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작에 관련된 질문이나 간단한 팁, 예제를 올리는 곳

음.. 그냥 몇가지 간단한 질문인데요

그림과 그림이 맞닿앗을때 라는 액션을 만들수 있나요?
만약 그림과 그림이 맞닿앗을때 액션이 없으면 턴알피지밖에
불가능할거같은데
마우스로 눌러서 공격하는 버츄얼캅같은 게임이 아니고선..

이건 제가 직접 실험해볼수도있지만 하나만 쓰긴좀 뭣하기도 하구해서
그림의 표시를 할때 그림의 중심점이 어딘가요? 0,0 좌표 인가요 아니면
그림의 중앙인가요?


다른 질문들도 몇가지 생각났엇는데 적어둿던 종이가 사라져서
지금은 못하겟네요;
나중에 또 질문 하겠습니다..
* 똥똥배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8-03-11 14:06)
조회 수 :
1711
등록일 :
2008.02.06
01:29:18 (*.1.166)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2612

궤레브

2008.03.17
04:37:05
(*.1.166.89)
아 생각났네요 또 글로 쓰려고햇는데 너무 많이쓰면 그것도 실례가 아닌가 싶어서요

궤레브

2008.03.17
04:37:05
(*.1.166.89)
댓글로쓰겠습니다.. 그 마리오같은 게임이 제일 무난한듯 싶어서 그런데

궤레브

2008.03.17
04:37:05
(*.1.166.89)
벽돌과 점프후에 다시 떨어지게 그러니까 중력설정이 가능한가요? 도배해서 죄송합니다..

장펭돌

2008.03.17
04:37:05
(*.49.200.231)
흥크립트 자체가... 슈퍼마리오 같은 게임은 안되는걸로 아는데...

똥똥배

2008.03.17
04:37:05
(*.239.144.2)
흥크립트 자체는 모든 게임을 만들 수 있긴 합니다만... 언어를 기반해서...

똥똥배

2008.03.17
04:37:05
(*.239.144.2)
문제는 구현하더라도 속도가 안 나올거라는 거죠.

똥똥배

2008.03.17
04:37:05
(*.239.144.2)
지금은 명령문을 한줄씩 읽고 해석해서 실행하는 방식이라서 액션은 속도에서 무리가 있을 겁니다.

똥똥배

2008.03.17
04:37:05
(*.239.144.2)
명확히 답해드릴 수 있는 것은 중심좌표는 0,0이라는 것.

똥똥배

2008.03.17
04:37:05
(*.239.144.2)
원래 지금 버전은 제가 VC++에서 직접짠 액션 코드와 결합해서 쓰기 위해 만든 것으로 스크립트 만으론 무리가 많습니다.

똥똥배

2008.03.17
04:37:05
(*.239.144.2)
나중에 툴까지 제공하고 보면서 고칠 수 있는 2를 만들 생각이지만 여름에나??

장펭돌

2008.03.17
04:37:05
(*.49.200.231)
똥똥배// 헉... 댓글신공이당.

궤레브

2008.03.17
04:37:05
(*.1.166.89)
음.. 회사 다니시는거같은데 접속률이 괜찮으시네요? 노시는건가..

궤레브

2008.03.17
04:37:05
(*.1.166.89)
추가 질문이 생각나서 또왔어요 그림의 이동을 시킬때 중점을 두고 거리를 유지한상태로 빙글빙글 돌수있게할수있나요?

궤레브

2008.03.17
04:37:05
(*.1.166.89)
또 곡선 이동도, 그리고 ..

궤레브

2008.03.17
04:37:05
(*.1.166.89)
똥똥배님의 게임들을 보면은 택틱스게임이라던가 심플한 슈팅게임? 같은 형식으로 되있던데 그런건 흥크립트로 구현 불가능한가요?

