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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에 대한 기억
A.미스릴3d게임을 만들어볼려헀는데
예전에 공부해봤었는데 물리를 제어하지 못하고 멘붕터져서 그만둔기억이 남\
길찾기도 못만들겠고...
Vermond
- 2014.09.22
- 21:31:09
- (*.124.33.77)
물리 제어는 뭘 말씀하시는건지 모르겠지만 기본적인 중력 시스템이나 bounce 같은건 예제 등으로 잘 나와있더군요. 완전 편하던데요
길찾기는 알고리즘 영역이라...
유니티 빌드 시간은 조금 걸리지만 테스트용으로 돌리는건 금방금방 되는데다가 최종 릴리즈 점검이 아니면 이 테스트용으로 플레이해도 충분하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유니티 엄청 편한게 c# 문법을 써서...
모바일쪽 하다보니 자바랑 iOS인데 c#이랑 자바랑 생긴게 비슷해서 적응하기가 쉽더군요
알고리즘과 리소스 구하는게 힘들지 구현은 엄청 쉽고
애드온 붙이면 코딩 없이도 게임 만들 수 있을 정도의 플러그인도 나와있고...
아니 그런거 잘 모르겠고 일단 뭐를 실행시키면 30초 걸려서 실행되던 기억 때문에 별로.
비주얼 베이직->Lua 등의 인터프리터 언어를 거쳐온 저에게 실행이 바로 바로 안 된다는 건 엄청난 스트레스였습니다.
길고 긴 컴파일 과정에 익숙해진 분은 견딜 만 하겠지만.. 사실 제 컴퓨터가 구리기도 하지만.
게임 환경도 개발 환경도 조금은 저사양에 친숙한 쪽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