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이야기를 적는 공간
혼둠의 문제점을 꼽자면,
사람 잘 안 오는 것은 현상일 뿐이고.
근본적으로 보자면 게임들의 노후화가 심각하다는 겁니다.
과거에는 마왕놀이부터 해서 제 게임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많이 몰렸는데,
그것이 윈도우 95~98시절.
윈도우는 7까지 발전했고, 그 시절 만든 게임들은 돌아가지 않고.
저 말고도 완성작에 있는 게임들 중 링크가 없어지거나,
안 돌아가는 게임들이 존재합니다.
이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 입장에서는 몇개 다운 받아보고 안 되면 짜증날 일이죠.
제가 많이 겪어봐서 그 기분은 알 거 같스빈다.
제 것은 제가 어떻게 하면 되는데, 다른 분 것들은 지금 제작자가 여기 오지도 않는 경우도 있고.
완성작에 있는 게임 중 제대로 작동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어떻게 구분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봅니다.
완성작 자료실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은 수리점 게시판으로 보낸다던지...
RPG2000으로 만든 것들은 지금도 잘 돌아가는 거 보면 RPG2000은 정말 잘 만든 프로그램 같아요.
저같은 경우 노리터로 만든 것들은 다 전멸했고, 포팅이 아니라 리메이크해야 할 판이고.
문라이브는 사실상 제가 작업 포기를 선언했기 때문에
앞으로는 Cocos2d로 포팅할 생각입니다.
시스템이 바뀌어도 걱정없이 Cocos2d 쪽이 알아서 고쳐 줄테니.
그리고 필요하면 바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맥용으로 만들 수도 있고.
아무튼 시간나면 완성작을 정리하고, 노후화된 제 작품들을 손봐야 겠다고 생각은 하는데...
진도가 안 나가네요.
현재 모래인간님과 하고 제작 중인 아이폰 게임도
문라이브로 샘플을 만들다가 Cocos2d로 포팅 중인데 진도가 안 나가고 있지요...
벌써 2달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