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롭게 이야기를 적는 공간

추억의 냉무

 

 

가 아니라 어디부분을 손봐야하죠?

 

 

보통 비쥬얼노벨 게임을 하다보면 어딘가로부터 도망친다던가 할때,

전체그림이 줄어들면서 이동을 하거나,

 

어디로 들어갈때 문그림이 확대되면서 다음 장소로 이동이 되죠.

그 외의 경우에도 많이 쓰이고요.

이런 기본적인 기능이 없다니...

 

 

예를들어 1024 x 768 그림을, 600 x 500으로 그린다고 합시다.

제 엔진에서는 서페이스 크기를 줄이면 거기에 맞춰져서 출력되는 구조라서 그렇게했는데, 안됨.

흥크에서는 서페이스 줄이면 그냥 그림이 잘려서 나옴.

 

1. 맨 마지막 백버퍼 뒤집는 부분.

근데 여기서 뭔짓을 해도 안바뀌던데

 

  if((pit->second).show)
  {
   int px = (pit->second).x;
   int py = (pit->second).y;
   JPictureInfo pi;
   pi.SetColorKey((pit->second).key);
   pi.SetOpacity((pit->second).opacity);

   jdd->SetPictureInfo((pit->second).id, &pi);

 

(중략)

 

     //뒤집기
     if((pit->second).flip)
     {
      jdd->DrawPictureEx(jdd->GetBackBufferID(), (pit->second).id, ppx+px, ppy+py, NULL, (pit->second).flip);
     }
     //일반 출력
     else
     {
      jdd->DrawPicture(jdd->GetBackBufferID(), (pit->second).id, ppx+px, ppy+py, NULL);
     }
    }

 

2. JDD->DrawPicture 부분.

여기서 뭔짓을 하면 바뀔거같은데 안바뀜


bool JDirectDrawImp::DrawPicture(int iddest,int idsrc,int px,int py,LPRECT pRect)
{
 if(!table[idsrc] || !table[iddest]) return false;

 JobItem* p=new JobItem;
 p->type=JobItem::DrawPicture;
 p->surf1=iddest;
 p->surf2=idsrc;
 p->point1.x=px;
 p->point1.y=py;

 if(pRect)
 {
  p->srcrect=new RECT;
  *p->srcrect=*pRect;
 } else p->srcrect=NULL;

 return AddJobList(p);
}

bool JDirectDrawImp::DrawPictureEx(int iddest,int idsrc,int px,int py,LPRECT pRect,DWORD dwFlags)
{
 if(!table[idsrc] || !table[iddest]) return false;

 JobItem* p=new JobItem;
 p->type=JobItem::DrawStretchedPicture;
 p->surf1=iddest;
 p->surf2=idsrc;
 p->point1.x=px;
 p->point1.y=py;
 p->srcrect=new RECT;
 if(pRect)
 {
  *p->srcrect=*pRect;
 } else {
  p->srcrect->left=0;
  p->srcrect->top=0;
  p->srcrect->right=table[idsrc]->GetWidth();
  p->srcrect->bottom=table[idsrc]->GetHeight();
  pRect=p->srcrect;
 }
 p->destrect=new RECT;
 p->destrect->left=px;
 p->destrect->top=py;
 p->destrect->right=px+pRect->right-pRect->left;
 p->destrect->bottom=py+pRect->bottom-pRect->top;
 if(dwFlags&DPX_HFLIP)
 {
  int t=p->srcrect->right-1;
  p->srcrect->right=p->srcrect->left-1;
  p->srcrect->left=t;
 }
 if(dwFlags&DPX_VFLIP)
 {
  int t=p->srcrect->bottom;
  p->srcrect->bottom=p->srcrect->top;
  p->srcrect->top=t;
 }
 
 return AddJobList(p);
}

 

3. 방안3으로 MLC를 불러올때 확대해서 받는 방법

그러면 만약 1000x700 그림을 1800x1500로 확대하는 것이라 합시다.

물론 중간과정이 있겠죠.

 

그럼 정해진 일정의 지연시간동안,

 

그림1 : 1000x700

그림2 : 1100x800

그림3: 1200x900

...

그림9 : 1800x1500

 

이렇게 변한다고 했을때,

이 한 과정을 위해서 같은 그림을 서로다른 크기로 9개 받아두면 너무 손해잖아!

 

그래서 시도안해봄.

 

어제 이것만 5시간 넘게 했는데 안되서 질문.

조회 수 :
485
등록일 :
2012.07.06
22:19:36 (*.130.137.37)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free&document_srl=579650

똥똥배

2012.07.07
01:00:41
(*.112.180.75)

문라이브에 DrawStretchPicture인가 하는 게 있습니다.

