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롭게 이야기를 적는 공간

대출산시대를 해보면서 느끼는 거지만...

가족들간의 [상호작용]과 [소통(커뮤니케이션)의 부재]가 느껴지네요.

가족들 구성원간의 대화를 한다던가 주인공이 가족들을 클릭하면


[대화]라는 메뉴가 신설되어서

각각의 자식들이나 아내를 클릭하면 주인공과 가족들간의 대화를

할 수 있게 한다면 어떨까요?


(예 주인공이 아내를 클릭시, 1) 근황에 대해 묻는다 2) 가쉽거리 3) 농담 4) 훈계한다. 5) 지시한다)

등의 커맨드가 생기고..

1) 근황에 대해 묻게 되면 자신이 하고 있는 일과 희망사항 그리고 조언을 구할 수 도 있죠

2) 가쉽거리는 생활상식이나 날씨, 부동산 정보나 주식 정보등에 대해 알려줍니다.

3) 농담은 행복도를 증가시키며 가장 빠르게 친밀도를 높일 수 있으나 역효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4) 훈계한다를 선택시, 상대의 성격이나 단점에 대해 고칠 것을 강요합니다.(실제로 고칠 확율은 적지만 고쳐질 수도 있습니다.)

5) 지시한다. 상대방의 소비금액이나 직업을 바꾸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가족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함으로 써

각각의 개별 캐릭터들은 각각 가족구성원에 대한

모든 친밀도 수치를 가지고

각각의 친밀도에 따른 이점을 부여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아버지와 친밀도가 높은

아들 #1, 아들 #2는 각각 학업과 능력상승이

좀 더 높은 수치로 이루어 지고


아들#1, 아들#2과 친밀도가 높으면 서로 같은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같이 대화를 나누는 이벤트가 생긴다던가

RPG적인 요소가 생기는 거죠..


또한 아내와의 친밀도가 높으면 성교시 임신확율이 높아지고,

좀 더 행복감이 증가되는 거지요..


또 성교 메뉴 선택시 아내의 성교수락 확율이 올라가도록...

(만약 성교 커맨드를 실행하는 데도 확율이 생긴다면...EX) 아내가 수락해주지 않는 가정하에)


게임을 하다보니 이런생각이 들어서 메모 해둡니다.~ㅎㅎㅎ





조회 수 :
418
등록일 :
2014.02.06
08:01:04 (*.111.179.13)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free&document_srl=749453

노루발

2014.02.06
08:06:08
(*.209.97.172)

구현하기 쉬울지는 잘 모르겠지만 좋은 요소네요.

지금의 대출산 시대는 자식 찍어내는 게임같은데 가족들간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면 좀 더 인간적인 게임이 될 듯 합니다.

똥똥배

2014.02.06
08:45:03
(*.75.34.186)

저도 생각했지만,

소수 가족이라면 이런 시스템이 좋겠지만

대출산 시대는 가족이 100명까지 넘어가는 대가족 게임이다 보니

인위적으로 이런 캐릭터성 요소는 배제했습니다.

진행시간 단위를 1년으로 한 것도 그런 이유구요.


결론은 지향하는 게임성이 다른 관계로 이런 시스템은 넣지 않습니다.

아마 이런 요소가 들어갈 게임은 용사탄생이 될 듯.

똥똥배

2014.02.06
08:49:28
(*.75.34.186)

사실 용사탄생 기획이 있는 것도 원인 중 하나죠.
용사탄생 경우에는 7명 남짓의 가족 캐릭터로 끈끈한 가족애(?)를 볼 수 있을 테니까

대출산 시대는 완전 통계적 시뮬레이션으로 만들자고 생각했습니다.


포링로크

2014.02.06
09:06:17
(*.111.179.13)

그렇군요.. 똥똥배님의 게임의 기획과 컨셉방향이 그렇다면 어쩔 수 없겠네요(?)  

만약 용사탄생이 완성이 된다면 꼭 해보고 싶습니다~

똥똥배

2014.02.06
17:34:50
(*.75.34.186)

아무도 기대해 주는 사람이 없어서 제작 의욕이 꺾였던 게임인데
한 명이라도 기다리주신다면 시간 나는대로 제작해 보겠습니다.


프로젝트 메뉴로 가보시면 용사탄생 게시판이 있으니 한 번 관심가져 주십시오. 헤헤.

똥똥배

2014.02.06
17:46:41
(*.75.34.186)

생각해보니 용사탄생은 판타지 계열이니 또 다를 수 있겠군요.


일단 현재 게임은 원래 게임성대로 완성 시키고,

다른 게임 모드도 계속 추가할 예정이었으니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모드도 한 번 고려해 보겠습니다.

포링로크

2014.02.06
23:06:06
(*.62.188.12)

오오!! 저는 그저 똥똥배님의 완성된 게임을 하루빨리 해보길 바랄뿐입니다- 무엇보다도 똥똥배님의 게임은 요새 게임에서 느낄수 없는 참신함이 있어 좋더군요!ㅎ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대피소) 혼돈과 어둠의 디스코드 노루발 2023-09-05 382
공지 글 작성을 위해서는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노루발 2016-02-22 4946
13967 어찌어찌 하다가 아방스에 가게 되었는데 [2] 헝그리 2014-02-14 321
13966 이것이 멀티 플랫폼! [8] file 똥똥배 2014-02-13 399
13965 게임위가 이제야 일 좀 하려네요. [10] 똥똥배 2014-02-12 325
13964 평소에 자주 드나들던 사이트 가입 탈퇴하니 [2] rkddl111 2014-02-11 317
13963 Assembla 쓰기 시작 [4] 똥똥배 2014-02-10 305
13962 정말로 자유게시판 이군요... [2] bloosanbi 2014-02-09 280
13961 오랜만입니다. [2] 장펭돌 2014-02-06 339
» 대출산시대에서 아쉬운 점! 가족간의 소통문제(?) [7] 포링로크 2014-02-06 418
13959 럭키짱 109화보니 고도수는 초능력자가 맞나봐요 [2] 초능력 2014-02-06 677
13958 안녕하세요 Roam입니다. 사과와 인사를 드리러 왔습니다. [1] Roam 2014-02-04 390
13957 오우 이번화 여행편 재밌네요 [4] 여행왕 2014-02-01 339
13956 즐거운 설 보내세요. [2] 노루발 2014-01-31 322
13955 오우 문명온라인이라니 참신한데요 [5] 라라왕 2014-01-30 515
13954 비영리 게임도 심의를 받아야 한다네요; [8] ㅁㄴㅇㄹ 2014-01-29 349
13953 대출산시대 [2] file 헝그리 2014-01-29 344
13952 가입을 푸니까 또 스팸 공습을 당했군요. [4] 노루발 2014-01-27 346
13951 지니어스 잼있다.. [1] 천재 2014-01-25 335
13950 주인장님 궁금한게 있습니다. [2] 헝그리 2014-01-25 307
13949 이번 똥똥배 대회 후원금은 나름 이상적으로 모이네요. [4] 똥똥배 2014-01-23 374
13948 캔디 잼 노루발 2014-01-22 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