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똥배 대회의 기록이 보존되는 곳
대회 특징
모든 부분을 공평하게 수상하는 대신에
중복 수상을 허용하여,
2부문 수상, 3부문 수상 식으로 수상 분야가 많아지면 상품이 좋아지는 시스템이 도입.
수상작
기획상 - 무시~~~
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278205
- 빙의 시스템은 참신했다. 하지만 몬스터를 잡아 보스에게 들이받는 느낌이랄까.
보다 영체와 육체의 장점 단점이 다양하고 여러가지를 할 수 있다면(그걸 이용한 퍼즐이라든가) 좋지 않았을까?
- 빙의 전투게임이라는 것이 새로웠다.
하지만 게임 자체가 단순한 난타전이 되는것 같아 재미가 좀 떨어지는것 같았고, 그래픽쪽으로는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아보인다.
- 몬스터에 빙의한다는 참신한 방식이 좋습니다. 다만 그외엔 평범한 액알일 뿐이지만 ㅠㅠ
그래픽상 - Noise
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279473
- 제작자의 악의가 느껴진다.
- 게임자체는 똥피하기와 비슷한 느낌을 주면서 확실히 다른 요소들이 많다. 그래픽 쪽으로 많은 신경을 쓴것 같은 티가 난다.
- 사실 여러모로 감각은 돋보였지만 버그가;; 아직도 정확한 규칙은 모르겠습니다
기술상 - 레시아 온라인
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281522
- 인터페이스가 불편한 게 흠, 친숙해 지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 아마추어가 '온라인 게임' 을 만들었고, 그것이 완벽하게 운영되고 있다는것도 대단!
그러나 잦은 서버 점검과 튕김현상들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타 온라인RPG 게임과 차별화된것은 거의 없다.
그래픽은 도터를 따로 둘 정도! 그러나 대부분 캐릭터, 맵칩 등은 RPG XP의 것을 그대로 사용…
- 제가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편이 아니어서^^; 오래 파고들진 못했습니다만 이런 사기작품이 나오다니…
하지만 다른 작품들이 워낙에들 참신해서 참신성은 1입니다.
참신상 - 마우스 피하기
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274307
- 참신하고 기술이 대단했다. 그런데 재미는 별로였다.
- 마우스 피하기를 만든다는 기획은 좋았으나, 제작자 외에 다른사람들이 간단하게 만들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만든후 코드를 입력해보았는데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타 게임에 비해 참신하다는 것은 확실!
- 마우스 피하기야 여럿 있어왔지만 텍스트로 직접 스테이지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네요
그 외의 출품작
슈터shooter
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279879
- 알만툴로 슈팅을 만드느라 고생은 했지만, 고생을 많이 한다고 반드시 좋은 건 아니다.
- 익히 봐 오던 비행슈팅 게임! 그러나 알만툴로 비행슈팅을 만들어냈다! 그림도 직접 그린것으로 보여 성의가 돋보인다.
- 낮은 점수가 몰렸지만 정작 전 재미있게 했습니다 카스테라 5부 만들던 기억이 나서 감회가 남달았습니다 근데 너무 어렵네요
Treaster Demo
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285296
- 역시 아싸사랑님이랄까… 여러가지 의미로.
- 보물을 찾는다! 라는 내용은 식상한 듯 하지만, 지하기지(?)에 모여 보물사냥꾼들이 보물을 모은다는것 자체가 꽤 재미있다고 생각함…
다소 진부한듯 한 스토리지만 즐거운 분위기를 잃지 않으려고 애쓰는 모습이 보임
- 참 잘만드셨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요소요소에 매끄러운 처리로 플레이 내내 감탄을 불러 일으킨 게임입니다…
다만 저처럼 액알을 즐기지 않는 타입에겐 전투가 좀 지루할 소지가 있었네요 베스트 원을 고르자면 이것.
모든 부분을 공평하게 수상하는 대신에
중복 수상을 허용하여,
2부문 수상, 3부문 수상 식으로 수상 분야가 많아지면 상품이 좋아지는 시스템이 도입.
수상작
기획상 - 무시~~~
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278205
- 빙의 시스템은 참신했다. 하지만 몬스터를 잡아 보스에게 들이받는 느낌이랄까.
보다 영체와 육체의 장점 단점이 다양하고 여러가지를 할 수 있다면(그걸 이용한 퍼즐이라든가) 좋지 않았을까?
- 빙의 전투게임이라는 것이 새로웠다.
하지만 게임 자체가 단순한 난타전이 되는것 같아 재미가 좀 떨어지는것 같았고, 그래픽쪽으로는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아보인다.
- 몬스터에 빙의한다는 참신한 방식이 좋습니다. 다만 그외엔 평범한 액알일 뿐이지만 ㅠㅠ
그래픽상 - Noise
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279473
- 제작자의 악의가 느껴진다.
- 게임자체는 똥피하기와 비슷한 느낌을 주면서 확실히 다른 요소들이 많다. 그래픽 쪽으로 많은 신경을 쓴것 같은 티가 난다.
- 사실 여러모로 감각은 돋보였지만 버그가;; 아직도 정확한 규칙은 모르겠습니다
기술상 - 레시아 온라인
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281522
- 인터페이스가 불편한 게 흠, 친숙해 지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 아마추어가 '온라인 게임' 을 만들었고, 그것이 완벽하게 운영되고 있다는것도 대단!
그러나 잦은 서버 점검과 튕김현상들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타 온라인RPG 게임과 차별화된것은 거의 없다.
그래픽은 도터를 따로 둘 정도! 그러나 대부분 캐릭터, 맵칩 등은 RPG XP의 것을 그대로 사용…
- 제가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편이 아니어서^^; 오래 파고들진 못했습니다만 이런 사기작품이 나오다니…
하지만 다른 작품들이 워낙에들 참신해서 참신성은 1입니다.
참신상 - 마우스 피하기
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274307
- 참신하고 기술이 대단했다. 그런데 재미는 별로였다.
- 마우스 피하기를 만든다는 기획은 좋았으나, 제작자 외에 다른사람들이 간단하게 만들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만든후 코드를 입력해보았는데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타 게임에 비해 참신하다는 것은 확실!
- 마우스 피하기야 여럿 있어왔지만 텍스트로 직접 스테이지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네요
그 외의 출품작
슈터shooter
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279879
- 알만툴로 슈팅을 만드느라 고생은 했지만, 고생을 많이 한다고 반드시 좋은 건 아니다.
- 익히 봐 오던 비행슈팅 게임! 그러나 알만툴로 비행슈팅을 만들어냈다! 그림도 직접 그린것으로 보여 성의가 돋보인다.
- 낮은 점수가 몰렸지만 정작 전 재미있게 했습니다 카스테라 5부 만들던 기억이 나서 감회가 남달았습니다 근데 너무 어렵네요
Treaster Demo
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285296
- 역시 아싸사랑님이랄까… 여러가지 의미로.
- 보물을 찾는다! 라는 내용은 식상한 듯 하지만, 지하기지(?)에 모여 보물사냥꾼들이 보물을 모은다는것 자체가 꽤 재미있다고 생각함…
다소 진부한듯 한 스토리지만 즐거운 분위기를 잃지 않으려고 애쓰는 모습이 보임
- 참 잘만드셨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요소요소에 매끄러운 처리로 플레이 내내 감탄을 불러 일으킨 게임입니다…
다만 저처럼 액알을 즐기지 않는 타입에겐 전투가 좀 지루할 소지가 있었네요 베스트 원을 고르자면 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