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작에 관련된 질문이나 간단한 팁, 예제를 올리는 곳

플랫폼 게임에서 중력 처리시 발판과 캐릭터가 충돌하면 더 이상 캐릭터가 밑으로 떨어지지 않게 했습니다.

그런데 캐릭터와 발판이 정상적이지 않게 충돌할 경우(점프했을 때 머리와 발판이 충돌한다던가) 캐릭터가 발판에 낍니다.

 

어떻게 발판의 처리를 다르게 해야 할까요?

다른 방법으로 해야 할 것 같은데 도저히 알 수 없습니다...

조회 수 :
1396
등록일 :
2012.02.12
23:18:33 (*.18.255.252)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477037

똥똥배

2012.02.13
00:01:43
(*.171.51.198)

1) 끼었을 때 튕겨나오도록 처리를 해야 겠죠.

겹치는 부분이 있으면 그 만큼 튕겨져 나가도록.


2) 아니면 아예 이동 경로를 전부 계산해서 애초에 끼지 않도록 중간에서 더 이상 이동을 막아야 겠죠.

ㅁㄴㅇㄹ

2012.02.13
00:59:18
(*.18.255.252)

감사합니다. 한번 해보겠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25 cocos2d-x Clipping Layer 수정 똥똥배 2013-09-10 670
124 cocos2d-x 게임을 iOS에 이식할 때 생기는 문제들 똥똥배 2013-08-26 544
123 cocos2d-x에서 schedule_selector 정의 변화 [1] 똥똥배 2013-08-19 523
122 QT 프로젝트 배포에 필요한 거 똥똥배 2013-07-11 606
121 cocos2d-x 외부파일을 이용한 한글 처리 [1] 똥똥배 2013-07-08 1942
» 중력 처리할때 캐릭터가 낍니다. [2] ㅁㄴㅇㄹ 2012-02-12 1396
119 cocos2d의 가비지 컬렉터 똥똥배 2012-02-07 1967
118 TinyXML의 한계 [2] 똥똥배 2011-12-11 3783
117 cocos2d-x 터치와 업데이트 활성화 시키기 똥똥배 2011-10-27 10667
116 lua와 C의 연동에서 상수(define이나 enum) 값처리 똥똥배 2011-05-25 3460
115 2중 for문을 돌릴 때 [3] 똥똥배 2011-04-06 2539
114 DirectX 창모드에서 화면 지워지는 문제 [7] file 똥똥배 2010-12-12 2793
113 조금씩 게임 소스가 완성 되어 가는데요. [2] 짜스터 2010-11-16 2190
112 데이터 축소에 대하여 [2] 짜스터 2010-10-13 2430
111 SRPG을 구현하게 되면 ... [3] 짜스터 2010-10-05 2710
110 흥크립트 질문. 글자에 관해서 [1] 에리 2009-03-21 3430
109 문D라이브로 만드는 더블드래곤.. 질문입니다 [4] 하와이안 2009-01-15 5558
108 C++ 질문 2 [3] A.미스릴 2008-12-22 3565
107 C++ 질문 [1] A.미스릴 2008-12-21 3818
106 또질문 [2] 쿠로쇼우 2008-09-29 2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