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옛 글들을 둘러보다가 똥똥배님의 말씀 중 "아마추어 게임을 일일히 해 볼 시간이 많지 않아 1~2시간 이내에 끝나면 좋을 것 같다" 와 비슷한, 게임의 핵심을 잘 정리하고 빠르게 끝내는 진행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먼저 게임을 시작할 때 "일반 진행" 과 "고속 진행" 을 고르게끔 합니다.




고속 진행은 RPG 게임의 스토리, 퀘스트 진행, 장비 구입 등 모든 일들을 하나도 안 귀찮게 원래 진행보다 빠르게 넘어갈 수 있는 방식이며




스토리도 인물간의 잡다한 대화를 1/10정도로 압축하여 스토리상 중요한 점만 말하며 진행합니다.

(예를 들자면 암기 과목의 한 단원을 한 페이지 안에 요점만 정리해 놓는 것과 같이...)




퀘스트 진행은 "슬라임 10마리 퇴치" 같은 경우 1마리만 퇴치해도 나머지 9마리는 시간만 있으면 충분히 퇴치할 수 있으므로 1마리만 퇴치해도 퀘스트 완료이며,




마을과 마을 사이 이동 역시 길이 복잡한 맵 5개 정도를 맵 1개로 압축시키고




던전의 퍼즐 진행 역시 가장 중요한 퍼즐과 맵 하나만 남기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끔 변경합니다.




돈을 모으는 일 역시 상당히 쉽게 만들어 "조금은 필요한 노가다" 를 완전히 날려버리고요.




게임의 원래 맛을 완전히 잃지 않는 동시에 플레이타임을 1/10 정도로 압축시킬 수 있는 방법들로 만들어집니다.




지금 작품은 이미 어느 정도 만들어졌기에 도입하기 힘들어 보입니다만 다음 작품엔 넣어 볼 생각입니다.

안녕하세요 안씨입니다 'ㅂ'

여러가지 창작 활동에 관심이 많지만 자신감이 없어서 제 창작물을 잘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쨋든, 잘 부탁드립니다.
분류 :
시스템
조회 수 :
1159
등록일 :
2011.06.06
23:34:45 (*.47.37.135)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book&document_srl=341320

똥똥배

2011.06.07
01:51:02
(*.140.69.28)

메탈기어솔리드3 였던가... 그냥 게임하지 않고 영화처럼 볼 수 있게 하는 게 있었지요.

네모누리

2011.06.07
15:47:09
(*.141.40.82)

A.미스릴님이 합작한 게임에서도 전투장면 스킵이 있었고...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sort 날짜 최근 수정일
561 게임 기획 용사레이스 [6] 지나가던행인A 2777   2008-01-08 2008-03-17 04:36
때는 마왕이 가득한 마왕력 그리고 그에따라 수많이들이 마왕을 퇴치하고자 일어났다 근데 들고 일어난자가 너무 많아 나라에서 혼자 감당하기엔 너무 힘들었다 그리하여 국민의 참여와 재미를 주기위해 만들어진 용사레이스 주어진 마왕에 8명의 용사를 붙여 ...  
560 세계관 지상 최악의 나라 오탁 [8] 똥똥배 3560   2008-01-10 2008-03-17 04:36
오탁의 지도자는 미소녀이다. 오탁의 국민들은 지도자를 아힝흥행하기 때문에 하악거리며 무보수 노동을 한다. 국민들 결속력이 높고 진정한 공산주의가 실현된 국가라 할 수 있다. 그래도 땀내나는 국민때문에 최악인 국가.  
559 캐릭터 설정 슬러쉬 [3] 쿠오오4세 2539   2008-02-18 2008-03-17 04:36
그는이혼돈인중에서도자주살해당하는것같는자다그런데그는맨날죽어도원훤히살아나는인간도괴몰도아닌인간소녀(특히이동현풀랑보가드에게자주살해당한다)  
558 캐릭터 설정 각성 보가드(일명 신과카오스의보가드) [2] 쿠오오4세 2336   2008-02-16 2008-03-17 04:36
보가드가각성한게된면다들그러게부른다이유는그상태에서혼돈과싸으면혼돈이죽을니까......  
557 기타 쿠오어(語) [1] 흑곰 2249   2008-02-15 2008-03-17 04:36
일부러 맞춤법을 틀리게 하는 말. 빈개의 '인녕히십니끼' 등도 쿠오어의 일종이다. ex) 오타는일부로네는개제맛  
556 시스템 대륙 시스템 [2] 지그마그제 2397   2008-02-06 2008-03-17 04:36
대륙의 탄생때 같이 탄생하는 것이 대륙의 분신이라는 존재인데 이 대륙의 분신은 대륙에게 힘을 공급하고 대륙을 관리하다가 힘을 공급 할 필요가 없게되면(대륙자체가 힘을 만들어 내거나 대륙의 입주자들이 창작물을 만들어 힘을 공급 할 경우) 대륙을 관리...  
555 게임 기획 수위가 되어보자 [2] kuro쇼우 2669   2008-01-09 2008-03-17 04:36
화이트 데이 데모를 하다가 문득 든 생각... 자신이 수위가 되어서 학생들을 패는것 한번 맞은얘는 수위를 피하겠죠... 가능하다면 선생도 패고.. 학부모도 패고 기절한 사람을 끌고가서 뭐할지는 아직 정하지 못했음 화이트 데이 할때 수위에게 존내 맞은 사...  
554 기타 어린애가 수염을 단다면 [3] 똥똥배 3797   2008-01-06 2008-03-17 04:36
어린애가 수염을 단다면 나이를 속이기 위해 수염을 달았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래서 나이를 어리게 보게 될 것이다. 그것을 역 이용해서 뻔히 보이는 가짜 수염(산타클로스 수염)을 내가 단다면 사람들은 나의 나이를 실제보다 낫게 잡을 것이다. 그러면 나는...  
553 게임 기획 고대어 [9] file 혼돈 56016   2004-09-17 2013-11-23 08:43
 
