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완성된 작품을 공개하는 곳

링크1 :
링크2 :
공동 작업자 :
sp1.png sp2.png sp3.png sp4.png sp5.png sp6.png


< 다운로드 (7.28MB) >

< DirectX (2.70MB) >

서강 게임 캠프(게임 잼) 때 만들었던 Small Planet의 완전판입니다.
당시 게임 잼 주제는 "미래 에너지"였습니다.

DirectX와 VC2013 재배포 패키지를 설치해야합니다.
일부 컴퓨터에서는 실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필요한 파일을 모두 설치해도 실행되지 않을 경우 알려주세요.

XBOX 360 컨트롤러 지원합니다.

"연료 부족으로 외계행성에 불시착한 주인공은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연료로 쓸 자원을 찾아나선다."

똥똥배

2014.02.23
17:33:53
(*.171.33.97)

대책없이 파고 들어갔다가 지하의 공포를 느끼는 게임.


근데 플레이 시간이 꽤 드는 거 같은데
세이브 같은 건 없나요?

리니

2014.02.23
21:08:29
(*.139.244.34)

아쉽게도 없습니다.

클리어 데이터만 저장됩니다.

똥똥배

2014.02.25
11:56:43
(*.171.33.97)

재미있기는 상당히 재미있는데
공략을 위해서는 계속 실패를 거듭해야 하는 게 불편하네요.

특히 자원이 유한하다 보니 삽질해놓고 보면 수습도 안 되고 그냥 리셋해야 하고.


그리고 보라색 블럭은 도대체 어떻게 없앨 수 있나요.

그걸 몰라서 Build를 끝까지 올려보고, 이것저것 해보는데 아직 방법을 모르겠네요.

한마디로 알면 쉽고, 모르면 너무 어려운 게임.

똥똥배

2014.02.26
05:43:32
(*.171.33.97)

그리고 어두운 곳에서 사망하고 리셋했더니
지하가 모두 밝게 보이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딱 한 번 있었고, 정확한 발생조건까지는 모르겠군요.

리니

2014.02.27
08:39:40
(*.139.244.34)

이건 아마 제가 실수로 잠시 클리어 데이터가 저장된 파일을 올려서... 또는 이미 한 번 이상 클리어를 해서 특수 모드가 발동된 것일 수 있습니다.

플레이 시작한 이후 재시작 할 때마다 랜덤으로 모드가 선택됩니다.

일시정지화면에서 현재 모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신 노말모드는 아무런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리니

2014.02.27
09:04:17
(*.139.244.34)

만일 같은 현상을 목격했을 때 Ctrl+방향키로 주위를 둘러보는 게 뭔가 더 멀리 보는 것 같으면 100%입니다... 파시어...

똥똥배

2014.02.26
06:39:26
(*.171.33.97)

보라색 그냥 뚫으면 되는 거였군요.

그리고 죽기는 한방인데 도전은 한참해야 하고...

난이도가 너무 높군요. 다크 소울 하는 기분이군요.

똥똥배

2014.02.26
10:25:41
(*.171.33.97)

개인적으로 우주인이 블럭 2칸을 차지하는 게 아니라 1칸에 딱 맞았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미스터 드릴러처럼...


2칸이다 보니 대각선도 파고 가야 하는데,

이 대각선 파기 때문에 조작이 영 상쾌하지 않다는 느낌?

그냥 우주인이 블럭1개 크기고 상하좌우로 파고 들어간다면 훨씬 상쾌한 굴파기가 될 거 같은데,

조작에 짜증내면서 팔 때가 많네요.

익숙해지면 좀 나은데 초반엔 이게 상당한 진입 장벽이 되는 거 같습니다.


아니면 우주인 2칸 크기로 놔둔채로 정면으로 2칸씩 팔 수 있던가...
아무튼 대각선 조작까지 해야 한다는 게 큰 부담감.

리니

2014.02.27
08:47:38
(*.139.244.34)

한때 같은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유는 조금 다르지만. 물에 들어가면 산소 빨리 주는 것 관련 문제 때문에...)

크기를 줄일까 했다가 한 칸 안에 캐릭터 그려넣기도 힘들 것 같고

마인크래프트에서도 상하로 두 칸 차지하는데 뭐 어떠나 하고 그냥 뒀습니다.

