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5 |
질문요.C++
[7]
|
질문자01 | 2729 | | 2007-05-10 | 2008-04-03 05:32 |
도대체 파라미터가 뭔지 모르겠어요.
|
184 |
[re] 혼돈님께 질문
|
혼돈 | 2048 | | 2007-12-25 | 2008-03-17 04:37 |
옛날에 뼈대를 그려놓고 일단 게임을 만들자는 주의였는데 나중에 완성하고 나면 고치기도 귀찮고, 그 그래픽에 맞춰 만든 거라서 그냥 그대로 쓰게 되는 경우가 많았음. 그래서 그 다음부터는 처음부터 그래픽 소스를 제대로 준비한 뒤 시작하는 식으로 했습...
|
183 |
Bootstrap4 container class가 적용된 div의 양 옆에 설정하지 않은 margin이 생김
|
노루발 | 11 | | 2024-02-07 | 2024-02-07 14:25 |
문제: <div class="container"> TEST </div> 위와 같은 페이지를 브라우저에서 렌더링 시 div의 양 옆에 설정하지 않은 빈 margin이 생김. 해결: <div class="container-fluid"> TEST </div> margin을 0으로 주고 width를 100%로 주고 등등 별걸 다 해봤는데 ...
|
182 |
express.js 세션 적용 후 리다이렉트 시 세션 적용이 제대로 안 되는 문제점
|
노루발 | 6 | | 2024-02-07 | 2024-02-07 14:23 |
문제: logout.js router.get('/', (req, res) => { req.session.destroy(); res.redirect('/login'); }); login.js if (result[0] !== undefined) { // 로그인에 성공하였으므로 세션을 할당 req.session.uid = result[0].uid; req.session.us...
|
181 |
illegal character 방지
[3]
|
노루발 | 24 | | 2023-07-17 | 2023-07-19 16:14 |
문제점: 클라이언트 <-> 서버 통신을 하면서 다음과 같이 메세지를 주고받기로 함 패킷종류|파라미터1|파라미터2 예) MOTDREQ -> 서버에 MOTD를 요청 (파라미터 없음) MOTD|공지사항입니다 -> MOTD는 "공지사항입니다" 임 (파라미터 1개) MSG|김덕배|안녕하세...
|
180 |
Lua-love2d TCP 통신
[1]
|
노루발 | 27 | | 2023-07-14 | 2023-07-22 16:19 |
서버: Lua 클라이언트: Love2d(Lua) 서버 구동에는 luasocket 라이브러리가 필요하며, luarocks로 설치할 수 있음. 별도 패키지 관리자가 있는 리눅스 시스템에서는 apt-get install lua-socket 등의 패키지 관리자 명령어로 설치 가능하며 Windows에서 구동시...
|
179 |
PHP로 웹게임 만드는 영상
[1]
|
노루발 | 595 | | 2021-06-25 | 2022-01-28 03:40 |
Simple PHP Strategy Game - YouTube
|
178 |
팁
certbot을 이용한 HTTPS 인증서 발급 및 적용
|
노루발 | 21 | | 2021-01-12 | 2021-01-12 16:57 |
snap 설치 및 업데이트 sudo snap install core; sudo snap refresh core certbot 설치 sudo snap install --classic certbot 심볼릭 링크 생성 sudo ln -s /snap/bin/certbot /usr/bin/certbot nginx에 맞춰 자동 설정 sudo certbot --nginx 알아서 다 해주기...
|
177 |
Love2d 게임 안드로이드로 패키징하기
|
노루발 | 51 | | 2021-01-11 | 2021-02-21 01:45 |
http://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797993 버전이 바뀌면서 빌드 방법이 바뀌었기에 다시 정리한다. 1. Android studio 설치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index.html SDK 플랫폼 - Android 11.0 [API 30] SDK 버전 - An...
