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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의 조직은 공돌이 주인공이
악의 조직에 들어가서 AI 제작하는 게임으로 결론났지만,
하지만 전투에 필요한 그래픽 리소스를 어떻게 할지 고민.
직접 그리는 것은 조금 힘들지 않을까 생각함.
전투화면 벨트 스크롤 같은 전투.
또는 아예 3D 전투로 할 수도 있지만.
결론은 그래픽은 결국 내가 못 하는 거니까
그래픽이 어떻게 조달되느냐에 달린 것.
비슷하게 용사탄생 경우도
그래픽 조달이 힘들어졌기 때문에 중단된 점도 있음.
아무튼 그래픽이 문제라서
이대로라면 대출산시대같이 그래픽 필요가 최소화된 것만 만들 수 밖에 없는 현실.
cocos2d-x로 계속 갈지, 유니티로 옮겨탈지도 고민 사항.
그래퍼 많다던데... 그것도 회사에 국한된 얘기인가봐요
소규모 개발에 도전하려는, 열정적인 그래퍼는 어디서 구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