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이야기를 적는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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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들어서 이것 저것 공부를 하다가 게임이라는 장르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있었습니다.
팟캐스트 그것은 알기싫다(시즌1)의 신인류 연대기를 듣게 됐는데,
비디오게임(디지털 멀티미디어 기술로 실행하는 게임)의 전반적인 역사와 의의에 대해 알려주는 라디오였습니다.
과거 소설이라는 장르가 등장했을 때 깊이 없는 글이라 무시를 당했고
영화가 나왔을 때 가짜 연극이라 조롱을 받았지만
지금은 엄연한 문화 예술 장르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라디오에서는 가장 최신 장르인 비디오게임이라는 것도 유치한 저질 장르가 아닌
당당한 문화로 자리매김할 날이 올 것이라고 보고, 오고 있다고 얘기했습니다.
여기 계신 분들이 그렇듯 저도 게임과 만화, 두 분야를 접하며 아동 청소년기를 보냈고
지금도 게임에 관심을 가지며 게임들의 발전상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만화라는 분야는 어느 정도 마음을 굳혀두며 준비를 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번 경험을 통해 게임이라는 분야가 저에게 다시 중요한 의미로 다가옴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제 저도 게임이라는 부분에 있어 나름의 시도를 해 보려고 합니다.
근 일주일간 1990년~2000년에 있었던 추억의 패키지 게임들을 살펴봤습니다.
어렸을 때 형과 함께 했던 창세기전 시리즈와 머털도사 등을 살펴봤고
명작이라 칭해지는 악튜러스와 컴파일사의 환세취호전 등등을 봤는데
특유의 장인 정신이 보여지는 비주얼과 사운드에 감탄을 하고
지금은 거의 마이너 장르이기에 아쉬움을 느끼기도 했으며
엔딩 장면과 OST를 들으며 감동과 먹먹함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어쨋든 제가 관심있는 게임은 그런 추억들의 영향을 받아
이야기를 전달하는 문학이라는 의미로서의 게임인 것 같습니다.
특히 RPG장르를 추억으로 두는 사람으로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접하는 분위기의 비주얼을 가진 게임들을 만들어보고 싶네요.
뭐 여러분들도 전부 관심있어하는 부분이겠죠?
프로는 아니겠지만 직접 녹음도 해서 음성도 집어 넣고, 좋은 음악도 넣고,
오프닝 애니메이션도 프로는 아니겠지만 나름 그럴싸하게 집어 넣고 말입니다.
그런 작업들 만으로 충분히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게임을 만드는 것을 전에는 너무나도 거창하고 어려운 것으로 여겼던 것 같은데
지금은 굳이 돈이 되지 않더라도 이야기를 담을 수 있는 캔버스와 다이어리로 게임을 접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물이, 제가 게임을 통해 느꼈던 감동들을
다른 사람들도 느낄 기회가 됐으면 좋겠네요.
제가 게임으로 나아갈 길은, 거창하진 않지만 지금 정하기론 이렇습니다.
멋진 이야기와 물리 엔진등을 생각하며 게임을 제작중인 여러분들에게 있어서 게임은,
인생 가운데 찾게 된 중요한 길이라고 믿습니다.
여러분들의 일을 응원합니다.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이 분... 진지해... 반전이 없다니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