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이야기를 적는 공간
오랜 시간을 드린 건 아니고,
다른 일 하다가 1시간 정도만에 만든 겁니다.
생각해봤는데 오래 시간 끌 필요없이 빨리 빨리 피드백하는 게 좋겠더군요.
일단 여기까지 작업하면서 알려드리고 싶은 부분.
- 리소스 파일명은 영어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 제 라이브러리에서는 PNG의 알파레이어가 안 먹히므로 그냥 투명색을 정해서 그래픽을 만들어 주세요.
RPG쯔구르 처럼요.
- 메뉴에 떠 있는 메뉴들으 따로 떼서 주세요.
활성화, 비활성화 상태로 나눠서요.
한 파일로 묶으셔도 되고, 따로따로 하셔도 되고, 그 부분은 자유.
뭔가 툴을 만들어 제공해서 이그노스트에서 제작하는 방식은
여러모로 생각해본 바로 너무 어려울 듯 합니다.
왜냐면 지금 기획만 봐도 요구사양이 다양한데,
툴을 만들면 딱 정해진 기능만 맞춰야 하니 더 불편할 듯요.
일단 제가 프로그래밍으로서 원하시는 작업들을 구현해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구현하면서 툴을 만들 수 있는 부분은 툴로 만들면서 진행해야 겠군요.
짜스터
- 2011.01.29
- 07:50:52
- (*.117.217.171)
똥똥배
- 2011.01.29
- 08:03:30
- (*.22.20.158)
1. 다 통일될 필요는 없습니다. 한 파일내에서만 통일되어 있으면 됩니다. RPG쯔구르와 동일합니다.
2. 투명색이 있는 그림은 PNG, GIF로 하시고, 그냥 배경의 경우 JPG로 하셔도 됩니다.
만약 JPG가 깨진다면 다른 포맷으로 하시구요. 사실 BMP 포맷은 쓸 이유가 없습니다.
3. 네. 배경음도 틀었어야 하네요. 뭐 음악은 별 일 아니니 걱정 마십시오.
일단 리소스가 정리되어야 속도를 낼 수 있기에 일단 보여드린 겁니다.
4. 음, 그럼 일단 그냥 PSD로 주십시오.
그러면 제가 샘플을 만들어서 적용하고 샘플을 보여드릴 테니, 다음부터 그렇게 작업해주시면 좋겠습니다.
5. 음, 어차피 제가 적용할 때 영어로 바꾸기 때문에,
짜스터님이 쓰시는 한글과 제가 변경한 영어가 헷갈리는 상황보다 낫지 않을가 싶습니다.
6. 도움말 시스템은 아직 작업이 안 들어가서 그때 보고 자세히 이야기하도록 하죠.
7. 가능합니다.
8. 창 모드/풀스크린 전환은 환경설정으로 하게 되어 있습니다.
게임 중에 변경할 수 있게 하려면 현재 라이브러리를 많이 뜯어고쳐야 해서 힘들 듯 하네요.
그리고 다음으로 대화 부분을 해볼 생각인데,
대화창 경우에도 조립이 가능하게 부분부분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uto와 Skip도 눌러진 상태도 포함해서 말입니다.
초반에는 좀 이것저것 주문이 많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