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작에 관련된 질문이나 간단한 팁, 예제를 올리는 곳

str_list1[loop_v]가 존재하면 true, 안 존재하면 false 이런 감별이 필요한데

CString str_list1[] = {"","","웹디자인","3D그래픽스"};
 int loop_v = 0;
 while(str_list1[loop_v])
 {
  this->m_ctrl_combobox1.AddString(str_list1[loop_v]);
  this->m_ctrl_listbox1.AddString(str_list1[loop_v]);
  loop_v += 1;
 }

저렇게 하면 에러가 뜨더군요
저기서 볼드체로 쓰인 str_list1[loop_v]를 str_list1[loop_v] != NULL로 바꿔봤더니
또다른 에러가 뜹니다.

...
해결책좀...
배열은 마지막에 NULL 문자가 쓰인다는 걸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염? ㅡ.ㅡ;;

아, 그리고 저건 MFC 다이얼로그 소스 중 일부입니다(큰 상관은 없지만)
조회 수 :
3818
등록일 :
2008.12.21
19:12:33 (*.50.69.16)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272338

똥똥배

2008.12.21
19:24:23
(*.22.20.158)
지금 str_list는 CString* 형입니다. str_list1[loop_v]는 CString형이고요.
미스릴님이 원하는 결과를 얻는 방법은 두가지.

1.
CString 멤버함수 중에서 안에 값이 있는지 없는지 감별하는 게 있을 겁니다. 그걸 쓰세요.

2.
CString을 char*로 바꾼 뒤 while(str_list[loop_v]) 부분을 while(str_list[loop_v][0])로 하시면 될 겁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25 cocos2d-x Clipping Layer 수정 똥똥배 2013-09-10 670
124 cocos2d-x 게임을 iOS에 이식할 때 생기는 문제들 똥똥배 2013-08-26 544
123 cocos2d-x에서 schedule_selector 정의 변화 [1] 똥똥배 2013-08-19 523
122 QT 프로젝트 배포에 필요한 거 똥똥배 2013-07-11 606
121 cocos2d-x 외부파일을 이용한 한글 처리 [1] 똥똥배 2013-07-08 1942
120 중력 처리할때 캐릭터가 낍니다. [2] ㅁㄴㅇㄹ 2012-02-12 1396
119 cocos2d의 가비지 컬렉터 똥똥배 2012-02-07 1967
118 TinyXML의 한계 [2] 똥똥배 2011-12-11 3783
117 cocos2d-x 터치와 업데이트 활성화 시키기 똥똥배 2011-10-27 10667
116 lua와 C의 연동에서 상수(define이나 enum) 값처리 똥똥배 2011-05-25 3460
115 2중 for문을 돌릴 때 [3] 똥똥배 2011-04-06 2539
114 DirectX 창모드에서 화면 지워지는 문제 [7] file 똥똥배 2010-12-12 2793
113 조금씩 게임 소스가 완성 되어 가는데요. [2] 짜스터 2010-11-16 2190
112 데이터 축소에 대하여 [2] 짜스터 2010-10-13 2430
111 SRPG을 구현하게 되면 ... [3] 짜스터 2010-10-05 2710
110 흥크립트 질문. 글자에 관해서 [1] 에리 2009-03-21 3430
109 문D라이브로 만드는 더블드래곤.. 질문입니다 [4] 하와이안 2009-01-15 5558
108 C++ 질문 2 [3] A.미스릴 2008-12-22 3565
» C++ 질문 [1] A.미스릴 2008-12-21 3818
106 또질문 [2] 쿠로쇼우 2008-09-29 2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