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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롭게 이야기를 적는 공간
유니티로 2d, 3d 게임을 모두 만들어봤는데
유니티가 원래 3d 엔진이다 보니 2d 게임을 만드는데 최적화되지는 않았더군요
그래서 2d 게임은 차라리 코코스로 만드는게 어떨까 싶은데
개발 난이도나 2d 개발 측면에서의 효율성은 어떤편인가요?
제가 접해본 언어는 c언어 계통 뿐이며
특히 친숙한 언어는 c# 스크립트입니다만 코코스는 c++ 지원인것 같던데 차이가 클까요?
cocos는 유니티보다 코딩을 훨씬 많이 해야 할 겁니다.
유니티에 비해 좀 더 코어한 부분까지 직접짜야 할 테니
그에 따른 버그를 감당할 실력도 되어야 겠죠.
개인적으로 추상적인 개념을 나타낼 시뮬레이션이나 그런 류는 코코스가 편하고
객체간의 충돌이나 물리 엔진을 사용할 게임이라면 유니티가 편하다고 봅니다.
근데 다 떠나서 코코스는 쓰는 사람보다 유니티 쓰는 사람이 많기에
사람 많아서 포럼 활발하고 튜토리얼 빵빵한 엔진이 좋지 않나 싶습니다.
에셋이나 플러그인 같은 것도 계속 생산되고 있고...
혼자 독학해서 다 할 수 있다면 적절하게 맞춰서 쓰면 되겠죠.
언어는 친숙한 거 쓰는 게 좋죠. 개발 시간에 영향이 많이 가니까요.
답변 감사합니다
cocos는 유니티보다 코딩을 훨씬 많이 해야 할 겁니다.
유니티에 비해 좀 더 코어한 부분까지 직접짜야 할 테니
그에 따른 버그를 감당할 실력도 되어야 겠죠.
개인적으로 추상적인 개념을 나타낼 시뮬레이션이나 그런 류는 코코스가 편하고
객체간의 충돌이나 물리 엔진을 사용할 게임이라면 유니티가 편하다고 봅니다.
근데 다 떠나서 코코스는 쓰는 사람보다 유니티 쓰는 사람이 많기에
사람 많아서 포럼 활발하고 튜토리얼 빵빵한 엔진이 좋지 않나 싶습니다.
에셋이나 플러그인 같은 것도 계속 생산되고 있고...
혼자 독학해서 다 할 수 있다면 적절하게 맞춰서 쓰면 되겠죠.
언어는 친숙한 거 쓰는 게 좋죠. 개발 시간에 영향이 많이 가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