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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발 시스템을 구현해봤습니다.

Z :  발사

X : 구르기
조회 수 :
1385
등록일 :
2008.04.15
23:08:04 (*.106.22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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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create&document_srl=190006

똥똥배

2008.04.15
23:46:03
(*.239.144.2)
MayDay님은 알만툴에서 벗어나 문라이브(흥크립트 아님) 같은 거 쓰시면 진짜 좋은 게임 만드실 것 같은데...

똥똥배

2008.04.15
23:47:01
(*.239.144.2)
원하신다면 제작하고 싶은 게임을 문라이브로 만들어 가는 과정을 강좌해 드릴 수 있음.
문라이브는 쉬운데 처음 설치 과정이 상당히 복잡해서 여기서 좌절하는 분이 많다는 게 흠.

Mayday

2008.04.15
23:53:17
(*.106.221.253)
프로그래밍까지 배울 여력은 안되서...;;;;

똥똥배

2008.04.16
00:51:49
(*.239.144.2)
근데 Mayday님 경우 변수의 제어를 이미 자유롭게 하는 수준이잖습니까?
IF ~ ELSE ~ 의 흐름 제어도 이미 숙지하고 계실 겁니다.
디바이스 잡는 것은 라이브러리에서 다 해주기 때문에
그래픽과 사운드 쪽은 심각하게 고민할 것 없이
좌표 몇에 어떤 그림을 찍는다와 어느 타이밍에 번호 몇번의 사운드가 나온다. 정도입니다.

확실히 툴인 알만툴에 비해 프로그래밍 경우엔 생각할 게 많아지긴 하지만
이미 알만툴을 언어 수준으로 쓰고 계시는 Mayday님 재능이 아까워서 얘기해 본 겁니다.

보가드

2008.04.16
01:48:00
(*.142.208.241)
그림도 왠만큼 소질 있으신 듯 이 분 좀 인재
그런데 파일 시스템 C은 열지 않습니다.

Mayday

2008.04.16
02:37:35
(*.106.221.253)

보가드//한글RTP있어야 합니다.
예제이므로 애초에 RTP는 제외되었음.
똥똥배//말씀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지금 전공으로 공부중인게 그래픽이라서
현재는 그래픽에 대한것만 파고있습니다. 사실 문라이브같은것도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만
과연 제가 할수있을지...

똥똥배

2008.04.16
02:47:44
(*.239.144.2)

Mayday//안 하시거나 못 하셔도 됩니다.
안 그래도 문라이브 사용법은 언제 한번 강좌를 만들어 보려고 했는데
Mayday님이 그 계기가 되어 주셨으면 하는 겁니다.
그냥 뜬금 없이 설명하는 거 보다는 어떤 게임 하나를 잡고 제작과정을 보여 주는게
도움이 될 듯 싶어서요.

전 이제 창작은 거의 못 할 듯 싶어서 남은 아마추어 제작자들에게 뭔가 남기고 싶네요.

Mayday

2008.04.16
02:52:44
(*.106.221.253)

뜻이 정그러시다면 제가 그 계기가 한번 되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똥똥배

2008.04.16
03:09:39
(*.239.144.2)
그렇다면 원하시는 게임은 역시 열혈물어나 더블드래곤 형식 이시겠군요.

Mayday

2008.04.16
03:15:45
(*.106.221.253)
예 대충 그런류의 횡스크롤 격투액션이죠.

장펭돌

2008.04.16
06:15:06
(*.49.200.231)

제2의 똥똥배 양성 프로젝트 진행中...

장펭돌

2008.04.16
06:17:41
(*.49.200.231)
그나저나 대박 졸 어렵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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