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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 글들을 둘러보다가 똥똥배님의 말씀 중 "아마추어 게임을 일일히 해 볼 시간이 많지 않아 1~2시간 이내에 끝나면 좋을 것 같다" 와 비슷한, 게임의 핵심을 잘 정리하고 빠르게 끝내는 진행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먼저 게임을 시작할 때 "일반 진행" 과 "고속 진행" 을 고르게끔 합니다.
고속 진행은 RPG 게임의 스토리, 퀘스트 진행, 장비 구입 등 모든 일들을 하나도 안 귀찮게 원래 진행보다 빠르게 넘어갈 수 있는 방식이며
스토리도 인물간의 잡다한 대화를 1/10정도로 압축하여 스토리상 중요한 점만 말하며 진행합니다.(예를 들자면 암기 과목의 한 단원을 한 페이지 안에 요점만 정리해 놓는 것과 같이...)
퀘스트 진행은 "슬라임 10마리 퇴치" 같은 경우 1마리만 퇴치해도 나머지 9마리는 시간만 있으면 충분히 퇴치할 수 있으므로 1마리만 퇴치해도 퀘스트 완료이며,
마을과 마을 사이 이동 역시 길이 복잡한 맵 5개 정도를 맵 1개로 압축시키고
던전의 퍼즐 진행 역시 가장 중요한 퍼즐과 맵 하나만 남기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끔 변경합니다.
돈을 모으는 일 역시 상당히 쉽게 만들어 "조금은 필요한 노가다" 를 완전히 날려버리고요.
게임의 원래 맛을 완전히 잃지 않는 동시에 플레이타임을 1/10 정도로 압축시킬 수 있는 방법들로 만들어집니다.
지금 작품은 이미 어느 정도 만들어졌기에 도입하기 힘들어 보입니다만 다음 작품엔 넣어 볼 생각입니다.
먼저 게임을 시작할 때 "일반 진행" 과 "고속 진행" 을 고르게끔 합니다.
고속 진행은 RPG 게임의 스토리, 퀘스트 진행, 장비 구입 등 모든 일들을 하나도 안 귀찮게 원래 진행보다 빠르게 넘어갈 수 있는 방식이며
스토리도 인물간의 잡다한 대화를 1/10정도로 압축하여 스토리상 중요한 점만 말하며 진행합니다.(예를 들자면 암기 과목의 한 단원을 한 페이지 안에 요점만 정리해 놓는 것과 같이...)
퀘스트 진행은 "슬라임 10마리 퇴치" 같은 경우 1마리만 퇴치해도 나머지 9마리는 시간만 있으면 충분히 퇴치할 수 있으므로 1마리만 퇴치해도 퀘스트 완료이며,
마을과 마을 사이 이동 역시 길이 복잡한 맵 5개 정도를 맵 1개로 압축시키고
던전의 퍼즐 진행 역시 가장 중요한 퍼즐과 맵 하나만 남기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끔 변경합니다.
돈을 모으는 일 역시 상당히 쉽게 만들어 "조금은 필요한 노가다" 를 완전히 날려버리고요.
게임의 원래 맛을 완전히 잃지 않는 동시에 플레이타임을 1/10 정도로 압축시킬 수 있는 방법들로 만들어집니다.
지금 작품은 이미 어느 정도 만들어졌기에 도입하기 힘들어 보입니다만 다음 작품엔 넣어 볼 생각입니다.
안녕하세요 안씨입니다 'ㅂ'
여러가지 창작 활동에 관심이 많지만 자신감이 없어서 제 창작물을 잘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쨋든, 잘 부탁드립니다.
여러가지 창작 활동에 관심이 많지만 자신감이 없어서 제 창작물을 잘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쨋든, 잘 부탁드립니다.
메탈기어솔리드3 였던가... 그냥 게임하지 않고 영화처럼 볼 수 있게 하는 게 있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