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이야기를 적는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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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플레이어를 괴롭히지 마십시오.
특히, RPG 기본 전투.
이건 이미 20~30년도 더 된 옛 시스템입니다. 이걸로 재미 느낄 사람 거의 없습니다.
옛날이야 게임 수가 적으니까 이거라도 하고 시간을 떼웠지만
지금은 게임이 넘쳐나고 특히 별 유명하지 않은 당신의 게임을 그렇게 괴롭게 계속해 줄 사람 드뭅니다.
게임 모양새 갖추거나 플레이타임 채우려 하지 말고 재미 주는데 모든 걸 쏟아 붓는 게 좋습니다.
2. 알기 쉽게 만드십시오.
댓글로 나중에 '사실은 이런 것이었지요' 해봤자, 그 댓글 보는 플레이어 거의 없습니다.
게임은 게임으로 전부 이해될 수 있게 완성시키십시오.
특히 스토리성 게임은 쓸데없이 분위기 잡지 말고 내용 전달에 힘써주면 좋겠습니다.
당신이야 당신 머리 속에 세계관이 다 있겠지만, 플레이어는 백지상태로 게임을 합니다.
3. 인상을 남기십시오.
간단하게 한줄로 게임 설명 가능하면 됩니다.
뭔가 다 그럴듯하게 잘 만들었는데 별 특색 없는 게임보다는 강렬한 똥 게임이 차라리 낫다고 봅니다.
특히 ~처럼 보이지만 사실 ~인데 ~였지요. 라고 게임을 만들면
플레이어는 ~처럼 보이는데 왜 ~인가? 이상한 게임이다 라고 생각할 겁니다.
제목, 스샷 모든 게 일치되서 딱 하나의 인상을 남기는 게 좋습니다.
특히 똥똥배 대회는 부문별 시상이라서 한 부문에 강한 인상을 주면 수상률이 확 오릅니다.
지나가는 흑곰입니다.
<한 부문에 강한 인상을 주면 수상률이 확 오릅니다>에 대해 말하고 싶은게 있어요.
수상을 목표로 게임을 만들지 않았으면 합니다.
<스타 이스케이퍼>같은 경우 상은 받지 못했으나 재미있는 게임습니다.
상을 받았지만 재미가 없는 게임보다 훨씬 낫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