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이야기를 적는 공간
글 수 15,207
조언 부탁드립니다
요한제 나이도 어느 덧 진로를 결정해야 하는 시기가 왔군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그래픽(그림)이나 컴퓨터나 게임 쪽에 관련된 직업으로 나아가야
된다고 개인적으로 결론을 내려버렸습니다.
1. 게임 일러스트레이터
일단 게임 일러스트레이터라는 직업 자체가 잘 이해가 안 갑니다.
단지 게임에 관련된 이미지만 그리는 겁니까?
아니면 게임상에 등장하는 그래픽을 담당하는 것 입니까?
게임을 개발하면서 회의를 할 때, 게임 일러스트레이터라는 직업이 게임 스토리나 아이디어 같은 것도 낼 수 있습니까?
제 나이가 중학교 2학년입니다만, 지금 공부하면 도움이 되는 책이나 자료들이 있습니까? 있다면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2. ?
막그림을 좀 잘 그린다고 미술을 전공하신 선생님분들이 여러번 칭찬해주셨습니다만,..
물론 미술이라는 걸 모릅니다. 전혀... 일명 낙서라는 분야에서 아주 조금 그립니다.
그냥 이런 거 저런 거 참고해주셔서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똥똥배님은 무슨 일을 하시며 여러분들은 어떤 장래를 향하고 계시며, 저에 대한 조언 한마디가 듣고 싶습니다.
써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그래픽(그림)이나 컴퓨터나 게임 쪽에 관련된 직업으로 나아가야
된다고 개인적으로 결론을 내려버렸습니다.
1. 게임 일러스트레이터
일단 게임 일러스트레이터라는 직업 자체가 잘 이해가 안 갑니다.
단지 게임에 관련된 이미지만 그리는 겁니까?
아니면 게임상에 등장하는 그래픽을 담당하는 것 입니까?
게임을 개발하면서 회의를 할 때, 게임 일러스트레이터라는 직업이 게임 스토리나 아이디어 같은 것도 낼 수 있습니까?
제 나이가 중학교 2학년입니다만, 지금 공부하면 도움이 되는 책이나 자료들이 있습니까? 있다면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2. ?
막그림을 좀 잘 그린다고 미술을 전공하신 선생님분들이 여러번 칭찬해주셨습니다만,..
물론 미술이라는 걸 모릅니다. 전혀... 일명 낙서라는 분야에서 아주 조금 그립니다.
그냥 이런 거 저런 거 참고해주셔서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똥똥배님은 무슨 일을 하시며 여러분들은 어떤 장래를 향하고 계시며, 저에 대한 조언 한마디가 듣고 싶습니다.
써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보가드
- 2008.07.15
- 04:08:19
- (*.142.208.241)
1. 게임 일러스트레이터
흔히 님이 하는 게임에서 홈페이지 및 게임 내 캐릭터의 그림 같은 것을 담당하여 그려내는 사람들을 일컫습니다. (그래픽 분야 무관)
게임 그래픽을 담당하는 사람은 애니고등학교 부터 시작되는 과 중에 하나인 컴퓨터 게임제작과에서 전문적으로 배우고 나서야 게임의 그래픽을 담당할 수 있는 실력과 자격을 가지게되고, 일러스트레이터는 흔히 그림을 전문으로 해서 그래픽에 대해서는 아무 것도 담당하지 않습니다.
2. 일단 낙서 정도는 간단히 해내는 사람들은 널리고 널렸습니다. (성적표에 까지 낙서를 잘 그린다는 담임 선생님의 말씀란에 적힌 적이 있으니 낙서 분야에선 알 건 다 압니다.) 일단 애니메이션 고등학교 만화 창작과를 지망하는 학생으로서 말씀드리는 겁니다만 일단 궁금한 것은 그 미술 선생님이 어떤 식으로 칭찬했느냐가 문제입니다.
그냥 그림 좀 낙서치고 괜찮다. 라거나 혹시 미술 쪽에 전공할 마음이 있느냐의 차이는 천지차이 입니다. 전자의 경우 의미없는 칭찬일 경우가 많고 후자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 재능이 있다는 소리죠 조언을 얻으시려면 무슨 칭찬을 하셨는지 말씀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미술에 젬병이어도 늦지 않았다면 학원 쪽을 다니면서 배우셔도 되고, 무리해서 애니메이션 고등학교를 희망할 수도 있습니다.
(원서 쓸 때 거기로 쓰면 됩니다. 일단 입시 전까지는 내신만 보다가 입시 때에 실기를 보고 최종 점수를 얻어 일정 커트라인 내에서 합격하죠.)