|
176 |
팁
자동화된 Lua 스크립트의 문서화 - LDoc
|
노루발 | 43257 | | 2021-01-11 | 2021-01-11 11:53 |
다운로드 https://github.com/lunarmodules/LDoc penlight 설치가 필요 luarocks install penlight 프로젝트가 있는 폴더에서 아래의 명령행을 실행 lua /path/to/ldoc/ldoc.lua $* https://stevedonovan.github.io/ldoc/manual/doc.md.html 문서 코멘트라는걸...
|
175 |
팁
리캡챠 적용
[1]
|
노루발 | 11 | | 2021-01-08 | 2021-01-11 12:15 |
XE 회원가입 시 구글 리캡챠 인증 추가하기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
174 |
RPG Maker MV 로컬라이징 방법
|
똥똥배 | 955 | | 2015-10-27 | 2015-10-27 05:51 |
|
173 |
김프로 이미지 맵 만들기
|
노루발 | 394 | | 2015-11-11 | 2015-11-11 08:05 |
https://docs.gimp.org/en/plug-in-imagemap.html
|
172 |
[번역] gamedev레딧의 Getting Started 문서 번역
[5]
|
priling | 1900 | | 2014-12-26 | 2018-07-24 10:33 |
처음인 분들을 위한 '게임만들기' 가이드이 글은 [레딧 게임개발 커뮤니티의 /u/LordNed님의 포스팅]을 베이스로 작성한 것입니다. 이 글의 목적은 게임을 만들고 싶어하는 분들이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지에 대해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보여드리는 것입니다. ...
|
171 |
Love2d 안드로이드 게임 패키징하기
[3]
|
노루발 | 555 | | 2014-12-15 | 2021-01-11 12:11 |
이 문서는 개발 환경이 갖추어져 있는 상태이고, 빌드를 무사히 마친 뒤라고 가정합니다. 또한 이 문서는 https://bitbucket.org/MartinFelis/love-android-sdl2/wiki/Game%20Packaging#markdown-header-how-to-package-the-apk-with-your-own-love-090-game ...
|
170 |
Love2d 안드로이드 빌드하기
|
노루발 | 576 | | 2014-12-15 | 2014-12-15 00:59 |
Love2d의 안드로이드 포트는 알파 단계입니다. 차차 개선되어 나가긴 하겠지만 아직 불안정한 부분이 많으며, 일어날 수 있는 오작동과 그로 인한 결과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는 Windows 사용자 기준입니다. Linux나 Mac을 사용할 정도의 내공...
|
169 |
Love2d 여러 플랫폼으로 빌드 자동화
|
노루발 | 477 | | 2014-11-12 | 2014-11-12 17:35 |
https://github.com/MisterDA/love-release/blob/master/README.md http://www.ambience.sk/lua-love2d-game-distribution/
|
168 |
구글 인앱 구매 Soomla로 구현해본 후 팁
|
똥똥배 | 577 | | 2014-09-20 | 2014-09-20 18:45 |
1. 일단 알파 테스트라도 앱을 출시시켜야 인앱이 작동한다. 그리고 APK 업로드 후에 바로 인앱이 적용되지 않는다. 구글에 게시되는 데, 시간이 걸리므로 인앱 등록 - APK 등록을 마친 후 다음날부터 구현하는 게 깔끔하다. 이걸로 모르고 하루종일 왜 안되나...
|
167 |
팁
Love2d 게임 중간에 광고 표시
[1]
|
노루발 | 379 | | 2015-11-12 | 2015-11-17 00:16 |
http://love2d.org/forums/viewtopic.php?f=11&t=81224
|
166 |
cocos2d-x 2.2.2 문자열 출력 버그
[2]
|
똥똥배 | 602 | | 2014-06-10 | 2014-08-23 22:35 |
cocos2d-x 2.2.2, 맥에서만 나타는 문제다. 윈도우, 안드로이드에서는 아무 이상 없다. 줄 수가 꽤 긴 문자열을 출력할 경우, 문자가 전부 다 나오지 않고 잘린다. 잘리는 기준은 줄이다. 문자 수가 어떻든 간에 줄 수에 따라서 잘려버린다. 아마 문자열의 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