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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추어 개발자들이 발상이 굳은 듯.
전부 RPG.
아니면 아케이드에서 SRPG 정도 만들면
툴의 한계를 벗어난 획기적인 것으로 보이고.
어느 쪽이건 스토리 끌고 그림이 많이 필요한 쪽.
또 대부분 스토리 -> 전투(또는 뭔가 미니게임) -> 스토리
이 구조를 벗어나지 못 하는 듯...
언어로 만들면 단발적인 다양한 것을 많이 만들어 보는데 말이죠.
참고로 예전에는 화면에 아무 것도 안 나오고
청기 올려! 백기 올려! 라고 소리만 나오는
청기 백기 게임도 있었습니다.
뭐... 이 정도면 이번 아마추어 대회에서 제가 바라는 게 뭔지 알겠쥬.
전부 RPG.
아니면 아케이드에서 SRPG 정도 만들면
툴의 한계를 벗어난 획기적인 것으로 보이고.
어느 쪽이건 스토리 끌고 그림이 많이 필요한 쪽.
또 대부분 스토리 -> 전투(또는 뭔가 미니게임) -> 스토리
이 구조를 벗어나지 못 하는 듯...
언어로 만들면 단발적인 다양한 것을 많이 만들어 보는데 말이죠.
참고로 예전에는 화면에 아무 것도 안 나오고
청기 올려! 백기 올려! 라고 소리만 나오는
청기 백기 게임도 있었습니다.
뭐... 이 정도면 이번 아마추어 대회에서 제가 바라는 게 뭔지 알겠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