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작에 관련된 질문이나 간단한 팁, 예제를 올리는 곳


>별 특별한건 아니구요
>변수 강좌 보니까 ? 가 사용되더라구요?
>?는 무슨 의미인가요?
>
>[분기] ([레벨]==16)?91:[분기]
>[분기] ([레벨]==15)?92:[분기]
>[분기] ([레벨]==14)?93:[분기]
>[분기] ([레벨]<=13)?94:[분기]
>@이동 [분기]
>
>여기서 보면
>[레벨]==16 이런식으로 되어있는데
>4번째껄 보니까 <=13 이더라구요
>작거나 같다 (이하) 나 이상을 표현하기 위해서 두개를 둔건가요?
>아니면 다른 의미가?
>
>앞에 이미 [분기]라는 명령어로 분기를 표기한뒤에 [분기]를 변수로
>사용할수가 있나요? 아니 이건 사용되니까 저렇게 되있는건가.
>
>?91:[분기]  ?는 모르겟고 :는  대입이라는 의미인거같은데..
>맞나요?
>
>글이 어째 좀 뒤죽박죽 정리가 안되있지만 이해해주세요


[분기] ([레벨]==16)?91:[분기]
-> [분기]값은 [레벨]이 16일 때 91이 된다. 아니면 [분기] 그대로.

[분기] ([레벨]==15)?92:[분기]
-> [분기]값은 [레벨]이 15일 때 92이 된다. 아니면 [분기] 그대로.

[분기] ([레벨]==14)?93:[분기]
-> [분기]값은 [레벨]이 14일 때 93이 된다. 아니면 [분기] 그대로.

[분기] ([레벨]<=13)?94:[분기]
-> [분기]값은 [레벨]이 13보다 같거나 작을 때 94이 된다. 아니면 [분기] 그대로.

@이동 [분기]
-> [분기]번째 페이지로 이동한다.


[분기] [분기] 라든지,
[분기] [분기]+1 이는 식으로 써도 문제는 없습니다.
만약 안전을 생각하신다면 처음에
[분기] 0
정도로 초기값을 넣어주는 것이 이상한 결과가 안 나오는 예방법입니다.
* 똥똥배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8-03-11 14:26)
조회 수 :
1548
등록일 :
2008.02.08
06:15:39 (*.193.)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2901

궤레브

2008.03.17
04:37:07
(*.1.170.203)
음.. 이게 올려져있는줄도 모르고 흑곰님한테 물어봣네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sort 날짜 최근 수정일
185 질문요.C++ [7] 질문자01 2729   2007-05-10 2008-04-03 05:32
도대체 파라미터가 뭔지 모르겠어요.  
184 [re] 혼돈님께 질문 혼돈 2048   2007-12-25 2008-03-17 04:37
옛날에 뼈대를 그려놓고 일단 게임을 만들자는 주의였는데 나중에 완성하고 나면 고치기도 귀찮고, 그 그래픽에 맞춰 만든 거라서 그냥 그대로 쓰게 되는 경우가 많았음. 그래서 그 다음부터는 처음부터 그래픽 소스를 제대로 준비한 뒤 시작하는 식으로 했습...  
183 Bootstrap4 container class가 적용된 div의 양 옆에 설정하지 않은 margin이 생김 노루발 5   2024-02-07 2024-02-07 14:25
문제: <div class="container"> TEST </div> 위와 같은 페이지를 브라우저에서 렌더링 시 div의 양 옆에 설정하지 않은 빈 margin이 생김. 해결: <div class="container-fluid"> TEST </div> margin을 0으로 주고 width를 100%로 주고 등등 별걸 다 해봤는데 ...  
182 express.js 세션 적용 후 리다이렉트 시 세션 적용이 제대로 안 되는 문제점 노루발 4   2024-02-07 2024-02-07 14:23
문제: logout.js router.get('/', (req, res) => { req.session.destroy(); res.redirect('/login'); }); login.js if (result[0] !== undefined) { // 로그인에 성공하였으므로 세션을 할당 req.session.uid = result[0].uid; req.session.us...  
181 illegal character 방지 [3] 노루발 22   2023-07-17 2023-07-19 16:14
문제점: 클라이언트 <-> 서버 통신을 하면서 다음과 같이 메세지를 주고받기로 함 패킷종류|파라미터1|파라미터2 예) MOTDREQ -> 서버에 MOTD를 요청 (파라미터 없음) MOTD|공지사항입니다 -> MOTD는 "공지사항입니다" 임 (파라미터 1개) MSG|김덕배|안녕하세...  
180 Lua-love2d TCP 통신 [1] 노루발 25   2023-07-14 2023-07-22 16:19
서버: Lua 클라이언트: Love2d(Lua) 서버 구동에는 luasocket 라이브러리가 필요하며, luarocks로 설치할 수 있음. 별도 패키지 관리자가 있는 리눅스 시스템에서는 apt-get install lua-socket 등의 패키지 관리자 명령어로 설치 가능하며 Windows에서 구동시...  
179 PHP로 웹게임 만드는 영상 [1] 노루발 487   2021-06-25 2022-01-28 03:40
Simple PHP Strategy Game - YouTube  
178 certbot을 이용한 HTTPS 인증서 발급 및 적용 노루발 18   2021-01-12 2021-01-12 16:57
snap 설치 및 업데이트 sudo snap install core; sudo snap refresh core certbot 설치 sudo snap install --classic certbot 심볼릭 링크 생성 sudo ln -s /snap/bin/certbot /usr/bin/certbot nginx에 맞춰 자동 설정 sudo certbot --nginx 알아서 다 해주기...  
177 Love2d 게임 안드로이드로 패키징하기 노루발 49   2021-01-11 2021-02-21 01:45
http://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797993 버전이 바뀌면서 빌드 방법이 바뀌었기에 다시 정리한다. 1. Android studio 설치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index.html SDK 플랫폼 - Android 11.0 [API 30] SDK 버전 - An...  
176 자동화된 Lua 스크립트의 문서화 - LDoc 노루발 43231   2021-01-11 2021-01-11 11:53
다운로드 https://github.com/lunarmodules/LDoc penlight 설치가 필요 luarocks install penlight 프로젝트가 있는 폴더에서 아래의 명령행을 실행 lua /path/to/ldoc/ldoc.lua $* https://stevedonovan.github.io/ldoc/manual/doc.md.html 문서 코멘트라는걸...  
175 리캡챠 적용 [1] 노루발 11   2021-01-08 2021-01-11 12:15
XE 회원가입 시 구글 리캡챠 인증 추가하기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174 RPG Maker MV 로컬라이징 방법 file 똥똥배 927   2015-10-27 2015-10-27 05:51
 
