한다. 이건 CCScriptEngineManager가 원인인데 CCObject들은 delete를 실행할 때마다 CCScriptEngineManager의 sharedManager를 호출하기 때문이다. 결국 모든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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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게임을 iOS에 이식할 때 생기는 문제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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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똥배 | 544 | | 2013-08-26 | 2013-09-13 07:28 |
1. 윈도우 한정 명령어는 사용할 수 없다. 너무도 당연한 문제. 2. 한글 인코딩 문제 최신 VS을 사용하면 겪지 않을 문제일지 모르겠지만, 보통은 h나 cpp를 ANISI형식 문서로 만들 것이다. XCode에서는 Unicode나 UTF-8 형식을 쓰므로 소스에 박아둔 한글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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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에서 schedule_selector 정의 변화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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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똥배 | 523 | | 2013-08-19 | 2013-09-13 07:28 |
예전에 적은 글에는 터치와 업데이트를 활성화 시키는 법을 적어놨다. http://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385031 이글은 cocos2d-1.0.1-x-0.9.1를 기준으로 적은 글인데, 최신버전으로 오면서 update의 정의에 대해서 변화가 생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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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CCMenuItem 자신을 지웠을 때 생기는 에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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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똥배 | 442 | | 2013-09-13 | 2013-09-13 07:28 |
CCMenuItem으로 메뉴를 생성하고 타겟과 셀렉터를 정해서 그 명령 안에서 자신을 지우게 되었을 경우 activate() 안에서 에러가 발생한다. 아직 activate()를 실행해야 되는데 remove 당했기 때문에 생긴 문제인데, 구글에서 검색해 본 결과, https://githu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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