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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제작 중인 맵에디터에서 발견한 문제.
신경 안 쓰면 신경 안 써도 되는 문제이긴 하지만,
창을 끌어다가 밖으로 내보냈다가 다시 돌아오면 나간 부분이 지워져버린다.
물론 마우스를 놓는 순간 다시 그려지기는 하지만 말이다.
일단 해결한 방법은
WM_PAINT 메지시지가 발생했을 때 다시 그려주는 방법.
일단 화면 밖으로 나가도 화면이 잘 나온다.
그런데 왠지 찜찜하게 검은 순간이 조금씩 보임.
완전한 해결법이 아닌 건지, 아니면 그리는 속도가 느려서인지는 불명.
어쨌든 보통은 크게 신경 안 쓸 부분이니 일단 이걸로 넘어가기로 결정.
살짝 검은 부분이 보이는 것은 속도 문제인 듯.
다시 그리는 코드를 최적화하니 보이는 정도가 짧아졌다.
비교대상으로 보던 RPG2000의 창 모드도 계속 실험해보니
순간 검은 부분이 보이는 듯 하다.
아마도 이게 제대로 된 해결법인 듯.
완전 최적화하려면 다시 그리야 할 부분만 그리는 식으로 처리하면 될 듯 하지만,
귀찮고 그런 동체시력을 자랑할 사람은 없어보이니 해결로 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