똥똥배

2008.03.17
04:37:05
(*.193.78.101)
네... 그런 기능은 없습니다. 말 그래도 단순히 이벤트 처리만을 위해서 만든거라서 단순합니다... 언어와 연계해서 쓰는 수밖에...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sort 추천 수 날짜 최근 수정일
185 express.js 세션 적용 후 리다이렉트 시 세션 적용이 제대로 안 되는 문제점 노루발 4   2024-02-07 2024-02-07 14:23
문제: logout.js router.get('/', (req, res) => { req.session.destroy(); res.redirect('/login'); }); login.js if (result[0] !== undefined) { // 로그인에 성공하였으므로 세션을 할당 req.session.uid = result[0].uid; req.session.us...  
184 Bootstrap4 container class가 적용된 div의 양 옆에 설정하지 않은 margin이 생김 노루발 5   2024-02-07 2024-02-07 14:25
문제: <div class="container"> TEST </div> 위와 같은 페이지를 브라우저에서 렌더링 시 div의 양 옆에 설정하지 않은 빈 margin이 생김. 해결: <div class="container-fluid"> TEST </div> margin을 0으로 주고 width를 100%로 주고 등등 별걸 다 해봤는데 ...  
183 리캡챠 적용 [1] 노루발 11   2021-01-08 2021-01-11 12:15
XE 회원가입 시 구글 리캡챠 인증 추가하기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182 love2d에서 안드로이드 터치 제스처 인식하기 노루발 20   2020-11-12 2020-11-12 00:38
-- 안드로이드/iOS 등등의 터치스크린 입력을 받는 기기에서는 총 3가지의 콜백 함수를 사용한다: -- love.touchpressed / love.touchmoved / love.touchreleased -- 다만 위 3가지 함수는 마우스 클릭으로는 발생하지 않으므로 추가적인 처리가 필요하다. -- ...  
181 certbot을 이용한 HTTPS 인증서 발급 및 적용 노루발 20   2021-01-12 2021-01-12 16:57
snap 설치 및 업데이트 sudo snap install core; sudo snap refresh core certbot 설치 sudo snap install --classic certbot 심볼릭 링크 생성 sudo ln -s /snap/bin/certbot /usr/bin/certbot nginx에 맞춰 자동 설정 sudo certbot --nginx 알아서 다 해주기...  
180 illegal character 방지 [3] 노루발 22   2023-07-17 2023-07-19 16:14
문제점: 클라이언트 <-> 서버 통신을 하면서 다음과 같이 메세지를 주고받기로 함 패킷종류|파라미터1|파라미터2 예) MOTDREQ -> 서버에 MOTD를 요청 (파라미터 없음) MOTD|공지사항입니다 -> MOTD는 "공지사항입니다" 임 (파라미터 1개) MSG|김덕배|안녕하세...  
179 Lua 클래스 만들고 활용하기 노루발 24   2020-11-06 2020-11-06 22:43
------------------------ stairs.lua ------------------------ Stairs = {} function Stairs:new(x, y, floor, direction, locked) local newStairs = {x = x, y = y, floor = floor, direction = direction, locked = locked} self.__index = self retur...  
178 Lua-love2d TCP 통신 [1] 노루발 25   2023-07-14 2023-07-22 16:19
서버: Lua 클라이언트: Love2d(Lua) 서버 구동에는 luasocket 라이브러리가 필요하며, luarocks로 설치할 수 있음. 별도 패키지 관리자가 있는 리눅스 시스템에서는 apt-get install lua-socket 등의 패키지 관리자 명령어로 설치 가능하며 Windows에서 구동시...  
177 Lua 테이블 안에 함수 저장하기 노루발 28   2020-11-06 2020-11-06 21:07
테이블 안에 함수를 저장할 수 있다. function move(object, direction) print(object .. " moved to ".. direction) end scheduler = {} scheduler.queue = {} function scheduler.newentry(action, args) scheduler.queue[#scheduler.queue + 1] = {} schedu...  
176 루아 스타일 가이드 노루발 34   2020-11-19 2020-11-19 00:58
