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사탄생을 그냥 cocos2d-x로 만드나 유니티로 만드나 고민하면서
유니티 이것저것을 찾아봤는데,
타일맵 에디터같은 것도 존재하는군요.
유료 에셋 중에 비주얼 노벨 메이커 있던데,
그걸로 대사 출력하고,
타일맵으로 던전 구성하고 하면 대강 되지 않을까 생각은 들지만.
여러모로 궁리해봐도 역시 용사탄생은 cocos2d-x로 만드는게 속편하지 않을까 생각 중.
대신 2D 액션 게임은 진짜 손 쉽게 만들겠더군요.
용마사왕을 다시 만들어 볼까 생각이 들 정도로 쉬움.
RPG메이커에서 그 뻘짓 했던 걸 생각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