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혼둠 웹게임 프로젝트(중단) ... 그냥 아무거나 기획 올림

Wildman 야만인


나는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방앗간지기의 딸과 결혼했다. 아침이면 닭에게 먹이를 주고, 낮에는 밭을 갈고, 해가 저물면 촛불을 켜고 바느질을 했다... 어제까지는. 이 괴상한 옷을 입은 사람들은 어디에서 온 걸까? 아니, 사람이긴 한 걸까? 이 집은 누가 무엇으로 지었고, 저 밖은 왜 계속 깜깜한 밤인 걸까? 그리고 가장 중요한 질문-나는 왜 차가운 침대 위에 묶여 있는 걸까? 살려줘요!


이름

(이름 목록, 차후 작업)


외모

남성, 여성, 불분명


그을린 피부, 텁수룩한 체모, 주름진 살갖

깡마른 체구, 근육질 몸매, 통통한 몸매

식물 섬유 옷, 가죽 옷, 노예의 낙인


능력치

야만인의 운용은 -3입니다. 힘, 이성, 매력, 괴이에 +2, +1, 0, -1을 자유로이 분배하십시오.


야만인 기본 액션


나의 살던 고향은...

야만인은 고향이 있습니다. 야만인이 원래 살던 장소와 시간을 정하고, 필요한 경우 자세히 묘사하십시오.


바르바르

PC를 하나 선택합니다. 야만인은 선택한 PC를 제외한 캐릭터(PC/NPC)와 언어를 사용한 의사소통을 할 수 없습니다.


손에 익은 것이 최고

'골동품' 태그가 붙은 무기를 사용하면 피해를 줄 때 1의 피해를 더 입힙니다.


다음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 구시대적인 의복 (묘사하십시오)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 골동품 근접 무기 (1피해, 근접, 보물, 대인용)

- 골동품 원거리 무기 (1피해, 원거리, 보물, 대인용)

- 수공예품 장신구 (보물)


야만인 고급 액션


바벨피쉬

대체: 바르바르

이제 야만인은 모든 캐릭터와 언어적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때리면 작동해

물건 다루기 판정을 할 때, 운용 판정 대신 2d6 판정을 합니다. 10+이 나왔다면 (말도 안 되게) 성공합니다. 7~9가 나왔다면 어찌어찌 조작은 했지만 원하는 결과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6-이 나온다면 기계가 파괴되어 수리할 때 까지는 그 기계를 동작시킬 수 없습니다.


때리면 고쳐져

대체: 때리면 작동해

물건 다루기 판정을 하거나 복잡한 기계 장치를 수리할 때, 운용 판정 대신 2d6 판정을 합니다. 10+이 나왔다면 (말도 안 되게) 성공합니다. 7~9가 나왔다면 어찌어찌 조작은 했지만 원하는 결과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6-이 나온다면 조작하려던 기계가 파괴되어 수리할 때 까지는 그 기계를 동작시킬 수 없고, 수리하려던 기계는 완전히 망가져 두 번 다시 수리할 수 없습니다.


옛 투혼

대체: 손에 익은 것이 최고

'골동품' 태그가 붙은 무기를 사용하면 피해를 줄 때 1의 피해를 더 입히고, 전투 시 +힘 판정에 +1을 받습니다.


와지끈!

'대인용' 태그가 달린 무기로도 기계, 혹은 두꺼운 장갑에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12시 내고향

야만인이 있던 시대, 혹은 장소와 관련된 통찰 얻기를 할 때 +괴 대신 +이 판정을 할 수 있습니다.


나 돌아갈래

PC들이 야만인이 있던 시대와 장소를 방문할 계획을 세울 때, 아래의 질문들에 모두 답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면 일행 모두가 다음 판정에 +1을 받습니다.

- 야만인이 있던 시대와 장소로 갈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 그 시대와 장소로 가기 위하여 어떤 대가(재화, 시간, 장비)가 필요한가?

- 야만인의 고향으로 가려고 할 때 일행에 닥칠 수 있는 위험은 무엇인가?


주먹의 대화

지성을 가진 인간형 NPC와 협상할 때, 야만인이 +매 판정을 해야 한다면 대신 +힘 판정을 할 수 있습니다. 협상에 실패한 경우, 상대는 공포에 질리거나, 비협조적으로 굴거나, 적의를 품을 것입니다.


우격다짐

대체: 주먹의 대화

지성을 가진 인간형 NPC와 협상할 때, 야만인이 +매 판정을 해야 한다면 대신 +힘 판정을 할 수 있습니다. 지성이 없는 존재와 소통(혹은, 적어도 하려고 시도)할 때 +매, 혹은 +괴 대신 +힘 판정을 할 수 있습니다. 협상 혹은 소통에 실패한 경우, 상대는 공포에 질리거나, 비협조적으로 굴거나, 적의를 품을 것입니다.

조회 수 :
23
등록일 :
2019.02.13
05:52:47 (*.149.251.217)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slime&document_srl=815738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혼둠 웹게임 개발부입니다. (이젠 아닙니다.) [9] 대슬 2018-09-05 283
23 건의/아이디어투척 (작성중) IaB 클래스 - 생체기술자 노루발 2019-05-27 50
22 IaB 괴생명체 대슬 2019-02-20 134
21 건의/아이디어투척 IaB 클래스 - 기계사제 노루발 2019-02-13 41
» 건의/아이디어투척 IaB 클래스 - 야만인 노루발 2019-02-13 23
19 IaB 만능로봇 [3] 대슬 2019-02-13 79
18 IaB 이능력자 대슬 2019-02-13 31
17 건의/아이디어투척 히치하이커 노루발 2019-02-12 19
16 IaB 연예인 (2019/02/19 업데이트) 대슬 2019-02-12 25
15 IaB 파일럿 대슬 2019-02-05 29
14 IaB 엔지니어 (2019/02/19 업데이트) 대슬 2019-02-04 51
13 IaB 과학자 (2019/02/19 업데이트) [2] 대슬 2019-02-04 32
12 IaB 수호자 (2019/02/19 업데이트) 대슬 2019-02-03 17
11 IaB 군인 (2019/02/19 업데이트 대슬 2019-02-03 21
10 IaB 우주선 액션 대슬 2019-02-02 19
9 IaB 선장 (2019/02/19 업데이트) 대슬 2019-02-01 29
8 IaB 캐릭터 기본 / 부수 액션 (마지막 업데이트: 2019/02/01) [1] 대슬 2019-01-31 39
7 IaB 캐릭터 주요 능력치 대슬 2019-01-31 21
6 IaB AWE RPG룰 "무한, 그리고 그 너머" 서문 대슬 2019-01-31 35
5 기획 (스케치) 시간의 흐름 [1] 대슬 2018-09-05 45
4 기획 (스케치) 플레이어의 활동 [2] 대슬 2018-09-05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