리니

2014.02.27
08:52:31
(*.139.244.34)

게임이 상당히 매니악...한 건 사실입니다.

로그라이크는 아니지만 로그라이크라이크라고 생각하시면 한결 마음이 편해질지도 모릅니다.

똥똥배

2014.02.27
10:04:35
(*.171.33.97)

제가 볼때는 별로 매니악 하지 않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이고

잘 다듬으면 상용으로 팔아도 될 게임 같습니다만.

리니

2014.02.27
20:25:07
(*.139.244.34)

보스 클리어 난이도가 마니악(...)

상용은 과찬이십니다ㅠ

딱 게임 잼 때 구상한 만큼만 만들어낸 것입니다.

똥똥배

2014.02.27
21:41:09
(*.171.33.97)

과찬이 아니고 제가 볼 때는 이 게임 상당히 가능성이 많습니다.

좀 더 신경쓰셔서 제대로 만드시면 진짜 좋은 게임 될 거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수정점은

1) 한국어 지원 : 일단 한국인들도 할 수 있게 한국 언어팩 지원. 단어 너무 어렵습니다. 지열 발전이라니...

2) 중간 세이브 포인트를 두는 것.

일단 기지에 돌아오면 세이브가 되게 하고, 채굴 나갔다 죽으면 모든 걸 잃는 정도 난이도가 적당할 거 같습니다.

한참 해서 테크트리 올리고 라이트 설치하고 열심히 파놨다가 제트팩 한번 잘못 조작해서 우주 날아가서 죽으니까

더 이상 하고 싶지 않더군요.

3) 스테이지 다양화

중력 낮은 별이라든지 큰 별이라든지 바리에이션은 있지만 좀 더 다양해지면 재미있을 거 같습니다.

4) 게임 모드 확장

본 게임은 샌드박스로 보고 시나리오 모드라든가 추가하면 엄청 좋을 거 같습니다.

5)조작, UI 심플화

조작 키가 상당히 헷갈립니다. 특히 빌드 메뉴에서는...
이 정도 게임이면 방향키에 확인 취소 정도로 구현 가능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산소라든지 지금 지하 몇미터인지 그런것도 표시되면 좋겠구요.

산소가 민감한데 항상 볼 수 없는 게 불편했습니다.


제가 보기엔 이 정도하면 그린라이트 도전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리니

2014.02.27
23:41:45
(*.139.244.34)

언어는 일부러 영어로 했습니다. 세계화를 위해서...

시나리오모드는 현재 모드 중에 쿠키를 찾아서(Finding Cookie)나 그렌라간(Gurren Lagann)이 비슷하겠군요.

건물 설치 조작은 고민고민 해서 나온 게 이거(...)

XBOX 컨트롤러도 지원해야 하다 보니 더 나은 조작방법을 구상하기가 힘들더군요.

산소는 절반 정도 남았을 때부터 항상 보이게 해놨습니다. 그 이전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으로...


그리고 게임 자체가 마인크/테라리아/굴착소년 쿵 클론이라...()

리니

2014.02.27
09:44:36
(*.139.244.34)

게임에 대한 정보가 정말정말 필요하다고 생각될 경우에는 이 글을 보시면 도움이 될 지도 모릅니다.

아페이론

2014.03.01
21:24:26
(*.118.150.23)

errors.jpg


SDK & VC2013 재배포 패키지를 모두 설치해도 실행 파일 2개 다 실행이 안됩니다. 윈도우 7 sp1 64비트 입니다.


해당 DLL 파일을 구해서 적용시키니 일단 실행은 됩니다만..

첨부 :
errors.jpg [File Size:26.3KB/Download17]

똥똥배

2014.03.01
23:34:50
(*.171.33.97)

64비트 경우, x86의 재배포 패키지를 설치해야 정상적으로 작동하더군요.
차라리 저 파일들을 포함하셨으면 재배포 패키지 다운도 필요가 없을 텐데.

아페이론

2014.03.01
21:32:31
(*.118.150.23)

그리고 Z키와 X키를 동시에 누른 상태로는 방향키가 먹히질 않는군요.. 키보드 마다 다르겠지만,


혹시 키 설정을 바꿀 수는 없나요?

리니

2014.03.01
23:56:52
(*.139.244.34)

키충돌은 키보드 하드웨어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키 변경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List of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