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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그대로 유저가 유저에게 퀘스트를 낼 수 있는 시스템.


기존의 온라인 게임을 보면 돈만받고 '쩔'을 해주지 않거나


아이템을 옮기기 위해 모르는 사람에게 아이템을 맡겼다가 홀랑 털리기도 하는데


엔피씨가 퀘스트를 내듯이 유저가 유저에게 육하원칙에서 '왜'를 뺀 오하원칙에 의거하여 퀘스트를 낸다.(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v깜찍전사v)가 (3일 후 xx시 xx분에) (짱쎈마을에서) (던전을 돈다) (나와 파티를 맺고) 식으로 기존 온라인 게임에서 꼭 필요했던 상황은 물론이고  


(v법사공쥬v)가 (퀘스트 수락 버튼을 누르자 마자) (야칸마을에서) (호위를) (짱쎈마을까지) 한다. 하는식으로 자신이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에서 호위를 부탁하는 것도 가능. 이로 인해 순수 생산직, 상업직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npc 퀘스트와 달리 유저퀘스트는 계약 파기시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


의뢰자가 약속한 보상을 주지 않을시엔 사기꾼 지수가 올라가며 pk를 해도 페널티가 발생하지 않는다. 

분류 :
시스템
조회 수 :
1435
등록일 :
2011.01.29
06:36:32 (*.145.121.24)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book&document_srl=317014

똥똥배

2011.01.29
07:46:08
(*.22.20.158)

어느 정도 패턴을 만들면 꽤 재미있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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