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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대회와 같이 간략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개발툴은 이전과 비슷하게 RPG 메이커가 제일 많았습니다.
그외 특이사항으로 유니티 비율이 크게 늘었고, 네코노벨 작품이 등장했습니다.
장르는 호러가 20%가량 늘어났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론 좀비고등학교의 안드로이드선방을 토대로
'알만툴 + 네코데브 = 안드로이드진출'을 기대하며 호러게임을 제작하는 유저가 늘지 않았나 싶네요.
작품수가 늘어서인지 기타 장르가 다양해 졌습니다.
전회에 비해서 플레이타임이 30분 미만인 작품이 약 20% 늘어났습니다.
분량위주인 알만툴을 사용한 턴RPG, 액션RPG가 줄고, 실험적인 작품이 늘고 있는듯 합니다.
혹시 이전회 대회들도 통계내주실수 있나요?
비교, 대조군이 있어야 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