예를 들어 한국 애니메이션 고등학교를 예를 들어 (참고로 그 쪽 지망생) 과 당 지원할 수 있는 학생은 25명이고 경쟁률은 과 당 다르지만
최소 과 당 적게는 50명 많게는 500명 까지 지원합니다.
결국, 일반 '볼만한' 그림 실력으로는 무리고 그 쪽에 대한 정보 및 준비나 노력이 철저한 사람이 유리하다 이거죠.
(가끔 지원하는 사람들의 수준이 낮아 내신이 높고 실기 점수가 형편없는 사람이 합격하기도 합니다. 내신이라도 따놓는게 중요하죠.)
그렇다고 내신이 중요하지 않다는 건 절대 아니고 다방면으로 높은 점수를 딸 준비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일단 미술 쪽 전공은 분야가 여러가지라 애니쪽만 알려드렸고요, 미술에 전공할 마음이 없으시면 빨리 자기 재능이나 흥미에 맞는 장래를 찾는게 좋습니다. 제가 이런 말 할 처지는 아니지만 일단 아는데로 말씀드렸음. 자세한 것은 학교 같은 곳을 알아보며 입시 같은 걸 알아보는게 좋겠군요
흔히 님이 하는 게임에서 홈페이지 및 게임 내 캐릭터의 그림 같은 것을 담당하여 그려내는 사람들을 일컫습니다. (그래픽 분야 무관)
게임 그래픽을 담당하는 사람은 애니고등학교 부터 시작되는 과 중에 하나인 컴퓨터 게임제작과에서 전문적으로 배우고 나서야 게임의 그래픽을 담당할 수 있는 실력과 자격을 가지게되고, 일러스트레이터는 흔히 그림을 전문으로 해서 그래픽에 대해서는 아무 것도 담당하지 않습니다.
2. 일단 낙서 정도는 간단히 해내는 사람들은 널리고 널렸습니다. (성적표에 까지 낙서를 잘 그린다는 담임 선생님의 말씀란에 적힌 적이 있으니 낙서 분야에선 알 건 다 압니다.) 일단 애니메이션 고등학교 만화 창작과를 지망하는 학생으로서 말씀드리는 겁니다만 일단 궁금한 것은 그 미술 선생님이 어떤 식으로 칭찬했느냐가 문제입니다.
그냥 그림 좀 낙서치고 괜찮다. 라거나 혹시 미술 쪽에 전공할 마음이 있느냐의 차이는 천지차이 입니다. 전자의 경우 의미없는 칭찬일 경우가 많고 후자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 재능이 있다는 소리죠 조언을 얻으시려면 무슨 칭찬을 하셨는지 말씀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미술에 젬병이어도 늦지 않았다면 학원 쪽을 다니면서 배우셔도 되고, 무리해서 애니메이션 고등학교를 희망할 수도 있습니다.
(원서 쓸 때 거기로 쓰면 됩니다. 일단 입시 전까지는 내신만 보다가 입시 때에 실기를 보고 최종 점수를 얻어 일정 커트라인 내에서 합격하죠.)
예를 들어 한국 애니메이션 고등학교를 예를 들어 (참고로 그 쪽 지망생) 과 당 지원할 수 있는 학생은 25명이고 경쟁률은 과 당 다르지만
최소 과 당 적게는 50명 많게는 500명 까지 지원합니다.
결국, 일반 '볼만한' 그림 실력으로는 무리고 그 쪽에 대한 정보 및 준비나 노력이 철저한 사람이 유리하다 이거죠.
(가끔 지원하는 사람들의 수준이 낮아 내신이 높고 실기 점수가 형편없는 사람이 합격하기도 합니다. 내신이라도 따놓는게 중요하죠.)
그렇다고 내신이 중요하지 않다는 건 절대 아니고 다방면으로 높은 점수를 딸 준비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일단 미술 쪽 전공은 분야가 여러가지라 애니쪽만 알려드렸고요, 미술에 전공할 마음이 없으시면 빨리 자기 재능이나 흥미에 맞는 장래를 찾는게 좋습니다. 제가 이런 말 할 처지는 아니지만 일단 아는데로 말씀드렸음. 자세한 것은 학교 같은 곳을 알아보며 입시 같은 걸 알아보는게 좋겠군요
미알농장의 미알이 요한님 그림실력이라면 일단 미술학원부터 다녀야할 듯 합니다만...
어정쩡하거나 좀 한다고 생각하는 걸로 프로가 될 수 있다는 것은 안일한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