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롭게 이야기를 적는 공간

1. 돈 : 건네주고 무언가를 구할 수 있으면 돈.

- 버섯 3개를 내면 갑옷을 살 수 있다 = 돈

- 적을 죽이면 점수가 100점 오르지만 이 점수를 쓸데는 없다 = 돈이 아님

 

2. 경험치 : (전투 등을) 경험할수록 강해진다면 경험치

- 적과 10번 싸울때마다 새 기술이 생긴다 = 경험치

- 이기면 스탯이 생겨서 능력치에 배분할 수 있다 = 경험치

 

* 공통점 : 모으면 모을수록 게임플레이가 쉬워지므로, 일정 이상 시간을 투입해야함.

                  게임에 따라 많은 시간을 투입해야함(의무적 노가다)

조회 수 :
443
등록일 :
2012.12.02
21:18:03 (*.130.137.37)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free&document_srl=679453

똥똥배

2012.12.02
21:37:05
(*.75.88.38)

중간은 저랑 해석이 다른 부분도 있지만 결론은 정확하게 났네요.
결국 노가다 요소를 줄이라는 거죠.


그리고 해석하기 따라서 서로 다른 결과물이 만들어지겠지만,

고의적으로 '나 그냥 주제 생깠어요' 수준 아니면 실격 시키지 않을거라서

자유롭게 해석하고 만들면 무난할 듯 하네요.

각자의 해석대로 접근해서 가면 되겠죠.


이왕 이렇게 된 거, 올릴 때 주제에 대한 자신의 해석을 적게는 하고 싶지만

다들 글 잘 쓰는 건 아니고 귀찮을 테니...

규라센

2012.12.02
23:07:07
(*.216.108.248)

게임할때마다 그렇게 큰 의미를 두지 않고 지나쳤는데 이렇게 보니까 뭔가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잘 되어있네요.

 

노루발

2012.12.03
01:20:58
(*.209.137.188)

이걸 비틀고자 "돈과 경험치는 없지만, 노가다는 해야 하는 게임"을 만들어 심사위원들을 괴롭히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시궁창.. 나 지금 만들고 있는 것 있지. 우우.


주제에 대충 들어맞는 잘 만든 게임보다는 주제를 잘 해석한 게임에 가산점을 줬으면 합니다.

주제도 잘 해석하고 퀄리티도 높으면 더 좋겠지만,

똥똥배

2012.12.03
02:31:58
(*.75.88.38)

근데 그런 건 없습니다.

점수 받는 게 아니라 각자 자신의 개성을 발휘해본다 생각하고 해보는 게 좋겠군요.

노루발

2012.12.03
09:13:20
(*.209.137.188)

생각해보니 그럼 심사위원 의도 알아맞히기 게임이 되어 버리니 없는 게 나을 듯 합니다.

똥똥배

2012.12.03
17:43:17
(*.112.180.75)

왜 계속 그런 식으로 접근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새로운 시도를 해보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더 점수를 많이 받는가를 생각하고,

심사위원 의도를 못 맞출 거 같으니 없으면 좋겠다라...


노루발님은 똥똥배 대회 의도부터를 잘 모르시는 듯 합니다만.

흑곰

2012.12.04
03:22:13
(*.130.137.37)

그렇다고 혼낼것 까지야.

참가자 입장에서는 점수도 중요하니까요.

노루발

2012.12.04
03:22:28
(*.209.137.188)

충분히 생각해보지 않고 글 쓴 점 죄송합니다. 천천히 잘 생각해보겠습니다.

흑곰

2012.12.04
03:23:29
(*.130.137.37)

사과하지마세요...ㅜㅜ

원래 똥똥배가 나쁜놈

익명

2012.12.04
03:56:50
(*.33.160.79)

마더곰.. 마더곰이다! 누가 이 분의 모습을 마더곰이란 캐릭터로!

똥똥배

2012.12.04
06:55:18
(*.75.34.182)

ㅇㅇ 전 원래 나쁜놈.

나는 독재자 스타일.

똥똥배

2012.12.04
06:56:00
(*.75.34.182)

아무튼 죄송합니다.

제가 분노의 디배라서.

똥똥배

2012.12.04
07:05:58
(*.75.34.182)

그냥 계속 자유롭게 글 쓰세요.

