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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열 | 지 | 수 | 화 | 풍 | 일반 |
자연 | 풀, 땅 | 물 | 불 | 바람 | 물리 |
응용 | 금속 | 얼음 | 폭발 | 전기 |
마법과 캐릭터 속성들을 궁리하다가 RPG에서 자주쓰는 지수화풍 분류법을 차용했습니다.
지수화풍은 다시 자연계와 응용계로 나누어져 분류됩니다.
자연계 속성은 풀, 땅, 물, 불, 바람이 있고
응용계 속성은 금속, 얼음, 폭발, 전기입니다.
보통 응용계 속성이 자연계보다 더 강력하며
대다수의 정령체들은 자연계 속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풀, 땅, 물, 불, 금속, 얼음은 해당 속성을 지닌 정령체가 있을 수 있지만
바람, 폭발, 전기는 속성을 지닌 정령체가 없습니다.
위 속성들은 구성 물질이라기 보다는 물리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불 속성을 지닌 정령체는 엄밀히 말해 불 자체가 아니라
연소 물질과 연소 기관을 지닌 생명체입니다.
정령체만이 특정속성들을 지니고 있고 동물들과 일반 캐릭터들은 다 일반 속성입니다.
응용계 속성이 중요한 것이
인간의 과학 기술 같은 경우 자연계 속성은 불과 바람을 제외하면 실현하기 어려운 반면
응용계의 경우 금속, 얼음, 폭발, 전기 모두 실현이 가능합니다.
응용계는 앞 서 말했듯이 효과가 절륜하니
실제로 세계관 최강자는 과학기술을 지닌 인간이 됩니다.
결국 인간만세인 것 같네요.
공격 | 피공격자 | 주는 데미지 | |||||||
공격자 | 속성 | 일반 | 풀 | 땅 | 물 | 불 | 금속 | 얼음 | |
일반 | 3 | 3 | 2 | 2 | 2 | 2 | 2 | 16 | |
풀 | 3 | 1 | 3 | 5 | 2 | 2 | 2 | 18 | |
땅 | 3 | 3 | 2 | 3 | 3 | 2 | 3 | 19 | |
물 | 3 | 1 | 4 | 1 | 5 | 4 | 1 | 19 | |
불 | 4 | 5 | 3 | 1 | 1 | 3 | 4 | 21 | |
바람 | 3 | 3 | 2 | 3 | 3 | 2 | 3 | 19 | |
금속 | 3 | 3 | 4 | 2 | 3 | 2 | 3 | 20 | |
얼음 | 3 | 4 | 3 | 4 | 2 | 3 | 1 | 20 | |
폭발 | 4 | 4 | 3 | 3 | 3 | 3 | 3 | 23 | |
전기 | 4 | 3 | 2 | 4 | 3 | 4 | 4 | 24 | |
받는 데미지 | 33 | 30 | 28 | 28 | 27 | 27 | 26 | 199 |
각 속성별 데미지 상성표입니다.
3이 표준 데미지이고 숫자가 높으면 강한 데미지, 낮으면 약한 데미지입니다.
1은 25~50%정도, 3은 100%, 5는 200%의 데미지입니다.
피공격 속성은 일반을 포함해 7개입니다.
일반이 가장 안습한 취급이지만
실제로 일반 속성을 지닌 인간은 장비를 통해서 땜빵이 가능하니 큰 상관없습니다.
일반 속성은 불과 폭발, 전기 계열에 취약합니다.
자연계 속성 중 불 속성이 제일 좋고 풀이 제일 안습입니다.
일반 | 풀 | 땅 | 물 | 불 | 바람 | 금속 | 얼음 | 폭발 | 전기 | |
특성값 | 48 | 60 | 68 | 68 | 78 | 58 | 74 | 88 | 70 | 73 |
특성값은 (주는데미지/받는데미지*100)이라는 이상한 수식을 사용했습니다.
대략 주는 데미지가 받는 데미지보다 높을 수록 특성값이 높아집니다.
해당 속성이 없는 바람, 폭발, 전기는 일반 속성으로 설정했습니다.
표를 통해 응용계 속성의 강력함을 여실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흠 이렇게 계속 올리실 거면 게시판 하나 만들어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