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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바이벌 모드로 서로 뺏고 뺏는
배틀로얄같은 게임 방식은 도저히 웹에서는 무리라고 판단.
무난하게 진행할 수 있는 형태로 바꾸었습니다.
각자 25칸의 토지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25칸이라고 해도 일단 본부 1칸에 나머지 24칸 중에서도
황무지가 대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쌀을 얻을 수 있는 토지가 3개,
숲이 1개, 광산이 1개로 시작합니다.
물론 하루에 쌀+3, 숲+1, 광산+1이 되는 것이죠.
거기에 굶어죽어가는 주민들이 찾아옵니다.
몰래 들어와서 쌀을 뜯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그 날 쌀 수입은 -1.
역시 주민들을 추방하거나 아니면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추방하면 주민은 다른 땅에 가서 쌀을 뜯는 거겠죠.
죽이기도 만들까 하다가 왠지 죽이기는 좀 그래서... 죽일까?
아무튼 주민은 예전에 말했듯이 깡패와 농부와 과학자.
...였나? 뭐 그렇다 치고...
농부를 받아들이면 농부가 경작해서 토지를 늘려줍니다.
초반에 가장 중요한 주민이겠죠.
깡패는 다른 땅에서 쌀을 뺏어 옵니다.
다른 플레이어 죽이기에 좋습니다. 대신 그 쪽땅에 깡패 수가
더 많으면 쌀을 뺏어 올 수 없습니다.
과학자는 역시 초반에 쓸모 없지만 후반에 과학기술 개발로
엄청난 효과를 발휘하는 놈.
...뭐 이렇게 처음에 기획한 API판과는 완전 다른 모습이 되어 버렸지만
웹으로 구현하려면 이럴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서로 이동하면서 위치 파악하고 하는 것은 웹으로는 무리가 있으니...
그나저나 서버를 구하지 못해서 문제입니다.
저희 집 컴퓨터를 서버로 돌리면
매일 켜놓던가, 접속할 때마다 IP주소가 바뀌니 그것을 가르쳐 줘야 하는...
JSP 호스팅은 비싸요.
배틀로얄같은 게임 방식은 도저히 웹에서는 무리라고 판단.
무난하게 진행할 수 있는 형태로 바꾸었습니다.
각자 25칸의 토지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25칸이라고 해도 일단 본부 1칸에 나머지 24칸 중에서도
황무지가 대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쌀을 얻을 수 있는 토지가 3개,
숲이 1개, 광산이 1개로 시작합니다.
물론 하루에 쌀+3, 숲+1, 광산+1이 되는 것이죠.
거기에 굶어죽어가는 주민들이 찾아옵니다.
몰래 들어와서 쌀을 뜯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그 날 쌀 수입은 -1.
역시 주민들을 추방하거나 아니면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추방하면 주민은 다른 땅에 가서 쌀을 뜯는 거겠죠.
죽이기도 만들까 하다가 왠지 죽이기는 좀 그래서... 죽일까?
아무튼 주민은 예전에 말했듯이 깡패와 농부와 과학자.
...였나? 뭐 그렇다 치고...
농부를 받아들이면 농부가 경작해서 토지를 늘려줍니다.
초반에 가장 중요한 주민이겠죠.
깡패는 다른 땅에서 쌀을 뺏어 옵니다.
다른 플레이어 죽이기에 좋습니다. 대신 그 쪽땅에 깡패 수가
더 많으면 쌀을 뺏어 올 수 없습니다.
과학자는 역시 초반에 쓸모 없지만 후반에 과학기술 개발로
엄청난 효과를 발휘하는 놈.
...뭐 이렇게 처음에 기획한 API판과는 완전 다른 모습이 되어 버렸지만
웹으로 구현하려면 이럴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서로 이동하면서 위치 파악하고 하는 것은 웹으로는 무리가 있으니...
그나저나 서버를 구하지 못해서 문제입니다.
저희 집 컴퓨터를 서버로 돌리면
매일 켜놓던가, 접속할 때마다 IP주소가 바뀌니 그것을 가르쳐 줘야 하는...
JSP 호스팅은 비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