173 김프로 이미지 맵 만들기 노루발 393   2015-11-11 2015-11-11 08:05
https://docs.gimp.org/en/plug-in-imagemap.html  
172 [번역] gamedev레딧의 Getting Started 문서 번역 [5] priling 1892   2014-12-26 2018-07-24 10:33
처음인 분들을 위한 '게임만들기' 가이드이 글은 [레딧 게임개발 커뮤니티의 /u/LordNed님의 포스팅]을 베이스로 작성한 것입니다. 이 글의 목적은 게임을 만들고 싶어하는 분들이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지에 대해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보여드리는 것입니다.  ...  
171 Love2d 안드로이드 게임 패키징하기 [3] 노루발 548   2014-12-15 2021-01-11 12:11
이 문서는 개발 환경이 갖추어져 있는 상태이고, 빌드를 무사히 마친 뒤라고 가정합니다. 또한 이 문서는 https://bitbucket.org/MartinFelis/love-android-sdl2/wiki/Game%20Packaging#markdown-header-how-to-package-the-apk-with-your-own-love-090-game ...  
170 Love2d 안드로이드 빌드하기 노루발 575   2014-12-15 2014-12-15 00:59
Love2d의 안드로이드 포트는 알파 단계입니다. 차차 개선되어 나가긴 하겠지만 아직 불안정한 부분이 많으며, 일어날 수 있는 오작동과 그로 인한 결과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는 Windows 사용자 기준입니다. Linux나 Mac을 사용할 정도의 내공...  
169 Love2d 여러 플랫폼으로 빌드 자동화 노루발 470   2014-11-12 2014-11-12 17:35
https://github.com/MisterDA/love-release/blob/master/README.md http://www.ambience.sk/lua-love2d-game-distribution/  
168 구글 인앱 구매 Soomla로 구현해본 후 팁 똥똥배 577   2014-09-20 2014-09-20 18:45
1. 일단 알파 테스트라도 앱을 출시시켜야 인앱이 작동한다. 그리고 APK 업로드 후에 바로 인앱이 적용되지 않는다. 구글에 게시되는 데, 시간이 걸리므로 인앱 등록 - APK 등록을 마친 후 다음날부터 구현하는 게 깔끔하다. 이걸로 모르고 하루종일 왜 안되나...  
167 Love2d 게임 중간에 광고 표시 [1] 노루발 377   2015-11-12 2015-11-17 00:16
http://love2d.org/forums/viewtopic.php?f=11&t=81224  
166 cocos2d-x 2.2.2 문자열 출력 버그 [2] 똥똥배 602   2014-06-10 2014-08-23 22:35
cocos2d-x 2.2.2, 맥에서만 나타는 문제다. 윈도우, 안드로이드에서는 아무 이상 없다. 줄 수가 꽤 긴 문자열을 출력할 경우, 문자가 전부 다 나오지 않고 잘린다. 잘리는 기준은 줄이다. 문자 수가 어떻든 간에 줄 수에 따라서 잘려버린다. 아마 문자열의 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