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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동아리 선배님께서 동아리 프로젝트를 위해서 게임 엔진이 필요하다고 하셨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잘 모르겠지만 C로 직접 만들기엔 상당히 비효율적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C는 정보올림피아드 출전용으로만 공부해 두어서 게임 코딩 쪽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적당한 게임 엔진을 동아리 내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하거나, 구해야 할 것 같은데요.
기존의 RPG2003은 상당한 문제를 많이 가지고 있어서요. 작업이 쉽지가 않습니다.
"배열" 이란 개념이 없어 적1~적20까지의 좌표를 모두 변수에 넣고 그걸 일일히 만들어야 하기도 하고
심각한 문제는 "격자칸" 으로, 격자칸의 한계를 벗어날 수가 없다는 점에서였죠.
혹시 무료로 구해 볼 만한 게임 엔진을 추천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또는, 동아리 내에서 자체적으로 게임 엔진을 만드는 방향으로 간다면
작업이 어느 정도의 난이도를 가질지 실감이 가지 않습니다.
게임 엔진을 만드는 일에 대해서도 아시는 분이 계시면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해 줄 조언 몇 가지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안씨입니다 'ㅂ'
여러가지 창작 활동에 관심이 많지만 자신감이 없어서 제 창작물을 잘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쨋든, 잘 부탁드립니다.
여러가지 창작 활동에 관심이 많지만 자신감이 없어서 제 창작물을 잘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쨋든, 잘 부탁드립니다.
게임엔진은 만드는 데도 오랜 시간이 걸릴 뿐 아니라,
계속 해서 유지 보수를 해줘야 되기 때문에 일이 엄청 많습니다.
개발만해도 바쁜데 엔진 보수까지 하려면 팀 규모가 커야 겠죠.
아니면 다른 곳 엔진을 구해야 하고요. 그 경우, 그 개발팀이 계속 유지 보수할 테니까요.
참고로 문D라이브도 준엔진급입니다.
지금은 보수를 워낙 안 하고, 이걸로 개발한 게임이 최근에 없어서 활용성이 떨어지지만요.
아무튼 어떤 게임을 만드느냐에 따라 어떤 엔진을 쓸지를 생각할 수 있죠.
크게는 2D/3D부터 정해야 겠구요.