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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타임리스 관련 작업으로 흥크립트를 개조하고 있는데요,
하도 오랜만에 보니 저도 제 코드가 잘 기억도 안 나고,
일단 근 몇년간 저도 성장한 덕에 예전 코드가 불만족 스러운 부분도 있어서 고쳐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D라이브러리를 저만의 라이브러리로 두기에는 아까운 점도 있습니다.
호환성도 좋고, 조금만 배우면 쉽게 쓸 수 있기 때문이죠.
JResourceManager 이거 하나가 윈도우7 들어와서 지원을 안 하게 되었지만,
아마 95 ~ 7까지 이르러 문제없이 돌아가는 라이브러리일겁니다.
사실 98 아래는 이제 실험해볼래야 할 수도 없지만.
흥크립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쉽죠! 명령이 한글로 되어 있으니까요.
적어도 한국에 한해서는 상당히 좋은 라이브러리입니다.
그런데 항상 배포하거나 가르치기 꺼려했던 이유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아서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라이브러리라는 것이 계속해서 개발해가는 것이기 때문에 완성은 없을 것 같구요.
개발 상황을 계속 보도하면서 강좌를 동시에 하는 게 나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 그러면 이번처럼 저도 제 라이브러리에 대해서 까먹으니까요...
그리고 깨중이님과 같이 게임 제작에 관심있는 분도 생겼으니
연구소에서 라이브러리를 개발&강좌하면서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깨중이
- 2011.02.24
- 16:01:08
- (*.107.147.50)
OS는 윈 비스타고요, 버전은 비주얼 스튜디오 2008, DirectX 9.0c 인데요.
기록의 친절한 설명대로 설정 해두고 MoonD.sln을 더블클릭 했더니 변환이 나와요.
그러고 나서 처참한 빌드 실패 ㅠㅠㅠ
제 돌머리로 돌려 읽은 결과, 헤더에서 dsound.h와 dxerr9.h를 MoonD 파일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_~;;
도대체 무슨 일일까요 ㅠㅠ
혹시 몰라서 빌드로그도 첨부드려요.
깨중이
- 2011.02.27
- 10:39:50
- (*.107.147.50)
그걸 생각 못하고... 에구...
DirectX SDK 2006 버전이랑 2011 버젼 같이 쓰고 있고요,
어찌어찌 해서 include에 들어 가야 할 헤더 두 개도 찾아다 파일에 집어넣었더니,
다행히도 결과가 좋아져서 오류 세 개만 났네요.
그런데 이번엔 리소스 파일이 어쩌구저쩌구 하면서 왱알앵알 하더라고요.
찾아보니까 리소스 파일 20번 줄에는 언어는 16진수로 입력하슈 하고,
57번이랑 72번은 include 설정에 집어넣으라고 하는데...
영어를 잘 못해서, 확실한가 하고 파일 첨부에 집어넣었어요.
어떻게 해야하죠? 저도 얼른 다음 판으로 넘어가고 싶어서요 ㅠㅠ
깨중이
- 2011.02.27
- 23:48:06
- (*.107.147.50)
똥똥배님 바쁘신데 너무 괴롭혀서 죄성해여 ㅠㅠ
이전에 문제되었던 헤더는 dxerr9.h 랑 afxres.h였고요,
혹시 리소스 파일 외에 필요 하신 거 있으면 압축해서 보내드릴게요.
정말 신경 써 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