http://lua-users.org/wiki/LuaStyleGuide https://github.com/Olivine-Labs/lua-style-guide  
175 이쁜 눈나가 유니티 개발 알려주는 재생목록 노루발 37   2020-11-12 2020-11-12 05:59
https://www.youtube.com/watch?v=Ur2jN6_si6c&list=PLi-ukGVOag_1lNphWV5S-xxWDe3XANpyE https://www.youtube.com/watch?v=sJClf9S7AMA&list=PLi-ukGVOag_0HR09oTs966Wt81IYYXlFH 유니티를 배우고 있는 건 아닌데 만들어진 라이브러리를 다루는게 아...  
174 Love2d 이미지 하얗게 그리기 노루발 42   2020-11-23 2020-11-23 04:11
아래와 같은 코드를 사용해 이미지에 색상을 적용할 수 있다. hamster = love.graphics.newImage("hamster.png") love.graphics.setColor(1, 0, 0) -- 빨간색으로 그리기 love.graphics.draw(hamster) love.graphics.setColor(1, 1, 1) 하지만 이미지를 하얗게...  
173 Love2d 게임 안드로이드로 패키징하기 노루발 49   2021-01-11 2021-02-21 01:45
http://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797993 버전이 바뀌면서 빌드 방법이 바뀌었기에 다시 정리한다. 1. Android studio 설치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index.html SDK 플랫폼 - Android 11.0 [API 30] SDK 버전 - An...  
172 특정좌표를 기준으로 zoom in/zoom out하기 노루발 59   2020-11-11 2020-11-11 01:22
-- x,y - 줌인/줌아웃시 기준점 (좌표 이동이나 scale에 영향받지 않는 순수한 화면 좌표) -- scale - 현재 scale(1:그대로 0.5:1/2 사이즈 2:2배 사이즈) -- scaleinc - 얼마나 scale을 변화시킬것인가 (I usually use 0.1 or -0.1) -- camx - 카메라의 x좌표...  
171 Lua 인수로 nil값이 들어왔을 경우 처리하기 노루발 67   2020-11-06 2020-11-06 20:29
or 연산자를 사용한다. 예제 코드: function moveplayer(direction) direction = direction or "nowhere" print("player moved to ".. direction) end moveplayer() --> "player moved to nowhere" moveplayer("north") -- "player moved to north" 이런 코드...  
170 Windows To Go와 R-Studio를 이용한 손실된 데이터 복구하기 노루발 90   2020-01-30 2020-01-30 19:52
하기의 복구 방법으로 모든 자료를 100% 복구할 수는 없으므로 자료의 손실 이전에 신뢰성 있고 주기적인 백업이 선행되어야 한다. 준비물: - 부팅 USB 혹은 외장 HDD/SSD - 복구한 자료를 저장할 외부 저장장치 (옵션) - R-Studio https://www.r-studio.com/ ...  
169 Oracle cloud에 Nginx/MariaDB 설치하기 노루발 93   2020-12-06 2020-12-06 20:19
https://itreport.tistory.com/624  
168 Love2d DPI 이슈 해결 [3] 노루발 97   2019-06-29 2019-07-01 06:34
이런 love 프로젝트가 있다고 하자. (conf.lua) function love.conf(t) t.window.width = 640 t.window.height = 360 end 창 크기를 640*480으로 설정한 뒤 실행하면 어떻게 보일까? 당연히 창 크기가 640*480 크기로 보여야겠지만 내 컴퓨터에서는 이렇게 보...  
167 Love2d로 만든 로그라이크 예제 노루발 253   2020-11-30 2020-11-30 22:54
https://gitlab.com/Jalexander39/roguelikedev-does-the-complete-roguelike-tutorial 이걸 왜 여태 몰랐지...  
166 love.update(dt) 에서 버벅이는 현상. 노루발 256   2013-09-17 2013-09-17 08:15
윈도우를 잡고 흔들거나 윈도우 사이로 잠시 전환하거나.. 등으로 원치 않는 렉이 발생할 시 dt의 값이 평소보다 크게 들어갑니다. (예를 들면, 평소에 0.25가 들어간다면 이번에는 3.1이 들어갑니다.) 이건 평소보다 더 많이 크기 때문에, dt를 가지고 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