전 자유롭게 분노하겠습니다.

그럼 자유롭게 까세요.

화이트붐

2012.12.15
00:44:01
(*.70.194.111)

음... 이것은 경험치에 대한 조항에 위배 되는건가요?

---------------------------------------------------------------------------

슈팅게임에서 파워업 아이템을 먹는데, 먹으면 먹을수록 미사일이 강력해진다.

[ ▲ 만약 먹는 구간이 많고 길어질 경우 경험치를 쌓아서 레벨업 하는거랑 다를게 없지 않나요? ]

----------------------------------------------------------------------------

 

우선 성장형 게임에는 확실히 위배되는 사항인듯.

똥똥배

2012.12.16
08:05:48
(*.75.88.163)

저는 별 상관없다고 보는데요.

성장을 금지하는 게 아니라 노가다를 금지하는 조항이니까요.

보통 슈팅처럼 계속 진행된다면 전혀 문제 없을 듯 하네요.

그 파워업을 위해서 계속 스테이지를 반복해야 한다면 문제겠지만.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sort 최근 수정일
공지 (대피소) 혼돈과 어둠의 디스코드 노루발 105   2023-09-05 2023-09-05 16:05
공지 글 작성을 위해서는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노루발 4672   2016-02-22 2021-07-06 09:43
13623 [브금] 다들 투표는 하셨습니까? [1] 장펭돌 2726   2012-12-19 2012-12-20 02:33
저는 오전 9시에 하고 왔습니다. 투표율도 꽤 높은 편이라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브금은 죠죠의 기묘한 모험 2부 오프닝... 뭔가 살짝 끈적끈적한것이 1부 못지 않게 좋은듯  
13622 록맨X스파 잠깐해본 소감 [2] 똥똥배 2127   2012-12-19 2012-12-20 05:56
일단 재미있음. 난이도는 록맨 치고는 낮은 편. 그런데 세이브 없는 것 뭣 같음. 그리고 록맨 답지 않은 부분이 꽤 많음. 첫번째로 진행 방향. 록맨은 길이 항상 명확했는데, 팬 게임이라서 그런지 길을 꼬아논 대가 많음. 둘째로 배경과 땅의 명확성. 록맨은 ...  
13621 회원가입요청 드립니다.. [1] secret 이나니 6   2012-12-16 2013-04-14 17:29
비밀글입니다.  
13620 공대미녀 모티브가 된 작품 똥똥배 406   2012-12-16 2012-12-16 09:37
<햇빛 사냥>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의 후속편이라고 할 수 있는 작품이죠. 이 작품을 읽어본 사람이면, '아~'할 정도로 공대미녀의 내용에 대해서 이해하실 겁니다. 단순히 작품 모티브가 아니라, 나도 한번 자전적인 이야기를 써보자는 생각을 들게도 했죠. ...  
13619 윈도7(64bit)에서는 RPG2000 겜 몬하나요? [4] 데자와 2066   2012-12-11 2012-12-12 10:51
제곧내  
13618 제가 생각하는 클래식 게임 [3] 익명 387   2012-12-08 2012-12-16 09:28
1.가능하면 세계관이 크지 않아야한다. 요즘은 뭐든지 크고 화려한걸 좋아해서 평행세계는 기본이고 판타지는 30서클이 있지않나.. 3서클이면 충분합니다. 충분히 탈인간급인거 같아요. 제 생각인데 그냥 마왕이면 충분이 킹왕짱 아닐까요? 정령이나 엘프같은...  
13617 요즘 볼게없군요 [2] 익명 389   2012-12-08 2012-12-13 22:04
오랜만에 갑자기 애니매이션이 보고싶어졌는데 요즘 아이들 취향은 저랑 너무 다른것같습니다.. 닷핵 세상의 저편에랑 경소회화라고.. 아주 인기없는거 하나 보고있는데.. 이거말고 별로 볼게 없습니다.. 왠지 영상물이 보고싶었는데 아쉽네요. 으으으으으음..  
13616 ! 그러고보니.. 이건 어떻게 된거죠? 익명 328   2012-12-08 2012-12-08 08:25
소감소개 게시판에 소개란에 프림의 금지된 사랑의 게임버전 리메이크의 리메이크의 리메이크가 올라오기로 되어 있었는데 왜 안 올라오는걸까요? 2009년 8월자라던데.. 혹시 일러스트 다른 그게 맞는건가? 일러스트가 달라서 내가 놓친건가? 만약 그게 맞다면...  
13615 넥서스4 엣워드 331   2012-12-07 2012-12-07 17:07
그 말 많은 넥서스4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호주에서 30분만에 완판되었는데 그 구입자 중 한명이었습니다. 베터리 조금 빨리 다는거 외엔 좋네요... 빠름빠름하고. 예전에 쓰던게 옵큐라서 그런지... 늘 노예 약정이었는데 언락폰을 구입하니 기분이 색...  
13614 크롬 쓰세요 크롬 [2] 똥똥배 344   2012-12-06 2012-12-07 00:29
PC말고 스마트폰에도 크롬 깔고 쓰시면 혼둠에서 글 안 적히는 문제 없을 듯. 저도 아이폰용 크롬이 있다는 거 이틀 전에 알아서 깔았네요.  
13613 어제 찍은 사진 file 똥똥배 377   2012-12-06 2012-12-06 16:37
 
