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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화 방법을 보고 일단 한글 게임이 가능하다는 건 알았지만,
실행시킬 때마다 applocale이 필요하다면 접근성이 확 떨어질 듯.
제대로 한글화 하려면 울프툴 제작자가 관련 소스를 공개해주거나 해야 할 거 같은데
그건 힘들 듯 싶고...
저도 잊혀진 흥크립트와 혼둠박스 계획도 생각나고 해서
그냥 시간들더라도 이동헌은 자체 엔진으로 개발하는 게 낫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서 울프툴에 대항할 국산 RPG툴도 만들고.
사실 전 SRPG툴 쪽을 기획하고 있었지만요.
베이스는 cocos2d-x로 해서 모바일로도 쉽게 이식 가능하게 하고 말이죠.
국산 rpg툴... 사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