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작에 관련된 질문이나 간단한 팁, 예제를 올리는 곳

예전에 적은 글에는 터치와 업데이트를 활성화 시키는 법을 적어놨다.

http://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385031


이글은 cocos2d-1.0.1-x-0.9.1를 기준으로 적은 글인데,

최신버전으로 오면서 update의 정의에 대해서 변화가 생겼으므로 기록해둔다.


과거 버전에서는


void update(ccTime dt);


같은 식으로 선언했으나


void update(CCTime dt);


로 바뀌었다가 현재는


void update(float dt);


그냥, float이 되었다.


이리 저리 정의가 바뀌어서 귀찮긴 했지만 긍정적인 변화라고 본다.

나는 보통 cpp에서 using namespace cocos2d; 를 해주기 때문에

헤더에서는 기본형으로만 선언하는 게 깔끔하기 때문이다.

태그 :
조회 수 :
523
등록일 :
2013.08.19
19:39:18 (*.75.88.173)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701823

똥똥배

2013.08.19
20:30:49
(*.75.88.173)

터치 추가 부분도 바뀌었군요.

아래와 같이.


CCDirector::sharedDirector()->getTouchDispatcher()->addTargetedDelegate(this, 0, true);


2.0으로 오면서 너무 많이 바뀌었음.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25 cocos2d-x Clipping Layer 수정 똥똥배 2013-09-10 670
124 cocos2d-x 게임을 iOS에 이식할 때 생기는 문제들 똥똥배 2013-08-26 544
» cocos2d-x에서 schedule_selector 정의 변화 [1] 똥똥배 2013-08-19 523
122 QT 프로젝트 배포에 필요한 거 똥똥배 2013-07-11 606
121 cocos2d-x 외부파일을 이용한 한글 처리 [1] 똥똥배 2013-07-08 1942
120 중력 처리할때 캐릭터가 낍니다. [2] ㅁㄴㅇㄹ 2012-02-12 1396
119 cocos2d의 가비지 컬렉터 똥똥배 2012-02-07 1967
118 TinyXML의 한계 [2] 똥똥배 2011-12-11 3783
117 cocos2d-x 터치와 업데이트 활성화 시키기 똥똥배 2011-10-27 10667
116 lua와 C의 연동에서 상수(define이나 enum) 값처리 똥똥배 2011-05-25 3460
115 2중 for문을 돌릴 때 [3] 똥똥배 2011-04-06 2539
114 DirectX 창모드에서 화면 지워지는 문제 [7] file 똥똥배 2010-12-12 2793
113 조금씩 게임 소스가 완성 되어 가는데요. [2] 짜스터 2010-11-16 2190
112 데이터 축소에 대하여 [2] 짜스터 2010-10-13 2430
111 SRPG을 구현하게 되면 ... [3] 짜스터 2010-10-05 2710
110 흥크립트 질문. 글자에 관해서 [1] 에리 2009-03-21 3430
109 문D라이브로 만드는 더블드래곤.. 질문입니다 [4] 하와이안 2009-01-15 5558
108 C++ 질문 2 [3] A.미스릴 2008-12-22 3565
107 C++ 질문 [1] A.미스릴 2008-12-21 3818
106 또질문 [2] 쿠로쇼우 2008-09-29 2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