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창작물을 자유롭게 올리는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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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사항-
똥똥배님의 요청에 의해, 배치가 쉽게 변경되었습니다.
투명/좌우이동/상하이동 블럭의 단축키를 수정하였습니다. Z/X/C키를 누르면 가능합니다.
스타트 포인트를 추가했습니다.(P키를 눌러서 만듦. 스타트 포인트를 먹은 경우 죽을때 그곳에서 리셋)
옵션설정하기2 추가했습니다.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옵션일 듯 합니다.
-만드는 법-
1. 플랫폼 에디터를 실행한다
2. 게임을 만든다. 드래그를 하여 만드는 것이 아니니깐 주의하자
3. 나중에 수정할 것이라면 '작업저장' 버튼 클릭
4. 그 후 '게임제작' 버튼을 누른다
5. 게임을 인터넷에 올린다. gam파일을 올려야 하기 때문에 잘 구분해서 올리자.('게임하기' 버튼을 눌러 게임을 할 수 있다
제작 툴 - GameMaker 7.0 Pro
제작방법 - 기본적으로는 마우스를 사용. 화면 이동은 방향키(오른쪽 마우스키를 사용하면 클릭 물체 삭제 혹은 배치 취소)
[기본 메뉴]
작업저장 - 만든 게임을 mak확장자의 제작파일로 저장합니다
작업불러오기 - 만든 mak확장자의 제작파일을 불러옵니다
옵션설정하기 - 각종 옵션을 설정합니다
게임제작 - 만든 게임을 gam확장자의 파일로 저장합니다. 다른 사람은 gam확장자의 이 파일을 수정 불가능합니다
새로만들기 - 만들고 있는 게임을 초기화합니다
게임하기 - gam확장자의 파일을 불러와 게임을 합니다
깃발메시지 - 깃발에 닿아서 게임을 클리어할때 나오는 말을 적습니다. 적지 않으면 오류가 날지도...
배경변경 - 배경을 변경합니다. 1~4까지의 배경이 있으며 숫자만 적어야 합니다
옵션설정하기2 - 옵션을 설정합니다
[고급 사용자를 위한 단축키]
A키 - 캐릭터를 만들어낸다
S키 - 일반 블럭을 만들어낸다
D키 - 가시를 만들어낸다
F키 - 스프링을 만들어낸다
G키 - 깃발을 만들어낸다
Z키 - 투명 블럭을 만들어낸다
X키 - 좌우로 움직이는 블럭을 만들어낸다
C키 - 상하로 움직이는 블럭을 만들어낸다
P키 - 스타트 포인트를 만들어낸다
[Q&A]
Q : 도대체 mak파일과 gam파일은 뭐야?
A : mak파일은 수정이 가능한 파일이고, gam파일은 게임 플레이만 가능한 파일입니다.
Q : 옵션설정하기에 나오는 말이 뭐라고 하는지 이해를 못하겠어.
A :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은 직접 실험해 보거나 빨간학에게 물어보면 됩니다.
Q : 장소가 너무 좁아.
A : 제작 중에 방향키를 누르시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캐릭터 선택한 상태에서 블록을 선택 못 하고,
점프대나 깃발등을 선택하면 여러개가 겹쳐서 보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