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이야기를 적는 공간
글 수 15,207
일단 논란을 자꾸 부르는 액수제한을 폐지 하려고 합니다.
'개발비가 억단위로 들어간 '모뉴먼트 벨리'가 인디냐 아니냐?'
같은 질문의 답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까요. 분쟁 방지차 제외하려 합니다.
대신 '자존심을 걸고 전 파트 책임을 지고 만든게임'이 되기위한
'개발 도움 제한' 규칙을 건의합니다.
개발 도움 제한
1. '게임 컨셉', '게임 시스템 디자인'은 본인만 작업할 수 있다.
다만 테스트 피드백은 받을 수 있다.
2. 분야막론 도움은 퀄리티 업만 허용한다.
본인이 '원안', '상세기획'을 마친 후 에만 작업지시, 발주 할 수 있다.
3. 무료 공개 리소스와 리소스 판매 사이트는 사용 가능하다.
수 많은 자료중 식별안을 통해 주도적으로 골라낸 작업으로 인정.
4. 유명개발자의 조력으로 간접 마케팅이 되지 않도록
전 작업자는 승점집계 전까지 참여사실을 알리는 활동을 해선 안된다. 누가 물어보면 함구.
단 참여기록을 말소당할 위험이 있으니 스탭롤 기재는 예외.
이미 암묵적으로는
동의가 되있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확실히 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동의, 수정의견 바랍니다.
네, 그렇게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