철자는 정확하지 않으나 Stretch로 찾아보시면 있을 듯.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sort 날짜 최근 수정일
공지 (대피소) 혼돈과 어둠의 디스코드 노루발 121   2023-09-05 2023-09-05 16:05
공지 글 작성을 위해서는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노루발 4685   2016-02-22 2021-07-06 09:43
15186 만담2.....들어버렸네...... [3] 매직둘리 779   2005-01-25 2008-03-19 09:38
전니 감사.  
15185 도황님 진짜 씹간지다.... [2] file 프랑도르 43   2023-07-02 2023-07-03 09:48
 
15184 결혼생활 후기 [3] 장펭돌 53   2023-02-11 2023-03-12 15:33
여러분 결혼하세요   너무나 즐겁고 행복합니다.   
15183 벌써 12월이 지나가네요.. [2] 규라센 6   2022-12-21 2023-01-08 02:31
뭐 했다고 22년도 훅 가네요. 이제 1주 반정도 남았네ㅜㅜ  
15182 1금 라구체축 카구야 덱리스트 [1] file 노루발 30   2022-12-16 2022-12-19 09:29
 
15181 OCG 환경에서 카구야GS 구축의 간단한 고민 [2] file 노루발 24   2022-12-08 2022-12-08 18:16
 
15180 으으 [6] 흑곰 137   2020-07-18 2020-08-17 07:30
잘 지내시는지?  
15179 유희왕 마스터듀얼 시즌8 다이아1 달성후기 file 노루발 12   2022-08-22 2022-08-22 11:23
 
15178 [4] file 칠링 901   2007-03-10 2008-03-21 15:58
 
15177 내일도 힘들겠군 [2] 백곰 891   2006-08-27 2008-03-21 07:06
못끝낸 국사 방학숙제를 하기위해 유적지로 ㄱㄱ 대충 경복궁이나 가볼까 인천상륙작전기념관도 괜찮을것같은데 요새 피파도 넘흐 재밌어서 패드나 하나 사려고 생각중입니다. 근데 동네 문방구에서는 팔지를 않아 흑흑 옥션에서 하나 주문해야겠다... 그럼 모...  
15176 *)!(@&$*(@#&*(@ 슈퍼타이 1005   2006-08-26 2008-03-21 07:06
드디어 접된다!!!!!!!!!!!!  
15175 후.. [1] 포와로 807   2006-08-25 2008-03-21 07:06
나에게 이런 권한이 있어봤자.. 1인2역 하는사람 찾아서 쪽지 보내거나 빵구난곳 보수하거나 하는거 밖에 없는거 같은데.. 그 두명은 나한테 뭘 원하고 이런걸 준거지  
15174 쳇 실망했음 [3] 팽이 860   2006-08-21 2008-03-21 07:06
누가 내 아이디 지웠나 로긴이 안되네  
15173 여긴마치.. [39] S-J 995   2006-08-20 2008-03-21 07:06
여긴 마치 인간이 아닌 인간의 집합체 같다 사회의 고립된 존재들의 모임? 그정도가 적당할 것 같다 chaos. dark. 그래 너희 고립된 존재끼리 뭔가 인지하지 못한 불안감을 누르고 너희들끼리 어울려보고싶겠지. 하지만 이제 사회로 발을 뻗어 그쪽에서 빛을 ...  
15172 저기....운영자님!!얼굴 바꿔주세요~ [51] file 눈깔사탕 845   2006-01-06 2008-03-21 06:43
 
15171 Moonlight Shadow [7] 포와로 1784   2005-08-26 2008-03-21 06:29
moonlight shadow- 문라잇 샤도 The last that ever she saw him, 더 래스트 댓 에버 쉬 쏘우 힘 Carried away by a moonlight shadow. 캐리드 어웨이 바이 어 문라잇 샤도 He passed on worried and warning, 히 패스트 온 워리드 앤 워닝 Carried away by a...  
15170 msn에서 레이미스테리오랑 만났을때 (예전) [2] file 라컨 951   2005-08-24 2008-03-21 06:29
 
15169 내가 기독교에서 가장싫어하는점 [9] 지나가던모험가A 836   2005-02-27 2008-03-19 09:39
예수를 믿지 않으면 착한사람이라도 천국가지 못한다.  
15168 환상케이크 [4] file DeltaSK 916   2005-01-25 2008-03-19 09:38
 
15167 모두 개혁 합시다!!!!!! [15] 악마의 교주™ 797   2005-01-06 2008-03-19 09:37
개혁합시다! 이제 이 세상도 점점 질려갑니다. 사람들은 자유로운 활동을 원합니다. 하지만 건물짓기등도 못하니 사람들은 점점 다른곳으로 떠나갑니다,.(과장인가.) 저가 아무리 창조도시에서 흥보를 해도 사람들은 오고 실망한다가 60%였습니다. 그러니 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