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작에 관련된 질문이나 간단한 팁, 예제를 올리는 곳

int는 4바이트로 정해져 있는데
약간의 수만 있으면 되는 수도 있는데 괜히 많은 숫자를 사용해서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건 아닐지 ㅡㅡ;
3바이트라던지 4비트라던지...
데이터의 바이트 사용량을 임의로 바꿀수 없나요

조회 수 :
3059
등록일 :
2008.04.21
06:27:02 (*.234.10.203)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191391

똥똥배

2008.04.21
07:18:27
(*.239.144.2)
완전 임의로는 정할 수 없습니다.
short int를 쓰면 2바이트를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int가 4바이트인데 현재 컴퓨터의 메모리 사양상 전혀 문제가 없고
만약 2바이트로 하셨을 경우 연산시에는 무조건 4바이트로 바꿔서 처리되므로
오히려 속도저하가 오게됩니다.(아주 약간이지만)

굳이 비트 단위로 나누고 싶다면 하나의 int를 AND나 OR연산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연산이 없는 데이터가 아닌 이상 그냥 int로 쓰시길 바랍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185 express.js 세션 적용 후 리다이렉트 시 세션 적용이 제대로 안 되는 문제점 노루발 2024-02-07 4
184 Bootstrap4 container class가 적용된 div의 양 옆에 설정하지 않은 margin이 생김 노루발 2024-02-07 5
183 리캡챠 적용 [1] 노루발 2021-01-08 11
182 certbot을 이용한 HTTPS 인증서 발급 및 적용 노루발 2021-01-12 18
181 love2d에서 안드로이드 터치 제스처 인식하기 노루발 2020-11-12 20
180 Lua-love2d TCP 통신 [1] 노루발 2023-07-14 21
179 illegal character 방지 [3] 노루발 2023-07-17 22
178 Lua 클래스 만들고 활용하기 노루발 2020-11-06 23
177 Lua 테이블 안에 함수 저장하기 노루발 2020-11-06 28
176 루아 스타일 가이드 노루발 2020-11-19 33
175 Lua 인수로 nil값이 들어왔을 경우 처리하기 노루발 2020-11-06 36
174 이쁜 눈나가 유니티 개발 알려주는 재생목록 노루발 2020-11-12 37
173 Love2d 이미지 하얗게 그리기 노루발 2020-11-23 42
172 Love2d 게임 안드로이드로 패키징하기 노루발 2021-01-11 48
171 특정좌표를 기준으로 zoom in/zoom out하기 노루발 2020-11-11 58
170 Windows To Go와 R-Studio를 이용한 손실된 데이터 복구하기 노루발 2020-01-30 89
169 Oracle cloud에 Nginx/MariaDB 설치하기 노루발 2020-12-06 93
168 Love2d DPI 이슈 해결 [3] 노루발 2019-06-29 97
167 Love2d로 만든 로그라이크 예제 노루발 2020-11-30 252
166 love.update(dt) 에서 버벅이는 현상. 노루발 2013-09-17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