13612 [BGM] 아아, 아이폰5를 사고싶습니다. [5] 장펭돌 432   2012-12-06 2012-12-07 00:33
첫 스마트폰인 갤럭시U가 할부도 다 끝나가고 카톡을 들어가는데 하루종일이 걸리는데다가, 배터리를 완전충전해도 배터리 어플을 보면 90%정도로 나오네요. 더 큰 문제는... 제가 아이폰 5가 땡긴다는점 사실 전 소위말하는 앱등이는 아니지만 사람들이 너무 ...  
13611 디배가 삐졌군 [2] 흑곰 437   2012-12-05 2012-12-06 05:34
하지만 대선토론을 보며 기분좋아졌을테니 Save.  
13610 안녕하세요 ㅋㅎㅋㅎ [1] 장펭돌 228   2012-12-05 2012-12-05 06:51
그럼 전 이만 ㅂㅂ  
» 돈과 경험치를 재정의해봅시다 [15] 흑곰 443   2012-12-02 2012-12-16 08:05
1. 돈 : 건네주고 무언가를 구할 수 있으면 돈. - 버섯 3개를 내면 갑옷을 살 수 있다 = 돈 - 적을 죽이면 점수가 100점 오르지만 이 점수를 쓸데는 없다 = 돈이 아님 2. 경험치 : (전투 등을) 경험할수록 강해진다면 경험치 - 적과 10번 싸울때마다 새 기술이...  
13608 c언어가 너무 어렵네요;; [5] 규라센 328   2012-12-01 2012-12-02 21:38
하.. 저도 혼둠에 게임이든 뭐든 뭔가를 만들어 올리고싶은데 힘드네요. 지금 c언어 '배열'쪽 배우고 있는데, 배열을 함수호출에 사용하는게 어렵네요 흑흑ㅜㅜ; 여러분이 존경스럽습니다.  
13607 세상엔 굉장한 사람이 많은듯 [1] file 익명 480   2012-11-29 2012-11-29 20:17
 
13606 대선으로 게임을 만들면 어떻게 될까요? [5] Roam 348   2012-11-29 2012-11-29 18:52
일정량의 선거자금으로 게임을 시작하여 주인공은 대한민국 팔도를 돌아다니며 유세로 민심을 끌어올리고, 친밀관계의 타 후보와 단일화하여 표심을 모으고 네거티브 전략으로 상대후보를 비난하고 (하지만 근거없는 무작정 네거티브는 오히려 여론에 악영향을...  
13605 제 12 회 똥똥배 대회 가안 [15] 똥똥배 335   2012-11-27 2012-11-28 18:18
기간 : 2012.12.1 ~ 2013. 4. 30 심사 : 2013. 5. 1 ~ 15 시상 및 기타 : ~ 5.30 (그리고 6월 1일부터 13회 시작...) 제한사항 : 돈&경험치 없는 게임 부문 시나리오, 그래픽, 사운드, 완성도, 재미, 기술, 참신함 (각 부문 동일한 등급) 그 외에는 11회와...  
13604 안녕하세요. 김종석 418   2012-11-27 2012-11-27 20:26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네요..ㅎㅎ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