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이야기를 적는 공간
글 수 15,207
리스너로 this를 넘겨줬는데
터치로 인해 실행되는 순간에 셀렉터에선 포인터 주소가 4바이트 밀려 있음...
이건 도대체 무슨 문제인가?
class CommandButton
{
public:
virtual void createButton(cocos2d::CCNode* node, int x, int y, int tag) = 0;
};
class KillMonster : public CommandButton, public cocos2d::CCObject
{
private:
MainMenuInterface* main;
public:
void execute(CCObject* pSender);
void createButton(cocos2d::CCNode* node, int x, int y, int tag);
KillMonster(MainMenuInterface* m);
};
////////////////////////////////////////////////////////////////////////////////////////////////////////
//Kill Monster
void KillMonster::execute(CCObject* pSender)
{
this->main->KillMember(); // <- 어째서인지 이 때는 this가 0x024afa1c. 4바이트 밀려버렸다!!
}
void KillMonster::createButton(cocos2d::CCNode* node, int x, int y, int tag)
{
CCMenuItemImage* menu_item = CreateMenuItem(node, "images/button.png", "images/button.png",
"Kill", x, y, 32, ccc3(255, 255, 255), 10, tag);
if(menu_item)
{
menu_item->setTarget(this, menu_selector(KillMonster::execute)); // <- 이 순간에는 this가 0x024afa18임
}
}
KillMonster::KillMonster(MainMenuInterface* m)
:main(m)
{
}
똥똥배
- 2013.09.09
- 21:01:41
- (*.75.88.173)
해결
class CommandButton : public cocos2d::CCObject
{
public:
virtual void execute(CCObject* pSender) = 0; //<- 이게 없는 게 문제였음
virtual void createButton(cocos2d::CCNode* node, int x, int y, int tag) = 0;
};
class KillMonster : public CommandButton
{
private:
MainMenuInterface* main;
public:
void execute(CCObject* pSender);
void createButton(cocos2d::CCNode* node, int x, int y, int tag);
KillMonster(MainMenuInterface* 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