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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년만화에서 자주 나오는 패턴으로
상대와 싸울 때, 상대의 과거 이야기를 들어주고
뭔가 계속 이야기를 걸면서 상대의 신념을 깨뜨려서 동요시킨 뒤 이기는 시스템.
싸우는 동안 이야기를 주고 받을 수도 있고,
싸우기 전에 미리 과거를 조사하고,
과거의 회상이나 환상에 빠질만한 물건을 준비해서
상대를 동요시키는 것이 승리의 비결.
단순 레벨 노가다보다는 상대의 뒷조사를 열심히 하게 되는 시스템.
상대와 싸울 때, 상대의 과거 이야기를 들어주고
뭔가 계속 이야기를 걸면서 상대의 신념을 깨뜨려서 동요시킨 뒤 이기는 시스템.
싸우는 동안 이야기를 주고 받을 수도 있고,
싸우기 전에 미리 과거를 조사하고,
과거의 회상이나 환상에 빠질만한 물건을 준비해서
상대를 동요시키는 것이 승리의 비결.
단순 레벨 노가다보다는 상대의 뒷조사를 열심히 하게 되는 시스템.
Kadalin
- 2009.03.01
- 11:14:32
- (*.240.179.57)
http://lodong2.egloos.com/category/%EC%95%85%EC%9D%98%20%EC%9D%B8%EC%A1%B0%EA%B3%A4%EC%B6%A9/list/2
현대인이 고안한 창조적 무언가는 옛사람이 이미 만들어낸 유물이라는게 뼈져리게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