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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창작물을 자유롭게 올리는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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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사항-
똥똥배님의 요청에 의해, 배치가 쉽게 변경되었습니다.
투명/좌우이동/상하이동 블럭의 단축키를 수정하였습니다. Z/X/C키를 누르면 가능합니다.
스타트 포인트를 추가했습니다.(P키를 눌러서 만듦. 스타트 포인트를 먹은 경우 죽을때 그곳에서 리셋)
옵션설정하기2 추가했습니다.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옵션일 듯 합니다.

-만드는 법-

1. 플랫폼 에디터를 실행한다

2. 게임을 만든다. 드래그를 하여 만드는 것이 아니니깐 주의하자

3. 나중에 수정할 것이라면 '작업저장' 버튼 클릭

4. 그 후 '게임제작' 버튼을 누른다

5. 게임을 인터넷에 올린다. gam파일을 올려야 하기 때문에 잘 구분해서 올리자.('게임하기' 버튼을 눌러 게임을 할 수 있다

 

제작 툴 - GameMaker 7.0 Pro

제작방법 - 기본적으로는 마우스를 사용. 화면 이동은 방향키(오른쪽 마우스키를 사용하면 클릭 물체 삭제 혹은 배치 취소)


 

[기본 메뉴]

작업저장 - 만든 게임을 mak확장자의 제작파일로 저장합니다

작업불러오기 - 만든 mak확장자의 제작파일을 불러옵니다

옵션설정하기 - 각종 옵션을 설정합니다

게임제작 - 만든 게임을 gam확장자의 파일로 저장합니다. 다른 사람은 gam확장자의 이 파일을 수정 불가능합니다

새로만들기 - 만들고 있는 게임을 초기화합니다

게임하기 - gam확장자의 파일을 불러와 게임을 합니다

깃발메시지 - 깃발에 닿아서 게임을 클리어할때 나오는 말을 적습니다. 적지 않으면 오류가 날지도...

배경변경 - 배경을 변경합니다. 1~4까지의 배경이 있으며 숫자만 적어야 합니다

옵션설정하기2 - 옵션을 설정합니다

[고급 사용자를 위한 단축키]

A키 - 캐릭터를 만들어낸다

S키 - 일반 블럭을 만들어낸다

D키 - 가시를 만들어낸다

F키 - 스프링을 만들어낸다

G키 - 깃발을 만들어낸다

Z키 - 투명 블럭을 만들어낸다

X키 - 좌우로 움직이는 블럭을 만들어낸다

C키 - 상하로 움직이는 블럭을 만들어낸다

P키 - 스타트 포인트를 만들어낸다

[Q&A]
Q : 도대체 mak파일과 gam파일은 뭐야?
A : mak파일은 수정이 가능한 파일이고, gam파일은 게임 플레이만 가능한 파일입니다.

Q : 옵션설정하기에 나오는 말이 뭐라고 하는지 이해를 못하겠어.
A :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은 직접 실험해 보거나 빨간학에게 물어보면 됩니다.

Q : 장소가 너무 좁아.
A : 제작 중에 방향키를 누르시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분류 :
게임
조회 수 :
1459
등록일 :
2008.05.15
03:49:27 (*.126.180.231)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create&document_srl=199220

똥똥배

2008.05.17
03:16:29
(*.239.144.2)
이거 완전 버그 덩어리인데요.
캐릭터 선택한 상태에서 블록을 선택 못 하고,
점프대나 깃발등을 선택하면 여러개가 겹쳐서 보이고...

첨부 :
pedit2.jpg [File Size:37.0KB/Download6]

빨간학

2008.05.17
07:07:24
(*.211.159.71)

똥똥배/선택 후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해 취소 후 다른 블럭을 선택해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않으면 버그가 뜨네요.
급하게 바꾼거라서 버그가 안뜨게 고쳐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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