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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롭게 이야기를 적는 공간
MMORPG란거 보고 에이 또 대작 타이틀로 쓰레기 만들겠구나 했는데
왠걸? 주기적으로 리셋이라니.. 한 문명이 승리하면 게임이 리셋되는 MMORPG라니 나름 신박하네요.
근데 리셋될떄마다 모두 끝이면 좀 허무할텐데.. 뭔가 특전을 주는것일지?
게다가 재밌게도 비슷하게 주기적 세계관 리셋을 하는 울프나이츠가 비슷한 시기에 동시에 공개.. 개발기간을 보면 우연에 가까운거 같은데
같은 기간에 이런 재밌는 아이디어가 동시에 나오다니 신기한데요?
해보진 않았는데 문명이 시뮬레이션인데 온라인으로 가면서 MMORPG로 노선을 변경했나요?
어드벤쳐 장르에서도 멀티를 도입하면 나름 신선할거 같은데..
문명은 보통 싱글이 재미있고, 네트워크는 거의 망이었는데 MMORPG라...
좀 찾아보니 군주가 아닌 한 명의 시민으로 플레이한다는데게임성이 완전 달라질 듯?
그니까요. 꽤 참신하지 않습니까? 이런 참신함을 맛본게 얼마 만인지
서버 리셋은 Haven and Hearth라던지 부족전쟁이라던지 이전에도 도입되어온 요소입니다.
(예로 든 두 게임 모두 서버 리셋은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문명 온라인에도 서버 리셋은 필요할 것이고.)
아직까지는 티저랑 스크린샷(인게임은 아닌 것 같습니다만..) 몇 장 나온 정도군요, 베타를 기대해봅시다.
해보진 않았는데 문명이 시뮬레이션인데 온라인으로 가면서 MMORPG로 노선을 변경했나요?
어드벤쳐 장르에서도 멀티를 도입하면 나름 신선할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