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이야기를 적는 공간
1. 대출산 시대
현재 제작 중이며 어제 데모 공개.
자식 농사 게임.
cocos2d-x로 제작
2. 악의 조직 게임
악의 조직을 운영하면서 괴인을 만들고
세계를 정복하는 게임.
게임성 부분을 고민하다가 홀드 상태에 있는데
시스템을 이미 어느 정도 만들어 뒀기에
게임성만 해결하면 다시 제작에 들어갈 수 있을 듯.
cocos2d-x로 제작
3. 용사탄생2
엄청나게 오래 홀드된 게임인데,
사실 게임성에 대한 고민이 가장 컸다.
만들던 게임이 진도 안 나가는 건
'이게 과연 재미있을까?'라는 의문이 들기 때문.
지금은 대강 방향을 잡았기에
앞의 순위의 게임들을 제작하고 나서 다시 제작에 들어갈 예정이다.
cocos2d-x로 제작
4. 만돌리나
모래인간님이 그래픽을 맡아주셨던 게임인데
전혀 만들지 않았다.
역시 게임성에 대한 고민 때문이었는데,
괜히 유료나 상업성을 따지다 보니 완성 못 한 거 같다.
그냥 간단한 무료 게임 수준으로 완성해 볼 예정.
cocos2d-x로 제작
5. 사립탐정 이동헌 신 시리즈
과거 2,3탄. 특히 3탄은 이동헌 네임밸류만 가지고 급조한 감이 있어서
다시는 이동헌 게임을 안 만들까도 생각했지만
좋은 이야기가 생각났기 때문에 기회가 되면 만들까 생각을 한다.
울프툴이 한글화 된다면 울프툴 구경겸 만들어 볼까 싶다.
아니면 RPG2000가지고 만들게 될 거 같은데,
제약이 많아서 원하는 만큼 표현할 수 있을까 고민이 되고
그렇게 되면 유니티3d로 제작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물론 3D게임은 아니다.
6. 용마사왕
유니티3D를 써보고,
이거면 용마사왕 만들기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사실 용마사왕 개발이 밀린 건
RPG2003으로 무리해서 횡스크롤 RPG를 만들었다가
조작이 개판이 된 탓도 있고
이후 직접 엔진을 개발하자니 일이 너무 커서 손을 못 대고 있었는데
유니티를 이용하면 적은 노동력으로 제작할 수 있을 거 같다.
문제는 상당히 규모가 큰 프로젝트이므로 언제부터 제작 시작할지 미지수.
7. 검은 바다의 수수께끼
진짜 몇년 전부터 계속해서 계속해서 만들고 싶은 게임인데,
도저히 손도 못 대고 있다.
왜냐면 규모가 역시 크기 때문...
사실 이 규모 문제가 지금 나에게 심각한 문제이다.
창도 시절이 계속되었다면 같이 제작할 사람들을 모아서 팀 형태로 제작도 하고 할 테지만
현재 나는 듣보잡으로 모든 걸 혼자서 하지 않으면 안 된다.
물론 큰구름의 수수께끼는 혼자서 만들긴 했지만,
사람 욕심이란 게 2는 1보다 저 좋게 만들고 싶은 거 아니겠는가.
마찬가지로 마왕놀이도 1은 혼자 제작, 2는 허일과 제작, 3는 사람들 모아서 제작.
이런 식이었으니까.
8. 휴가루 웍휴2
이것 역시 몇번이고 제작되다가 엎어진 프로젝트.
개인적으론 이걸 SRPG 엔진 개발과 함께 만들어 보고 싶다.
알 사람은 알겠지만 흥크립트 RPG버전 예제가 휴가루 웍휴2였다.
맵 하나 달랑있지만.
사실상 SPRG나 RPG 기본 시스템은 다 구현했는데 진도가 전혀 나가지 않았다.
그리고 윈도우 환경 한정이라
흥크립트를 cocos2d-x로 포팅해서 멀티 플랫폼으로 흥크립트를 돌리는 때나 되어야
제작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9. 유령과 고성에서 퍼즐
이건 기획 수준에 머물고 있지만
이것도 상당히 오래전부터 기획한 게임이다.
플레이어가 사람과 유령 둘을 조종해서
성의 퍼즐을 풀어가는 간단한 게임이다.
모바일 게임으로 적합해서 생각은 하고 있지만
언제 만들게 될지는 밀린 게임이 너무 많아서 미지수.
10. 심코리안
도서관에 적었던 심코랸.
사회적인 게임도 만들어 보고 싶기에
우리나라의 교육제도와 경쟁만을 강조하는 시스템을 비판하기 위해 만들고 싶다.
하지만 마음만 앞섰을 뿐, 게임성은 확보하지 못 했기 때문에 보류.
용마사왕, 검은바다, 휴가루2, 사립탐정 신 시리즈는 꼭 보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