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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롭게 이야기를 적는 공간

연구소에 글을 쓸려니

권한이 없다고 나오길래

어쩔수 없이 자게에 올립니다.


게임제작에 앞서

다름이 아니라

알만툴을 버리고 이제

좀 다른 툴을 써보고 싶은데


C언어를 조금씩 공부하고 있습니다.


게임 제작을 하는데에도 초보 툴 부터 고급 툴 여러 툴이 있는데

아는 툴이라던가 추천해주실 만한 툴이 있으시면 소개 좀 해주세요.


SRPG 배틀 형식을 생각하는데

예상했던것 처럼 장기간의 시간을 투자해야 할거 같은데

지금 맨땅에 핸딩 하는 상황이라


여러 이야기를 듣고 싶네요.


조회 수 :
913
등록일 :
2010.09.29
07:20:54 (*.110.241.91)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free&document_srl=309113

똥똥배

2010.09.29
08:16:51
(*.22.20.158)
다른 툴이라고 해봐야 게임 제작툴이 알만툴 만큼 좋은 게 거의 없을 건데요.
아니면 그냥 언어로 만들거나 자작툴.
SRPG라면 SRPG 만들기 툴을 사용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C언어를 배워서 게임을 제대로 하나 만들려면 3년은 잡아야 할 거 같고.

아니면 어떤 것을 만들고 싶은지 알려주실 수 있다면 제가 도와드릴 수도 있습니다.
안 그래도 요즘 혼둠박스같은 게임 제작툴을 생각하고 있기도 해서요.
계기가 있으면 의외로 손이 움직일 듯.

그리고 연구소는 제 실수였습니다.
이제 아무나 글 적을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혹시 다른 곳에도 이상한 부분이 있다면 모두들 제보 부탁드립니다.

짜스터

2010.09.29
21:22:51
(*.241.124.77)
SPRG 만들기 툴을 구해보고 해봤습니다만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툴이 상당히 제한이 많더군요. 그래서 다른 툴을 검색해보고 찾아보기는 해봤는데 초짜인 저에게는 많이 어렵네요. 지금은 툴을 구하기 보다는 그래픽 (게임소스)들만 제작하고 있는데 이제 툴 선정도 슬슬 정할때라 좀 막막합니다. 저도 제작기간은 대략 5년 정도 잡고 준비하고 있거든요.

똥똥배

2010.09.30
03:24:37
(*.22.20.158)
아무튼 저랑 협력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세요.
제 입장에서는 SRPG툴을 개발하는 계기가 될 수 있고,
짜스터님 입장에서는 원하는 기능을 툴 제작자에게 바로 바로 서비스 받을 수 있을 테니까요.

대신 그렇게 가면 저한테 기획이나 소스를 보여주셔야 한다는 것이 문제가 될 수 있겠죠.

짜스터

2010.09.30
05:37:44
(*.110.241.91)
기획이나 스토리는 굵직한거만 정해져 있는터라 더 보강하는 상태이고 어느 정도 일러스트는 구현된 상태입니다. 저희 팀 이그노스트 http://club.paran.com/club/home.do?clubid=makerpg200x에 타임리스 란을 보시면 대충 어느 정도 그래픽인지는 보실수는 있구요. 케릭터 칩셋은 제작과 나머지 기획 부분들을 해보고 나서 한번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이번 글로 굉장히 희망과 힘이 되는군요.

매운맛기린

2010.09.29
20:52:17
(*.244.158.182)
에이샤 만드신 분이시네요

1. 개인제작 시간예상
 똥똥배님이 말씀하신 필요시간 3년가량이 맞다고 보며
 기존 만드시던 분야까지 더 잘만들려 들면 기하급수적으로 더 오래 걸릴거라 봅니다.

 간단하게 게임 회사들이 많은 인원으로 몇년씩이나 개발해서 게임을
 내놓는다는 사실을 보면 알수 있지요.


2. 규모증가 대비 포지션 전문화
 좀더 회사직무와 대학커리큘럼을 훑어보고
 프로그래머인지, 그래픽 디자이너인지, 전문기획자인지 포지션을 정하셨으면 합니다.
 회사든 인디든 규모는 커지기 때문에
 튕겨져 나가지 않기위해선 자신의 존재이유를 누구나 알기 쉽게 증명해줄
 포지션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3. 여러분야를 배우고 싶을때
  모든 만들어내려고 이것저것 파기보단
  자신이 잘하는것을 주로하고서 이분야 저분야를 확장처럼 하나씩 늘려가야
  1에서 말한 시간낭비도 줄이고
  2에서 말한 회사나 팀에서 원하는 사람이 될수 있을겁니다.

계속해서 좋은 작품 만드셨으면 합니다.

짜스터

2010.09.29
21:25:02
(*.241.124.77)
제가 컴퓨터 전공은 아닙니다만 좋은 말들 감사합니다. 하지만 인디게임으로서 온라인으로 인력 하기는 무척 힘들군요. 뭔가 딱딱 맞아떨어지지 않는 맛이 없어 제작하기 좀 버거운 실정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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