552 캐릭터 설정 죽음의 우유 배달 소년 [1] 똥똥배 2479   2008-02-21 2008-03-17 04:36
모 소년은 매일 어떤 집의 우유를 훔쳐 먹었다. 그러던 어느날 그 집 주인이 우유 도둑을 혼내주기 위해 우유에 몰래 설사약을 넣는다. 하지만 공교롭게도 그 우유는 할머니에게 드리게 되고 노약하신 할머니는 힘겹게 설사를 하시다가 기력이 다해서 돌아가시...  
551 캐릭터 설정 취팔검 검사 [2] A.미스릴 2308   2008-02-11 2008-03-17 04:36
별로 세지 않은 엑스트라급 검사가 살고 있었다 어느날 그는 술집에서 취한 상태로 누군가랑 싸움이 붙었는데 엄청난 실력을 뽐냈다 나중에 술이 깬 검사는 사람들에게 조금 전에 자신의 무용에 대한 소리를 들었다 술이 취해 있을 때라 잘 생각이 나진 않지만...  
550 게임 기획 테러리스트가 주인공인 게임 기획 [4] 요월 2781   2008-01-22 2008-03-17 04:36
주인공은 테러리스트다. 각국의 유명한 테러단체가 등장한다. 미션을 진행하면. 테러단체가 바뀌면서 주인공도 바뀐다. 어떤 테러단체의 엔딩 미션은, 자폭테러. 물론 그 단체 주인공은 죽고. 후부터 등장은 안한다. 일종의 잠입액션. 물론 드문드문 전격적 총...  
549 캐릭터 설정 팽돌 [3] 쿠오오4세 2147   2008-01-15 2008-03-17 04:36
이름:(제목처럼)펭돌 성별:여 관계:장펭돌-장펭돌의손녀 혼돈-사부 엘리트퐁퐁-그냥알리있는사람 성격:착하고너무순진함 특수능력:무언가를소환하는능력  
548 게임 기획 갖가지 물건들을 무기로 살아남자!(제목 아님) [2] 폴랑 3510   2008-01-09 2008-03-17 04:36
말 그대로입니다. 3분 동안 어느 장소 안에서 한 명이나 여러 명의 플레이어들이 서로 경쟁이나 협력 등을 해 가며 방에 있는 갖가지 물건을 가지고 쓰는 게임입니다. 예를 들어 화장실이라고 치면 비누, 칫솔, 치약, 샤워기 꼭지(가 맞나?), 배수구 뚜껑, 머...  
547 캐릭터 설정 토오라스 트뎅면 [6] 똥똥배 3725   2008-01-06 2008-03-17 04:36
뭔가 그럴 듯해 보이는 사람 이름. 그의 이름의 비밀은 이렇다. 토 오 라 스 트 뎅 면 알겠는가? 우연히 포장마차를 지나면서 저걸 이름으로 만들면 웃기겠다고 생각했음.  
546 캐릭터 설정 자작 캐릭 설정 [2] 똥똥배 3911   2007-12-17 2008-03-17 04:36
그림은 그리기 귀찮고, 그림 실력도 없으니 생략. 혹시 필이 꽂히면 그리셔도 상관없음. 1. 꿈의 소설가 헝클어진 머리. 자신의 꿈을 소설로 쓴다. 앞뒤는 안 맞지만 몽상적인 부분이 매력이라서 그의 책은 베스트 셀러 언제나 반쯤 잠들어 있어서 대인관계는 ...  
545 기타 작명법. [4] Kadalin 2296   2008-02-05 2008-07-26 16:43
1. 신화속, 또는 역사속의 유명한 인물의 이름을 빌린다. 쉽다. 아주 쉽다. 특히 그 케릭터가 이름의 원주인과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을 경우 극대화 된다. 가끔 원주인의 성격과 정 반대의 성격으로 설정함으로써 재미를 줄 수도 있다. 2. 인물사전을 뒤져...  
544 기타 미지성의대하여 [3] 쿠오오4세 2355   2008-02-05 2008-12-20 23:21
여기에거륜하기전에판타지의등장하는(특히게임&에니에서)손성은자연과관련된다면미지성은전혀그렇지아니하다에를들어나의미지성은나무인데장펭돌은철쾨고펭돌은소환이다더설명하기모하지만..미지성의종류은무한하다  
543 세계관 구름 사슬 [2] 똥똥배 2323   2008-02-05 2008-03-17 04:36
큰구름의 수수께끼의 기초가 되는 설정. 구름 사슬은 하늘의 구름들을 잇는 연결고리로서 혼둠과 어둠의 대륙이 있는 행성 상공 전체에 걸쳐 연결되어 있다. 이들은 동일한 중력을 받아 하늘 위에서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 (예 : 남극위의 사슬이 받는 중력을 ...  
542 캐릭터 설정 오바이트맨 캐릭터 설정 [1] 똥똥배 2136   2008-02-01 2008-03-17 04:36
주인공, 두맹(杜猛) 백수. 땅에 떨어진 것을 잘 주워 먹고, 남이 남긴 것도 잘 먹고 불청결한 행위는 많이 하지만 어디까지나 실속파. 평상시엔 좀 맹하다가 오바이트맨이 되면 상당히 용맹해진다. 주인공의 여친, 옥하희(玉夏喜) 대학생. 비위가 약하고 약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